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단지
뒤로가기

상황이별 후폭풍에 대한 이야기

  • 재회
  • 집착


이세상에는 정말 여러가지 이별 이유가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상황적인 부분들로 인한 이별은 서로의 마음을 정말 아프게하는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상황이별이란것은 무엇일까요? 그렇다면 상황이별 후폭풍도 과연 오는걸까요?


더이상 연애라는것은 단순하게 서운한 감정이나 충동적인 이유로 헤어지지만은 않습니다.


세상이 바뀌고 상황이 바뀜에 따라서 정말 다양한 이유로 사람들은 연애를 포기하기도 합니다. 누구는 집안의 사정이 좋지 않아서, 누구는 취업을 준비하기 위해서, 또 누구는 건강상의 이유로...


상황이별이란것은 이렇게 둘중 하나의 멘탈적인 부분이나 상황적인 부분들이 영향을 미치는것이기 때문에, 더욱더 상황이별 후폭풍이 올까에 대한 의문을 많이 가지는 분들이 있으십니다. 우선, 상황이별이라고 하더라도 우리가 확실하게 생각해야할 부분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상대방이 여러분을 우선순위에 두었고 누구보다 여러분을 사랑하는 마음이 정말 컸다라고 한다면 절대로 연애를 먼저 놓지 않았을거라는 점입니다.





흔히들 이런이야기가 있죠. 널 사랑하기때문에 널 놓아주는거라고.


절대로 이말은 성립할 수 없습니다.


정말로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자신의 힘든 상황을 극복하려고하지, 절대로 극복하기 전에 놓아버리지 않습니다. 냉정하게 말해서 상황이별이란것은 상대방이 연애를 하면서 버틸힘이 없어져서 회피를 하고자 만들어낸 그럴 싸한 변명일 뿐이며, 이는 서운함의 감정과 연관이 된다고 보시는것이 더 합리적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렇다면 이사람에게 우리가 후폭풍을 유발하고, 상황이별로 인해서 헤어진 상대방의 마음을 돌리기 위해서는 어떤것이 필요할까요? 가장 중요한것은 연애를 하는 동안 여러분이 이 상대방을 어떻게 대해주었는지에 대해서 많이 떠올리게 만들어주셔야한다는 점입니다. 상황이별의 상황이 되었을때 절대로 하면 안되는 것들중에 하나가 무조건 앞뒤 전후 사정을 따지지 않고 내가 잘못했다고 말을 하는 것입니다. 상황이별은 서로가 맞지 않고 힘들었던것이지. 여러분이 일방적인 잘못을 해서 헤어진것이 아니라는 점입니다.


물론, 상대방이 힘들었을때 우리가 감정적인 부분으로 몰아세워서 상대방이 지쳐서 떠나간 부분에 대해선 명확하게 우리가 잘못했다라고 인지를 하는것은 맞으나, 대부분의 많은 분들은 일단 헤어지는것이 싫다라는 이유만으로 앞뒤 전후 상황을 판단하려고 하지않고 맹목적으로 상대방을 잡아야겠다라는 생각만을 가지고 이사람에게 헤어지는것이 너무 두렵다며 무작정 잡으려고만 합니다.


가장 먼저 해야할 부분 중에 하나는 얼마나 상대방이 힘들었었는지, 나도 그 마음을 이해한다라고 말을 해주시는것부터 시작을 해야합니다.





상대방도 명확하게 가지고있는 마음은 무엇이냐면 바로 자신이 너무 힘든데, 여러분에게 기댈 자신은 없고 여러분이 그만큼 그 상대방에게 기댈 사람이 되어주지 못했다라는 점입니다. 상대방이 우리를 다시 떠올렸을때, 나라는 사람에 대해서 조금이라도 긍정적인 이미지가 떠오를 수 있도록 만들어주시는것, 그리고 이사람이 나라는 사람이랑 헤어졌던것이 단순하게 자신의 힘든 상황을 피하기 위해서 했다라는것을 인지 시켜주는것을 해야만합니다.


즉, 장기적인 상황을 보며 상대방에게 우리라는 사람에 대해서 긍정적으로 떠올릴수 있게끔 만들어주셔야한다는것이죠.


이와 같은 과정을 견뎌내기 위해선 절대로 감정적으로 매달리는것이 아니라, 상대방이 나에게 원했었던 소구점과 가치관이 무엇인지 부터 파악하시는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장기적으로 상대방이 나를 떠올릴 수 있는 이미지를 위해서 필요한것들이 궁금하시다면, 저희가 여러분의 상황과 마음의 상처를 같이 들어드릴게요. 진단지를 작성하시면, 저희가 무료 진단을 도와드리겠습니다.


재회할 때 하면 안되는 것! 돌발행동. -> 읽어보기

헤어진 상대의 카톡 프사 심리가 궁금하다면? -> 읽어보기

재회 타이밍이 궁금하다면? -> 읽어보기

이진수 의 추천글

의견 남기기
0
칼럼은 어떠셨나요?
이진수과 리데이트가 애타게 기다리고 있답니다
빈 후기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