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로가기

생각할 시간이 필요하다는 여자, 생각하고나면 헤어지는거 아니에요?

  • 재회
  • 장거리
  • 집착
  • 서운함

혹시 이별을 하시진 않았지만, 여자친구가 관계를 생각해보자고 이야기를 하며 연락을 하려고하지 않는 분들이 있으신가요?


또는, 오랫동안 길어진 싸움에 지쳐서 서로가 합의하에 생각을 해보자고 하시는 분들이 있으신가요? 그렇다면 여러분들은 이 글을 잠깐이라도 읽어본다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실거에요. 


처음에 연인이 시작할땐 누구보다 행복하고 즐거운 생활을 하게 됩니다.


칙칙했던 삶은 다채로운 색으로 바뀌어있고, 모든것들이 행복해보이고 하는 일마다 즐거운 감정들이 솟아나게 되죠. 그렇게 설레였던 연인은 어느순간 그냥 편안한 일상중에 하나가 되어버렸고, 권태기를 겪게 되는 커플은 결국 이별을 말을 하게 됩니다.




그 과정에서 왜 바로 헤어지지 않고 생각할 시간이 필요하다는 걸까요? 생각할 시간이 필요하다는 여자말고 남자는 없는걸까요? 왜 여자친구는 평소에는 이야기를 하지도 않다가 갑자기 이렇게 통보식으로 이야길 하는걸까요?


간단합니다. 많은 분들이 그러지는 않지만 생각할 시간이 필요하다고 하는 분들의 대부분은 평상시에는 은연중에 서운함을 말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직접적으로 기분 나쁘다, 속상하다라고 이야기를 하는 성향이신분들은 이런이야기들을 하기전에 이미 크게 싸우면서 맞춰가거나, 크게 싸우고나서 헤어짐을 통보합니다.


하지만, 생각이 필요하다고 하는 분들은 대부분 상대방의 눈치 아닌 눈치를 봅니다. 그게 여러분이 남자친구여서가 아니고, 사회에 있는 어느 누구를 만나더라도 습관화가 된 부분이라고 생각을 하시면 됩니다.


어찌보면 남의 상황에 맞춘다는 이유로 배려를 하게되고, 그러다보면 자신의 이야기를 꽁꽁 숨기게 되는것이죠.


그 과정에서 힘들어지고 더이상 버틸수 없을때 생각할 시간이 필요하다는 이야기를 하게 됩니다. 바로 헤어진다는건 힘들고, 그렇다기에 뭔가 꼬여있는 이 관계를 계속 유지하는것은 더더욱 자신이 없기때문입니다. 그렇기때문에 생각할 시간이 필요하다는 이야기를 함으로써 자신은 도대체 무엇을 원하는가에 대한 고민을 가져보려고 하는것입니다.


이 상황에서 여러분은 너무 오랫동안, 그리고 강압적으로 상대방을 붙잡으면 안됩니다.


평상시에는 무관심하다라고 이미 느꼈기때문에 상대방은 자신의 마음을 정리해보려고 생각할 시간을 가지고 싶다라고 한건데,


그런 부분들에 대한 고려를 전혀 하지 않은채로 나는 헤어지기 싫기때문에 생각할 시간을 가지는건 절대로 안된다 라는식으로 강압적으로 상대방을 대하게 된다면,


오히려 상대방은 여러분에게 감동을 받기보단, 평상시에 모든것들을 다 이해해줬는데 마지막에 생각하고 싶다고 하는 것도 내맘대로 못하게 해주는구나라는 생각을 하면서 배려받지 못한다는 생각을 할거에요.





이럴경우엔 생각할 시간에 대한 이해를 하는 말을하되,


여러분이 한번 그럼 언제언제까지 생각해보는건 어떻겠냐? 라고 말을 해준다면 더 좋을것같아요. 단순하게 안된다 라기보단, 너의 마음을 이해하지만, 나는 기약없이 기다리면 너무 불안할것같으니, 그렇다면 서로 같이 생각해보는 시간을 정해보고 이야기를 해보면 어떻겠냐 라고 한다면


상대방도 조금은 여러분의 불안한 마음도 이해해주고 납득을 해줄거라고 봐요.


그리고나서, 생각할 시간을 가지는동안 여러분의 마음도 정리를 해보아야겠죠? 마음이 복잡하신분들. 서로가 이미 생각할 시간을 가졌다는것, 그리고 이야기가 별로없는 여러분의 애인이 그렇게 말을한단건, 이미 상황을 객관적으로 보기 어렵게 된것이고, 이런부분들을 혼자서 헤쳐나가기는 어려울거에요.


중요한건 좀 더 이성적으로, 그리고 다각적으로 문제를 살펴보아야한단겁니다. 이미 여러분은 많은 싸움으로 여러번 비슷한 상황에서의 문제가 있었습니다. 내가 미처 떠올리지 못한부분, 어려운 부분들. 여러분의 이야기를 저희가 같이 들어드릴게요. 진단지를 작성해주시고 궁금한점이 있다면 저희가 그에 대한 진단을 드리겠습니다.


재회할 때 하면 안되는 것! 돌발행동. -> 읽어보기

헤어진 상대의 카톡 프사 심리가 궁금하다면? -> 읽어보기

재회 타이밍이 궁금하다면? -> 읽어보기

이진수 의 추천글

의견 남기기
0
칼럼은 어떠셨나요?
이진수과 리데이트가 애타게 기다리고 있답니다
빈 후기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