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 리데이트에서 재회와 이별에 대한 상담을 하고 있는 진수쌤입니다.
저는 3년 정도의 시간동안 정말 많고도 다양한 사례의 내담자들을 만났습니다.
모든 사례들은 비슷하면서도 다들 달랐는데, 썸단계에서 관계가 깨진분들, 무려 15년을 만난 커플, 그리고 60대가 넘는 분들까지..
모든 사람들은 저마다 사랑과 이별로 힘들어한단걸 느낄수 있었던 기억이 납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기억 속에 남던 내담자 분이 한 분 있었습니다.
바로 10년 전 애인과의 재회를 바라는 내담자였습니다.
20대 초반에 100일 정도 만났던 애인을 잊지 못하고 그때 그사람을 만나고 싶어하셨던 분이었죠.
초반에는 그 내담자분을 말려보기도 했었습니다.
10년 후 재회를 한다는것 자체가 사실 쉬운건 아니니깐요.
다행히 번호는 바뀌진 않았지만, 프로필 사진 너머로 보이는건 그 사람이 애인이 있을것 같은 사진이 있었거든요.
그래서 처음엔 저도 내담자분을 많이 말렸던 생각이 납니다.
그래서 이분은 어떻게 됐냐구요?
결론적으론 재회를 하진 못하셨어요.
하지만, 10년만에 2번 정도 만나실수 있었어요.
오랜만에 만난 친구처럼 웃으면서 대화를 마무리 하셨다고 하더군요. 그리곤 저에게 이렇게 말을 해주셨습니다.
'이제는 그래도 마음이 조금 편해진것같아요.'
자, 어쩌면 10년 후 재회라는것 자체는 쉬운게 아닐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여러분이 다음과 같은 마음을 가진다면 여러분이 다시 만나고 싶은 그 사람과의 관계를 개선 할 수 있을거에요.
여러분이 오래된 그 사람과 다시 만나기 위해서 필요한것. 오랜 시간 상담을 해본 저의 경험으론 오랜 시간 후에 재회를 성공한 분들은 다음과 같은 특징이 있었습니다.
오랜 시간이 흐른 상대방은 사실 기억속에 있을뿐, 그 사람의 최근 모습을 우리가 알 수 없습니다.
따라서, 이 사람을 절대로 연인이라는 틀에 가둬서 보시면 안됩니다.
오랜만에 만나는 상대방인 만큼 최대한 오랜만에 만나는 친구처럼 편안한 모습으로 먼저 접근을 하고 부담감을 줄이는것 부터 하셔야 합니다.
간혹 이런 분들이 있었습니다.
오랜만에 만났더니 생각보다 그 때의 모습이 없어서 실망스럽다구요.
10년 만에 상대방을 찾은 여러분도 바뀌었습니다.
그런 여러분인데, 상대방에게 일관성을 바라다니요. 우리가 알던 그때의 사람은 이미 달라졌습니다.
새로운 모습을 통해 매력을 알게 된다면 그것은 여러분에게 또다른 자극이 될거에요. 반드시, 여러분은 그 사람을 온전히 새로운 사람으로 봐주셔야합니다.
과거의 추억들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는건 좋지만, 그게 오래된다면 결국 여러분은 이 사람과의 대화주제가 끊기게 됩니다.
추억은 하나의 수단일뿐이기에, 여러분은 오랜만에 만났다는 그 순간 자체에 대한 감정을 상대방과 많이 공유하시기 바랍니다.
10년 후 재회를 한단건, 재회가 아닌 상대방을 유혹하는것이란 생각으로 말이죠.
오랜시간 잊지 못했던 상대방, 또는 오랜만에 만나고 싶어서 궁금한 그사람과의 재회를 원하시는 여러분.
여러분에게 가장 필요한건 바로 여러분의 마음이 무엇인지부터 진단해봐야한단거에요.
오래된 사람과 만나고 싶은 만큼, 여러분의 상황에 대한 분석, 그리고 감정에 대한 진단이 필요해요.
여러분의 감정이 어떤건지 헷갈리시나요?
여러분의 이야기를 저희가 같이 들어드리고 분석해드릴게요. 진단지를 제출해주신다면 여러분의 싱숭생숭한 마음을 들어드리겠습니다.
과거가 아닌 현재의 여러분은 무엇을 원하시나요?
여러분의 이야기를 남겨주세요.
재회할 때 하면 안되는 것! 돌발행동. -> 읽어보기
헤어진 상대의 카톡 프사 심리가 궁금하다면? -> 읽어보기
재회 타이밍이 궁금하다면? -> 읽어보기
저에게 부족한 부분이나 미쳐 생각하지 못했던 부분들, 지나쳤던 부분들을 상기시켜 주시고 관계에서 무엇이 가장 중요한지에 대해서도 알려주셔서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상황을 다시 한번 돌아봐줌으로써 진정시켜주시고 제게 필요한 말씀을 친절하게 설명해주셨어요! 꼭 재회 성공해서 성공후기로 다시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리데이트의 추천글
최근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