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단지
뒤로가기

이별 후 여자심리는 어떨까요?

  • 재회
  • 집착
  • 권태

이별 후 여자심리는 어떤변화가 있을까요?


흔히들 보는 인터넷의 글에서는 여자는 헤어지고나서 초반에 너무 힘들어하고,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마음이 편해지고 완전하게 극복한다는 이야기를 합니다. 하지만, 그것이 정말 사실일까요? 아닙니다. 일반화 된 글일뿐이며,


사실 남자, 여자를 구분하지 않고 이별을 하고나서 바로 슬퍼하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헤어지고나서 정말로 많이 힘들어하는 여자분들도 있으십니다.


그렇다면 이별 후 여자심리는 통상적으로 어떻게 나눠지게 되는걸까요?


우선 가장 중요한건 상황적인 부분여자분의 성향에 따라서 나눠진다라고 보시면 조금더 쉬운 이해가 가능할것같습니다. 헤어지는것은 정말 다양한 이유로 나타나게 됩니다. 감정적으로 싸우고나서 헤어지는것일수도 있고, 여러가지 문제점들이 쌓이고 쌓이게 되어서 헤어지게 되는 경우도 있죠.





우리는 이 과정에서 가장 중점적으로 보아야할 것이 여러분의 여자친구는 평상시에 여러분과 대화할때 갈등의 해결을 어떤식으로 했는지를 돌아보아야한다라는 것입니다. 여러분의 여자친구는 평상시에 갈등을 어떻게 해결을 하셨나요?


만약 여러분의 여자친구가 갈등상황이 되었을때 눈앞에 나타난 갈등에 대해서 빨리 풀어야만 한다라는 주의였고, 꾸준하게 대화를 하려는 성향이셨다면, 통상적으로 헤어질때 많이 힘들어하고 이별을 극복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이는 간단하게 감정적인 부분에 대한 공감과 이해가 완전하게 되지 않은 상태에서 이별을 맞이했기때문입니다. 위와같은 상황에서는 초반에는 헤어지자고했을때 온전하게 받아들이지는 못하고 최대한 우리와의 관계를 잘 이어보려고 노력을 하는 성향이었겠지만, 여러분이 별다른 행동을 취하지 않았다면 이별을 점점 받아들여서 나중에는 이별에 대한 아픔을 상대적으로 덜 겪을 수 있는 확률이 조금 늘어나게 됩니다. 




위와같은 성향의 여자친구분은 불안형으로 볼 수 있습니다. 불안형의 특징중에 하나인 감정적인 부분에 대한 공감과 대화가 필요했었고, 그것이 얼마나 충족 되었냐에 따라서 달라지는것이죠.


그렇다면 다음으로는 여자친구가 갈등상황이 되었을때 눈앞에 나타난 갈등에 대해서 묻어두는 편이었던 경우입니다. 위와같은 경우는 회피형의 여자친구로써, 통상적으로 초반에 헤어질때는 감정적인 해방감을 먼저 겪어서 초반에는 이별에 대한 슬픔을 강하게 겪지는 않을 수도 있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위와같은 유형의 상대방이 무조건 후폭풍이 온다? 그것은 절대로 아닙니다. 통상적으로 회피형의 여자친구분이 후폭풍이 오기 위해서 필요한것 중에 하나는, 여러분이 그동안의 연애에서 상대방에게 얼마나 기억에 남고 좋은 추억들을 선사해주었는가에 따라서 다르다고 보시면됩니다. 대화를 할때 이사람의 상황과 감정에 대해서 경청을 해주었는가? 아니면 상대방이 원했던 요구에 대해서 우리의 뜻대로만 해석을 하고 상대방의 이야기를 온전하게 들어주지 않은 연애를 하지않았는가? 등등으로, 여러분의 이전 연애에 대해서 입체적인 접근을 해야한단거죠. 


이별 후 여자심리. 사실 이렇게 다양하기도하고, 사람의 감정이란것을 정리하는것이 쉽지는 않습니다. 이럴때일수록 여러분의 이전 연애를 꼭 돌아보셔야합니다. 여러분은 어떤 연애를 했었나요? 궁금한것이 있으나 온전하게 해결이 되지않으신다면, 여러분의 연애이야기를 저희가 들어드리고 진단을 도와드릴게요. 진단지를 적어서 저희에게 보내주신다면 저희가 상황을 들어드리고 여러분의 이해를 도와드리겠습니다.


재회할 때 하면 안되는 것! 돌발행동. -> 읽어보기

헤어진 상대의 카톡 프사 심리가 궁금하다면? -> 읽어보기

재회 타이밍이 궁금하다면? -> 읽어보기

이진수 의 추천글

의견 남기기
0
칼럼은 어떠셨나요?
이진수과 리데이트가 애타게 기다리고 있답니다
빈 후기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