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대로 연락처 지우지 않는 여자 친구와 마음은 전혀 관계가 없다고 보시면됩니다. 그렇다면 왜 우리는 그럼에도 불구하고 상대방에 대한 미련을 가지려고 할까요?
먼저 여러분의 여자친구가 연락처를 지우지 않는것에 대해서 부터 먼저 한번 생각을 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첫번째, 여자친구가 연락처를 지우지 않는 이유는 그만큼 여러분에 대한 관심이 없는 경우일때 그렇게 반응을 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단호하신 분들일수록 연락처나 연락같은것에 대해서 큰 의미를 두지 않는 경우가 더러 있었습니다.
많은 분들은 오히려 차단을 한 상대방이 더 단호한거 아닌가요? 라고 말을 하는 경우가 꽤 많습니다.
하지만, 이는 엄밀하게 따지면 아닙니다. 차단을 한 상대방의 심리는 크게 두가지로 나눠지는데, 여러분이 헤어지고나서 연락을 많이 보냈는가 아닌가에 따라서 갈리게 됩니다.
만약에 헤어지고 나서 연락을 많이 보낸건 아니나, 차단이 된경우에는 오히려 눈에 띄면 더 미련이 남을까봐 단호하게 하려는 모습을 보이는것입니다.
하지만, 반대로 여러분이 연락을 엄청나게 많이 보낸 경우에는 연락을 보는것 자체가 싫고 연관이 되고싶지 않아서 차단을 하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자, 그렇다면 원래대로 다시 연락처에 관련된 내용으로 돌아가보도록 할게요. 여러분의 연락처를 지우지 않는 여자 친구를 볼때, 이 역시도 세가지 정도로 반응이 나뉘어 진다라고 보시면 됩니다.
헤어지고나서 정말 단호해져버렸기때문에 여러분의 연락을 보더라도 아무런 감정이 들지 않아서 헤어지자고 하는경우.
완전하게 정리하기에는 본인도 너무 두려워서 애매한 관계라도 유지함으로써 마음을 최대한 편하게 먹기 위해서 친구의 관계로 남자고 하는 경우.
그리고 마지막으로는 실제로 정말 어떻게 정리를 해야할지 모르겠고, 아직까지 헤어진건지 아닌지를 확실하게 알수 없어서, 관계에 대한 여운이 남아서 연락처를 지우지 않는 경우.
이렇게 세가지로 나눠 볼 수 있을것같습니다.
그렇다면 이사람이 어떻게 단호한지 아닌지에 대해서 알아볼수 있을까요?
먼저 필요한건, 상대방에게 그동안 어떤말들을 못해주었는지, 그리고 이사람에게 어떤 모습을 보여주고싶은지, 이사람의 감정은 어떤것이었을지에 대해서 전체적으로 이야기를 쭉 해주는것입니다.
여러분이 헤어진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총체적으로 보자면 여러분이 여자친구와 헤어진 가장 큰 이유 중에 하나는 서로가 더 이상 함께할만큼의 가치가 없다고 생각했기때문일거에요.
그 과정에서는 상황적인 문제, 감정적인 문제 등 복합적인 관계가 있었을것이고, 그 과정에서 서로는 서로의 이야기만 하고 끝났을 확률이 크다는거죠.
이사람이 나에게 무슨 감정을 느꼈을지, 그동안 어떤 생각이었을지를 그사람의 입장에서 편안하게 들어주고 이야기를 들어주는것.
즉 이사람의 감정에 대한 것들을 꾸준하게 들어주셔야한다는거에요. 나의 감정이 아닌, 너의 감정은 어땠을지를 이야기해주는것.
그 포인트를 통해서 우리는 상대방의 감정을 풀어주고, 그사람이 하고싶은 말들, 그사람이 듣고싶었던 말들을 함으로써 대화의 시작을 하셔야만 궁극적으로 재회에 대한 이야기를 할 수 있을거에요.
혹시라도, 어떻게 말을 해야할지를 전혀 모르시겠나요? 이사람이 어떤 생각일지, 어떤감정일지가 많이 어려우신가요?
여러분의 상황에 대해서 저희가 이야기를 들어드릴게요. 상황에 대해서 진단지를 남겨주시면 저희가 무료로 상황 및 상태에 대한 진단을 해드리도록 할게요. 여러분이 힘든 만큼, 여러분의 이야기를 들어드릴게요.
재회할 때 하면 안되는 것! 돌발행동. -> 읽어보기
헤어진 상대의 카톡 프사 심리가 궁금하다면? -> 읽어보기
재회 타이밍이 궁금하다면? -> 읽어보기
마음 다잡기라는 타이틀이 딱 맞게 불안한 마음이 나아집니다
거절 대응도 단계 단계별로 확실하게 잘 알려주셔서 전화 끊고 메모한 걸 정리해두는데 시험 전 쪽집게 과외 받은 듯 든든하더라고요
입버릇처럼 헤어지자를 반복했고 습관처럼 짐을 싸서 집으로 향하기를 반복했습니다 매번 잡아주던 그사람 마음이 지쳐가는 것도 모른 채 그만큼 사랑한다고 여겨 저도 모르게 사랑을 오만한 태도로 해온 것 같습니다.
정말 잃을 수도 있다는 생각을 미처 하지 못했고 그렇게 훌쩍 떠나와도 언제든 제가 마음만 다시 시작할 수 있다고 여겨온 것 같습니다. 사랑은 겸손한 마음이 우선인 것을 이제야 깨달아 미안하고 너무 사랑하는 그사람을 놓칠까 불안합니다.
이런 저의 마음을 잘 알아주시고 진정시켜주셨고 앞으로 나아가야할 방향을 잘 설정해주셨으며 낮아진 제 자존감 자신감을 올릴 수 있게 격려와 칭찬도 아끼지 않으시고 해주셨습니다.
이별을 통해 깨닫는 게 이렇게 많은 적은 처음입니다.
혼자였다면 저는 생각도 해보지 않고 제 마음을 외면했을 겁니다. 진단서를 작성하고 과제를 작성하며 지난 우리 연애를 돌아보는 것이 저를 돌아보고 반성하는 것과 상대를 진심으로 이해하는 것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가짜로 바뀐 척으로는 상대의 환심을 살 수는 있어도 금방 탈로 날 것이 뻔한데 이렇게 진심 깊은 곳까지 반성과 변화가 일어난 덕분에 그가 돌아오든 혹은 돌아오지 않든 앞으로의 저는 진정한 사랑을 줄 수 있을 것 같아 이런 변화에 감사드립니다
정말 막막하고 힘들기만 했는데, 서영쌤과 카톡으로 상황을 분석하고 대화를 나누며 대략적으로 어떤 방향으로 시도해봐야 할지 윤곽이 잡혔습니다. 너무 친절하게 공감도 잘 해주시고 정확한 상황 판단력으로 믿음이 가서, 선생님께서 말씀해주신 방법대로 상황을 끌어가보겠습니다!
리데이트의 추천글
최근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