진단지 이동
뒤로가기

생각할 시간을 갖자는 여자친구의 심리와 결말

  • 서운함
  • 재회
  • 회피










생각할 시간을 갖자고 하는 경우, 대부분 이 관계를 포기하지 못하지만 시간을 가지면 관계 회복에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생각할 시간이 정말 관계 회복에 도움이 될까요? 여러분이 생각하시는 것보다 큰 위기 일 수 있습니다. 시간을 갖자고 이야기하는 여자친구를 만나거나, 본인이 그런 여자친구인 경우에도 불안하신 경우가 정말 많아요. 그래서 생각할 시간이 필요한 여자의 심리와 시간을 가지고 나서 결론이 어떻게 되는지 이야기해볼게요!




생각할 시간을 갖자는 이유 1: 더는 대화를 진행할 수 없다.





서로에게 '대화가 통하지 않는다'고 말하는 갈등을 겪는 커플이 있습니다. 각자가 본인의 말도 정리가 안 되고, 상대방의 이야기도 이해가 안 되니 결국 생각할 시간이 필요하다고 결정하게 됩니다. 이 사람과 대화가 통하지 않으니 답답한 마음만 생기고 대화를 진행할 수 없는 상태가 되는 거죠. 한편으로는 생각할 시간을 통해서 상대방도 똑같은 답답함을 느꼈으면 하는 마음도 있습니다. '너도 당해봐'라는 행동을 심리학에서는 '항의행동'이라고 합니다. 그런데 그 시간을 가진다고 통하지 않았던 대화가 해결 되나요? 이런 상황에서 대부분 서로의 서운한 점을 풀지도 못하고 서로에게 상처만 주게 됩니다. 그러니 생각할 시간이 아무리 많아도 상황이 해결되지 못하죠.



생각할 시간을 갖자는 이유 2: 무슨 말을 해야 하지?


감정이 상해서 어떤 말을 해야 할지 모르기 때문에 생각할 시간을 가지자고 이야기를 하는 때도 있습니다. 본인의 감정을 조절하는데 힘들어서, 내가 하는 말이 상대방에게 상처가 될 수 있으니 순간 멈추는 것이죠. 물론 그렇게 멈추는 것은 나쁘지 않지만, 그 이후에 해결책을 생각하지 못하는 것이 문제입니다. 그리고 일방적으로 멈춰버리니 상대방으로서는 속이 답답할 수밖에 없는 거죠. 이런 경우라면 '생각할 시간을 갖자'는 말이 이별을 암시하는 말은 아니지만 계속 상대방을 닦달하게 된다면 결국 이별하게 되기도 합니다.



생각할 시간을 갖자는 이유 3: 이별할 이유를 찾아보자. 내가 먼저 말하긴 싫어

관계는 끝까지 온거 같아. 하지만 내가 먼저 헤어지자고 할 순 없어. 라는 생각을 할 때, 생각할 시간을 가지자고 합니다. 보통은 이별을 갑작스럽게 맞이한다고 생각합니다. 평소에 했던 싸움은 사랑싸움이고 큰 갈등이 아니라고 생각했는데 갑자기 이별을 이야기하니 화가 나기도 하고 격한 반응을 보이기도 하죠. 이전 연애에서 상대방이 이별을 이야기했을 때 상대방이 격한 반응을 보였던 경험이 있다면, 상대가 이별을 받아들이게 하기 위한 완충재로 생각할 시간을 이야기하는 것이죠.



그래서 생각할 시간을 통해서 본인 또한 마음이 변하지 않았는지 확인해볼 수 있고, 상대방 역시도 이별을 받아들일 수 있는 준비를 하도록 하게 만듭니다. 그리고 내가 먼저 말하는 것도 싫죠. 내가 차는게 되면 또 격한 반응을 겪을 수도 있자나요? 결국 이별을 원하는 쪽과 만남을 원하는 쪽이 다르므로 갈등은 피해갈 수 없습니다. 이 생각할 시간 자체가 비봉책인거죠. 그러니 '생각할 시간'이 건강한 결말로 이어지기도 힘듭니다.





그러면, 생각할 시간을 갖자고 하는 여자친구에게 어떤 결말이 남을까요?


저희에게 제출해주신 상담 안한 사례를 통계 분석 결과 90%가 결국 대부분 이별이라는 결말을 맞이합니다.(3500건의 미관리 사례 중 분석) 위의 모든 경우에서 생각할 시간이 필요했던 갈등의 원인이나 이별을 미루고 싶던 감정이 해소되지 않았기 때문이죠. 심지어 한쪽 혹은 두쪽이 다 부정적인 상태인 경우도 많습니다. 그러니 알아서 긍정적인 결말로 풀리기를 기대하는 것 자체가 어불성설이죠.






결국 생각할 시간을 갖자고 이야기하는 여자친구가 이별까지 고려하고 있기에 말했다면 다행입니다. 하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에도 이별로 이어지는 경우가 대부분이라는게 너무 슬픈 진실입니다. 서로가 있어 행복했던 시간과 비교해서 생각할 시간동안 이별을 고민하고, 혼자 있어보면서 해결된 문제가 없다면 답답해하고, 무슨말을 해야할지 모르고, 답답하기 까지 한 이 연애상황에 다시 처하기가 싫어지거든요. 지금의 상황은 이별도 고민해야 하는 위험한 상황이라는 것이죠.


상황은 변화되지 않았고, 여자친구에게는 부정적인 생각이 계속 피어나고 있는데, 시간만 흐른다면 오히려 이별을 받아들이는 모습으로 보이겠죠. 결국 그런 이야기를 하는 여자친구에게 필요한 것은 다시 한번 사랑할 수 있는 이유입니다. 중요한 것은 관계를 만들고 유지하는 힘이 무엇인지 생각해보시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것이 내가 원하는 것이라고 여자친구가 원하는 것이 아닐 수 있죠. 각자 사람마다 음식, 옷, 드라마 등등 취향이 다르듯 연애에서 원하는 것도 다르겠죠.


이렇게 힌트를 드렸지만 여전히 아리송하시다구요? 그럴 수 있습니다. 그러시다면 당신의 재회 확률을 확인해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현재 무료로 진행중이지만 언제 유료로 전환될지 모르는 리데이트만의 서비스니까 이별을 앞두신 분들은 서둘러서 받으시길 바랄게요.

오히려 자신이 모른다는 걸 인정하지 않고 다 알겠다라고 하셨 던 분들이 거의 다 헤어지고 더욱 아파하셨습니다. 정말 상대가 가치있는 분이라면 여러분은 주저하기 전에 이게 재회 할 수 있는지, 재회 이후에 행복하게 사랑할 수 있는 사례인지를 더욱 문의하시면 어떨까요? 상황 진단은 무료니까요.

이상 준호쌤이었습니다.





'너어톡'이 붙잡기 위한 연락이라고? 읽어보기


우리가 헤어진 진짜이유? 읽어보기


취준생 남자친구가 이별을 결심하는 진짜 이유? 읽어보기

리데이트 재회 성공 후기

재회 후기 (고은쌤)
차있거나 비어있는 별차있거나 비어있는 별차있거나 비어있는 별차있거나 비어있는 별차있거나 비어있는 별

저도 제 마음을 모르고 많이 위태로운 상태였습니다.

그렇게 흔들리고 제대로 된 판단이 안서는 상태에서 고은쌤에게 상담을 받게 되었습니다.

선생님께서 저의 문제점이 무엇인지와 상대방이 무엇을 원하는지 제가 어떻게 해야하는지 등 설명해주셨고 나아가 제가 소중한 사람이라고 다독여주셔서 지친 마음이 많이 괜찮아졌어요! 제가 무엇을 해야하는지도 알게 되었으니 더 나은 사람이 되기 위해 노력해야죠 이제

가람쌤 상담 후기
차있거나 비어있는 별차있거나 비어있는 별차있거나 비어있는 별차있거나 비어있는 별차있거나 비어있는 별

첫연에에 첫이별을 겪고있어서 너무 힘들어서 상담 신청했는데 이해 할 수 있게 차분히 예시까지 들어가며 설명을 너무 잘해주셔서 감사했어요! 이제 충분히 말을 정리해서 보내면 되는데 아직 떨리고 확신이 안서서 무섭네요..들은 얘기로 생각정리도 하면서 한 번 보내보겠습니다!

리데이트의 추천글

추천하기1개의 댓글
곰다뀨
그래서 전 어떻게해야하나요? 해결책도 같이 있으면 더 좋을듯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