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단지
뒤로가기

카톡 상태메시지 심리에 얽힌 이야기

  • 재회

우연히 헤어졌던 상대방의 카톡 상태메시지를 본적이 있으신가요?


헤어지고나서 누구보다 친했던 상대방과 더이상 연락을 할 수 없게 되는 상황에서 우리는 이왕이면 상대방에 대한 궁금한 것들을 하나라도 해결을 하고자 정말 다양한 것들을 참고를 하게 됩니다. 그 중에 하나가 바로 카톡 상태메시지 심리를 알고자, 계속 상대방의 프로필을 예의 주시하는것이죠. 정말 다양한 사람들이 많습니다. 헤어지자마자 원래 활발했던 사람이 프로필이나 뮤직을 전부 내리는 경우가 있을수도 있고, 헤어지고나서 갑자기 미련을 보이는 연락을 남기는 사람, 아니면 갑자기 너무 잘사는 모습을 보여주는 사람 등등... 정말 다양하고 많은 모습들이 있죠.





카톡 상태메시지라는것은 평상시에는 별로 신경을 쓰지않는 정말 어쩌면 사소할 수 있는 포인트 입니다. 하지만, 그것이 헤어진 사이가 되었을때는 정말 많이 달라지죠. 그렇다면 우리가 카톡 상태메시지 심리를 분석함으로써 그사람이 어떤 감정을 가지고 있는지를 알 수 있을까요? 알 수 있다면 우리는 그것을 어떻게 이용하고 어떻게 접근을 해야할까요?


우선, 카톡 상태메시지 자체를 평상시에도 잘 사용하는 사람인가에 대한 고민을 먼저 해보아야합니다.


통상적으로 카톡 상태메시지, 카톡 프로필 사진 등등을 자주 바꾸거나 함축적인 의미의 말들을 쓰는 상대방일수록 평상시에도 카톡 프로필에 많은 의미를 부여합니다.


여기서 우리는 카톡 상태메시지의 특성에 대해서 알 필요가 있는데, 카톡 상태메시지는 설정을 하더라도 자기 자신이 직접 볼 수있는 수단이 아닌, 타인에게 자신의 상태를 보여주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있다는것을 알아야합니다. 즉, 프로필 사진이던지, 상태메시지 던지 내가 카톡을 할때는 그것을 볼수 없으며, 나와 카톡을 하는 상대방이 오히려 나보다 더 자주 그것을 본다라는 것이죠.


즉, 카톡 상태메시지 심리를 분석하기 위해서는 평상시에 여러분이 함께했었던 그사람이 외향적이거나 사람과 사람사이의 관계에 대해서 의미부여를 강하게 하는 사람인지에 대한 분석을 먼저 하셔야만 한다는것입니다. 친구들과의 관계를 소중하게 하거나, 대화, 감정적인 부분들의 공감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분들 일 수록 헤어지고나서 카톡 상태메시지에 많은 의미를 담을 수 있다라는 것이죠.





혹시라도 프로필에 아무것도 하지 않는 상대방이라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가장 중요한것은, 상대방의 특성에 따라서 우리 역시도 비슷하게 그 사람과의 템포를 맞춰야한다는것입니다. 감정이나 상황에 대해서 자신을 드러내거나 나타내는것을 꺼려하는 사람일 수록 자신의 표현을 많이 아낍니다.


우리가 여기에서 상대방을 조금이라도 더 잘 분석을 하기 위해서 필요한것은, 상대방의 프로필이나 카카오톡 사진, 상태메시지 등등의 요소들을 복합적으로 분석을 하여서 다각도적인 면으로 접근을 해야한다는 것입니다. 헤어진 상대방에 대해서 어떻게 첫 접근 해야할지 많이 어려우신가요? 여러분이 헷갈리고 잘 알기 어려운 상대방의 흔적들에 대해서 같이 고민을 해보았으면 합니다. 궁금하신 부분들에 대해서 진단을 저희가 도와드릴게요. 자, 여러분의 행복을 위해서 저희와 함께 진단을 받아보시는건 어떨까요?


재회할 때 하면 안되는 것! 돌발행동. -> 읽어보기

헤어진 상대의 카톡 프사 심리가 궁금하다면? -> 읽어보기

재회 타이밍이 궁금하다면? -> 읽어보기

이진수 의 추천글

의견 남기기
0
칼럼은 어떠셨나요?
이진수과 리데이트가 애타게 기다리고 있답니다
빈 후기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