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로가기

이별 카톡 프사를 보는게 의미가 있을까요?

  • 재회

모든 사람들은 이별을 경험합니다.


이 세상에 누구와 헤어졌다는것 만큼 마음 아프고 힘든것이 과연 있을까 생각도 드네요. 여러분은 혹시 여러분의 연인과 이별하고나서 카톡 프사를 확인해보신적이 있나요? 이별의 의미를 완전히 부여하는것은 절대로 쉽지는 않지만 이별 카톡 프사를 확인해봄으로써 나의 상대방이 무슨 생각을 하고 있는지를 조금이나마 알아볼 수 있다면 더 좋겠죠. 그렇다면 헤어지고나서의 프로필 사진 상황을 통해서 여러분의 연인의 마음을 조금이라도 파악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에서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그렇다면 한번 시작해보도록 할게요.


자, 일단 프로필 사진 같은 경우는 크게, 3가지 정도 상황으로 나눠볼 수 있을것같은데, 먼저 프로필사진이 있었지만 내려가는 경우, 프로필 사진이 그대로 계속 있는 경우, 프로필 사진이 갑자기 자주 바뀌는 경우와 같은 세가지로 나눠 보고 확인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프로필 사진이 있었지만 내려가는 경우.


가장 일반적인 케이스라고 할 수 있을것같습니다. 다만, 위와 같은 경우는 여러분의 연인은 헤어지고나서도 외로움을 많이 타는 분이라는 생각을 하시면 될듯합니다. 일반적으로, 헤어지고나서 프로필사진이 내려가서 기본 프로필사진으로 바뀐분들은 대부분의 특징중에 하나가 여러분과 함께했었던 프로필 사진을 해놓았거나, 아니면 다른 프로필 사진 같은것을 올려두면서 여러분과의 좋은 순간들을 계속 올려두셨던 분들일거에요. 





그런 상대방이 프로필사진을 내린다면? 당연히 주변인들이 무슨일이 있냐고 연락을 하겠죠. 그렇다면, 여러분의 연인은 자신이 헤어졌다고 말을 하거나, 아니면 술이라도 마시자고 하면서 친구들과의 만남을 자주 가지게 될것입니다. 즉, 헤어지고나서 기본 프사로 바뀌신 분들은 실제로도 공허해 하기도하며 외로움을 타며, 다른 사람들의 관심도 어느정도 필요로하는 분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2) 프로필 사진이 그대로인 경우.


이 경우는 다른 사람들에게 자신이 헤어졌다는 티를 많이 내고싶어하지않는것 + 여러분에게도 변화를 보여주고싶지 않아하는것이라고 보면 됩니다. 대부분 이와 같은 분들의 특징 중에 하나는 헤어진것도 헤어진것이지만, 헤어진것에 대해서 주변인들이 계속 꼬치꼬치 물어보고 자신에게 관심을 가지는것에 대해서 많은 부담감을 가지기 때문에 일부러 자신의 마음이 조금이라도 안정이 될때까지 아무것도 하지 않는것이라고 보면 됩니다.


이와 같은 분들은 헤어지고나서도 자신이 무너지는것을 원하지 않기때문에 그만큼 마음을 조금 단단하게 먹는 편이기도하며, 자신의 의사를 잘 꺾지 않으려고 하는 분들일 경우에 이렇게 한다고 보시면 될것같습니다.


3) 헤어지고나서 프로필사진이 많이 바뀌는 경우


이 경우는 두가지로 극명하게 나뉠 것같습니다. 첫번째로는 여러분을 일부러 자극을 하기 위해서 잘 사는 척 하면서 여러가지 프로필을 바꾸면서 괜찮은 척하는것일 수도 있으며, 두번째로는 정말로 잘 극복하고 마음이 너무 편해져서 자신의 삶을 잘 살고 있는 경우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와 같은 사례가 나타났다면, 섵불리 판단을 하기보단, 여러분이 헤어질 때의 상황이 감정적인 싸움이 많았는지, 아니면 권태기로 헤어졌는지에 따라서 생각을 해보고 추측을 하는것이 가장 중요 할 것같습니다.


자, 여기까지 간단하게 이별 카톡 프사마다 다른 의미들이 있을수 있는것이 무엇인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물론 이런 프로필 사진만으로 모든것을 판단할 순 없지만, 조금이라도 여러분의 연인의 성향을 대입하여 추측을 한다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실거에요. 간단한 심리말고 조금 더 상세하게 여러분의 이별의 이유에 대해서 분석을 해보고싶다면, 진단지를 제출해주세요. 저희가 상황을 들어드리고 진단을 도와드릴게요.


재회할 때 하면 안되는 것! 돌발행동. -> 읽어보기

헤어진 상대의 카톡 프사 심리가 궁금하다면? -> 읽어보기

재회 타이밍이 궁금하다면? -> 읽어보기

이진수 의 추천글

의견 남기기
0
칼럼은 어떠셨나요?
이진수과 리데이트가 애타게 기다리고 있답니다
빈 후기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