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단지
뒤로가기

헤어진 여자친구 잡는 편지에도 정확한 내용이 필요하다

  • 재회
  • 서운함

혹시라도 헤어짐을 경험하신 분들중에 헤어진 여자친구 잡는 편지를 주기 위해서 내용을 고민하고 계신 분들이 있으신가요?


있으시다면 편지를 작성하기전에 이글을 한번 보고 가셨으면 합니다. 여러분은 헤어진 여자친구를 잡기 위해서 어떤 내용을 이용해서 편지를 쓰려고하셨었나요? 혹시라도, 본인의 잘못들을 말을 하며 앞으로 내가 잘못을 한것들에 대해서 고칠것이며, 그동안 정말 미안했다라는 말을 쓰려고하셨나요?


그렇게 생각하셨다면 절대로 그 편지는 작성하시면 안됩니다. 편지를 작성하기 전에 가장 먼저 고려해보아야할 부분은 바로 내가 그동안 어떤것을 느꼈고 무슨 감정을 가지고 이 연애를 했으며, 내가 그동안 상대방을 대함에 있어서 어떤마음 가짐이었는가를 보여주셔야합니다.


제가 두가지 편지의 예시를 보여드릴게요. 먼저 첫번째 편지입니다.


내가 그동안 생각해보았는데, 정말 내가 너한테 해준게 하나도 없더라.. 나는 남자친구의 의무도 제대로 다하지못했었고, 지금 생각하면 왜 이렇게 행동을 했는지 눈물만나오네.. 만약에 시간을 되돌릴수있다면 너에게 좋은 모습을 보여줄수있을텐데 너무 아쉽다.


자, 이 편지는 어떤특징이 있을까요? 결론부터 말을 하자면 상대방의 감정에 대한 고려는 전혀 없는채로 내가 그동안 느꼈던 감정과 내가 미안했던 감정이외에는 아무런 말이 없습니다. 연애라는것은 혼자하는것이 아닌 같이하는것이며 같이 만들어나가는것인데, 여러분의 편지에는 상대방이 무슨 상처를 받았는지는 안중에도 없습니다.





심지어 이 편지는 헤어지려고 하는 상대방에게 전달을 하는것인데, 그 과정에서 내가 미안했다. 내가 잘하겠다. 라는 나의 감정말고는 전혀 들어있는것이 아무것도 없습니다. 우리가 이와 같이 내용을 쓰고 상대방에게 편지를 전달했다면 여러분의 여자친구는 여러분을 이렇게 생각하실거에요. 


'헤어질때까지도 자기의 말만 하는사람.' 이라구요.


그렇다면 두번째 편지의 예시를 한번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와 어떤것이 많이 다른지 한번 보세요. 


그동안 많이 속상했었지? 생각해보면 너가 우리 관계를 위해서 누구보다 열심히 이 관계를 이끌어나가고 소중하게 생각해줬었는데, 돌아보면 내가 너한테 보여줬던 모습들은 너의 마음을 아프게 했었던 행동들이 위주였던것같네. 내가 보여줬던 모습들이 점점 너에게는 은연중에 상처가 되었을거고, 그 상처가 커지다보니 너도 이관계에 대해서 많이 생각을 했었겠지. 그런 상황에서도 나를 먼저 생각해주고 배려해주었던 너를 생각해보면 참 고마운 마음이 커.


첫번째 편지와 어떤것이 다를까요? 정답은 상대방의 감정에 대한 반영이 되어있다는것입니다. 첫번째 편지와는 다르게 헤어진 여자친구 잡는 편지의 요건으로써 조금 더 적합하다고 느껴지지 않으시나요?


상대방이 우리와의 연애를 통해서 어떤감정을 느꼈으며, 그동안 무슨 생각을 했었는지에 대한 반영이 조금이나마 되어있습니다. 여러분과의 연애를 포기하기까지 그 과정에서 상대방이 고민했던 고뇌의 시간들은 생각보다 힘들었을거에요.





여러분이 지금 헤어져서 힘들었던 만큼 상대방 역시도 여러번 마음 아파하고 관계를 결정했다는것이죠. 중요한것은 우리가 같이 만들어나갔던 관계인 만큼, 이관계에 대해서 상대방이 얼마나 노력했는지를 알아주고 어루만져주어야한다는 점입니다.


중요한건, 여러분께서 적어도 상대방을 잡기위해서라면 어떻게 현명하게 잡아야하는지를 꼭 고민하는 순간을 잠깐이라도 가져보고 신중하게 행동하시길 바랍니다.


재회할 때 하면 안되는 것! 돌발행동. -> 읽어보기

헤어진 상대의 카톡 프사 심리가 궁금하다면? -> 읽어보기

재회 타이밍이 궁금하다면? -> 읽어보기

이진수 의 추천글

의견 남기기
0
칼럼은 어떠셨나요?
이진수과 리데이트가 애타게 기다리고 있답니다
빈 후기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