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로가기

한 번의 거짓말로 헤어짐을 맞이할 수도 있다

    리데이트

    연애할 때, 사람들이 흔히 하는 하얀 거짓말들이 있다. 특히 남자들이 거짓말을 좀 많이 하는 편이긴 한데, 여자친구가 오해할까봐! 공격당할까봐!! 라는 이유로 하는 편이다. 상대방이 내가 진실을 얘기해줬을 때에 싸움이 일어나는 것도 싫고, 오해를 해오게 되는 것도 싫은데 내가 하고 싶은거는 엄연히 오해를 좀 살만한 일이고, 나는 그 하고 싶은거를 하면서 다른 맘을 품거나 다른 짓을 할 생각은 없는데 그냥 하고 싶을 때. 예를 들면 뭐, 남녀 섞인 여행에 가고 싶은데, 여자친구가 백퍼 의심하고 오해할 거 같은데 너무 그 여행이 재미나보여서 가고 싶을 때!🤩 그런 때에 거짓말을 해서라도 가게 되는 것. 대부분은 들키고 파국을 맞이하게 된다. 여행이라는게 알리바이를 만들기가 굉장히 힘든 스케줄이니까..그리고 하얀 거짓말 하는 사람들 그렇게 철저한 성격도 아니라 대부분 논리구조가 허술한 거짓말을 하는데, 그런 것들을 여자들은 굉장히 잘 간파하곤 한다. 그런데 남자만 거짓말하는게 아니라 사람들과의 관계가 연애만큼 중요한 여자분들도 이런 거짓말을 하곤 한다. 그래서 결론을 내리자면, 사람들과의 관계가 연애만큼 중요한 사람들은 하얀 거짓말을 한다라고 정리!


    헤어진 이유 : 남자가 없는 여행이라고 했다가 들킴🤥



    남자친구가 자꾸 쪼자, 양심의 가책을 느낀 여자분이 결국 실토하고 이런 것부터 거짓말이면 평생믿고 어떻게 가겠냐, 못간다고 그나마 아직 많이 진도가 안나갔을 때에 헤어지자고 했다. 여자분이 아무리 변명하고 사과해봐야 통하지 않았다. 빨리 찾아오시긴 했는데 남친은 자기 마음은 안변할거고 너랑 연애는 하기 싫다, 나중에 내가 결혼하고 싶을 때에 찾고 싶다(??)라는 이상한 소릴 해서 내담자분이 헤어졌는데도 끊어내지도 못하고 굉장히 애매한 입장이 되어버렸다. 그 후로도 남친은 헤어졌지만 계속 투덜거리거나 빈정대며, 너 때문에 헤어진거다라고 연락을 계속 해오고. 내담자분은 패닉에 빠져서 어떻게 해야할지 몰라하셨다🥺

    성공할 방법, 포기하신 이유 : 계속 화받이 해주면서 다독여주고 저 사람이 좋아할 미래의 스토리텔링하기. 하지만 현타가 오고 말았다…




    리데이트

    계속 전화하고 톡해오며 싫은 소리만 하는 것도 내담자분은 내 과오려니 하고 잘 받아주셨음. 진단지를 보니까 거짓말 한 번 하신거 빼고는 전부 잘하셔서😅 그래서 상대방이 결혼에 대한 미련을 가진거였구나 싶었다. 거짓말에 대해 워낙 민감한 사람들이 많으니까. 이렇게 한 두달을 받아주면서 보내다가 어느날 저 남자가 뜸해지더니 여자를 사귀게 되었다😨 그래서 내담자분이 굉장히 빡치게 되었다. 상담하면서는 이런 일 일어날 수 있다, 저 사람 굉장히 이기적인 사람이라고 언질은 미리 드렸으나...막상 닥치면 다를 수 있지😓 그럼에도 불구하고 내담자분은 상대방한테 기회를 주겠다라고 말하고 싶다해서 잡는 행동들 비슷하게 해버려 상대방이 오히려 더 밀어내게 되었다. 상대방은 그 썸이 또 잘 안되니까 내담자분한테 찾아오고 연락하고 사귀지는 않고. 이게 무한 반복되다보니 내담자분은 마침내 내 인생이 아깝다, 저런 사람한테 내가 노력했다는게 좀 현타가 온다고 더 좋은 사람과 자신은 연애해도 될 것 같다고 안녕을 고하셨다. 그래, 이게 잘된거지.

    이걸로 끝난 줄 알았다면 섭섭하지😏 그 후에 또 연락을 해오셨는데, 내담자분이 이제 포기하고 새 연애하니까 저 친구한테 다시 연락이 오기 시작한다. 질투까지 하시네요… 안 흔들리셨다면 나한테 연락 안하셨을텐데, 흔들리신 거지 뭐. 어떻게 해야 할까요 쌤? → 어떻게 하고 싶으신데요? 항상 난 이렇게 답한다. 내가 정해준다고 따라오실 것도 아닌 분들이 꼭 내 의견을 묻더라. 뭐하고 싶으신데요? 이런 상황에서😇 복수인지 좋아하는 건지 모르겠다. 그래, 이렇게 나와야 재미있지. 대부분 이런 상황에선 복수가 정답. 난 그냥 잘 사는게 복수다 그런 뻔한 얘기 안해드린다. 얘가 다가오는거에 잘 살아지지가 않는데 잘 살라고 하면 그게 무슨 꽁트인가. 오히려 복수를 위해 얘를 가지고 놀아보라고 말씀드렸고, 현재는 그 단계를 밟아가는 중. 하지만 워낙에 마음이 선량하신 분이라 하나하나 잡아드려야한다. 그래서 또 상담 새로 신청하셨다🤗


    재회할 때 하면 안되는 것! 돌발행동
    -> 읽어보기

    재회하려는 상대의 카톡 프사 심리가 궁금하신가요?
    -> 읽어보기

    재회 타이밍이 궁금하다면?
    -> 읽어보기

    승진쌤 의 추천글

    의견 남기기
    0
    칼럼은 어떠셨나요?
    승진쌤과 리데이트가 애타게 기다리고 있답니다
    빈 후기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