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단지
뒤로가기

단호하게 마음 정리한 여자 잡는법, 이것만 알아도 확률은 늘어난다.

기본 이미지
  • 집착
  • 장거리
  • 서운함
  • 권태
  • 재회




약 2주 전에 상담을 했었던 한 남자 내담자 분이 있었습니다.








평상시에 너무 일이 바빠서 제대로 여자친구와 시간을 보내지 못했던 문제가 있던 분이셨고, 여자친구가 지속적으로 외롭다라는 이야기를 하셨던 분이셨죠.





두분은 3년 이란 시간동안 만나고있었고, 결혼을 준비하기 위해서 양가 부모님까지 상견례를 한 상황이었습니다.








하지만, 결국 서로의 다른 성격상황적인 부분이 같이 겹치게 되어 이별을 하게 되었다라고 하셨습니다. 상담을 하던 그때, 그 내담자분이 저에게 이런말을 하셨었습니다.







'지금까지 봤던 여자친구의 모습 중 그 어떤것보다도 단호해서 무서워요.'


라고요.


저는 그 이야기를 듣고 안타까운마음이 참 많이 들었던것같아요.







단호하게 마음 정리한 여자는 한번에 그렇게 되지 않고, 반드시 단호했던 모습을 이전에도 내담자분께 몇번 보여주셨을거에요.






하지만, 그때는 별 대수롭지 않게 생각을 했던거겠죠. 그리고나서, 정말로 위기가 찾아오니 그때서야 이사람에 대해서 급하게 잡기만 하려고했으니깐요.







그렇다면 단호하게 마음 정리한 여자, 이런 여자친구를 잡기위해서, 적어도 한번이라도 같이 이야기를 이성적으로 같이 나눠보기 위해선 어떤것들이 필요할까요?








먼저, 헤어지고나서 상대방을 잡지 않았다면 가능성은 더 높아집니다.


왜냐고요?


여러분은 그 사람을 잡지 않은것만 하더라도, 그사람의 마지막 요청을 들어준 사람이 된거니깐요.


헤어지고 싶다고 계속 이야기를 한 그 상대방에게,


'내가 잘하겠다.'


'내가 미안하다.'


라는 식으로만 이야기를 했다면, 그사람의 의견을 듣지 않은채로 강제로 내 의견만 표현한게 되니깐요.


원래도 대화가 안통한다고 생각했던 여러분일텐데 마지막에 잡은걸로 그 생각은 더 확고해질겁니다.









따라서, 잡지 않은 분들일수록, 또는 헤어지고나서 계속 잡고계신 중에 이 글을 보신 여러분이라면 일단은 상대방을 잡지 않는것부터 시작하셔야합니다.


그 다음으론, 그사람이 원했던걸 생각해보세요.


잘 생각이 나지 않는다면, 상대방이 나에게 고치라고 했던점 5가지, 상대방이 나에게 상처받았을것 5가지 씩 나눠서 생각해보신다면 더 쉬울거에요.


적어도, 이 이별은 왜 일어났는가에 대한 분석을 해보고, 그에 대해서 내가 무엇을 고칠수 있는지를 알아야, 어떻게 어떻게 잘하겠다 라는 말이라도 준비를 할수 있기때문입니다.








마지막으론, 이렇게 깨달은것들을 상대방의 입장을 생각하며 이야기해주는것입니다.


'내가 그때 너한테 무관심해서 미안했어.'


라고 말하면 될까요?


아닙니다. 여러분이 방금 한말은 내가 잘못했으니, 너한테 미안하다 라고 내 입장만을 전달한 내용일 뿐입니다.


제가 앞에서 말씀드렸었죠? 상대방의 입장을 생각해주며 이야기하는것이라구요.


마음 정리한 여자 잡는법은 그렇게 간단하게 해결되지 않습니다.


적어도, 미안하단 말이아닌, 여러분의 그 무관심했던 행동들로 인해서 이사람은 어떤 감정을 느꼈을까?를 생각해보고 그 말을 해줘야한단거죠.









단호한 사람자기가 원하는 이야기를 듣고 싶을 경우가 많아요.


결국 조금이라도 더 부드럽게 이야기를 하고, 내 입장을 전달하기 위해선 그만큼 상대방의 마음을 어루만져줄줄 아는 말을 해야한단거죠.


무작정 잡지 않으면서 상대방의 마지막을 존중해주고,


그리고 내 여자친구가 나로 인해서 상처받았을것이 무엇인지를 돌아보고,


그리고 그때의 상황을 차분하게 말을 해주는것부터 시작을 해야합니다.





내가 잘하겠다라는 말, 내가 미안하단 말만으론 돌아오지 않으니, 여러분은 이 내용을 잘 숙지하셔야할거에요.


그렇다면 이렇게 이야기를 하고나서 그 이후엔 어떻게 대화를 해야할까요?


가장 중요한건, 일관성 있게 상대방의 입장에서 차분하게 대화를 해야한단겁니다.




한번은 쉽지만 계속 유지하기 어려우신가요? 아니면 이 사람의 마음을 어떻게 해석해야할지 몰라서 갈피가 잡히지 않으시나요?


중요한건, 여러분의 마음을 먼저 알아봐야한단거에요.


머릿속에 떠다니기만하고 그사람에게 말로 전달하기 어려운 여러분의 속마음을 저희에게 들려주세요.


복잡했던 머리속에 길잡이가 되어드릴게요.


아래의 링크로 여러분의 이별 이야기를 보내주세요 무료로 진단을 도와드릴게요.

진단지로 내 속마음을 이야기 하기



- 관련된 내용의 다른 글이 더 읽고 싶으신 여러분을 위한글


연락처를 지우지 않는 여자. 저에 대한 미련이 있는걸까요? → 읽으러가기


권태기=헤어짐?, 권태기로 헤어지면 재회가 가능할까? → 읽으러가기


회피유형 여자친구의 심리? 다들 잘못 해석하고 있어요 → 읽으러가기

리데이트 재회 성공 후기

승진쌤 n차 내담중
차있거나 비어있는 별차있거나 비어있는 별차있거나 비어있는 별차있거나 비어있는 별차있거나 비어있는 별

안녕하세요 재회후 내담진행 중입니다.

재회만 하면 다 할수있을 것 같던 초심은 사라지고 ㅎㅎ

매번 내담할 일이 자꾸 생겨서 신기하면서 또 속상하기도 하지만 승진쌤 이랑 내담하면서 멘탈관리 되어서 정말 다행이라고 생각해요!

항상 뼈때려 주셔서 아프지만 감사해요 ㅋㅋㅋ


승진쌤과 내담즁
차있거나 비어있는 별차있거나 비어있는 별차있거나 비어있는 별차있거나 비어있는 별차있거나 비어있는 별

추석때 처음 상담 시작하고 벌써 1월을 앞두고 있다니요 ㅎㅎ 일단 재회는 너무 잘되었고..! 그 후로 지속적인 내담으로 흔들리는 멘탈과 마인드 잡을 수 있게 도와주셔서 정말 큰 힘이 되요ㅠㅠ


새로운 고민이 생길때마다 같이 고민해주시고 진심으로 조언주시는 승진쌤 넘나 서위트..


얼굴은 못뵈었지만 저혼자 내적친밀도가 높아져서 ㅋㅋ 길가다 뵈면 환호성 지를것 같아요 ㅋㅋㅋㅋㅋㅋ


항상 감사드려요 승진쌤 :)

리데이트의 추천글

추천하기0개의 댓글
빈 후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