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단지
뒤로가기

헤어지고 바로 다른 사람을 만나는 심리는?

  • 바람
  • 재회
  • 권태

상대방이 헤어지고 바로 다른 사람이 생기셨나요?


헤어진지 얼마 되지 않았는데 상대방의 카톡 프로필에 다른 누군가가 생긴 사진이 올라왔다. 또는 주변 사람들에게 소식을 듣게 되어 알아버린 상황.


나는 아직 마음의 정리도 되지 않았는데 그 사람은 어떻게 벌써 다른 사람을 만나지? 환승이였나? 처음에는 배신감도 들고 원망 스럽기도 하고 여러가지 감정과 생각들이 들거예요.그러면서도 상대방과 다시 만나고 싶은 마음은 그대로 이다 보니 너무 마음이 힘들거예요.


음.. 사실 저마다 이별을 받아들이고 극복하는 데에 걸리는 시간들은 다를수 있어요.누구는 바로 다른 사람을 만날수 있을 정로도 빠르게 괜찮아질수도 있고 누군가에게는 몇년을 걸쳐서 잊기 힘들어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저도 예전에 사겼던 남자친구에게 이별 통보를 하고 그 친구가 2년 동안 저를 붙잡았던 기억이 나네요.오늘은 헤어지고 바로 다른 사람이 생겨 버린 상대방의 심리는 어떤것일까에 대해 얘기를 해볼까 합니다.



어떤 경우들이 있을까?


1. 연애하면서 상대방이 나에게 서운한 부분들이 많았을 경우 ( 결핍)


이경우는 상대방이 나와 연애를 하면서 바랬던 부분이나 원했던 부분들이 채워지지 않았을 때 이런 모습들이 쌓이게 되고 그 결핍을 채워줄 누군가가 나타 났다면 빠르게 환승이 가능해요. ( 조건적인게 될수 있고 연애적인 모습이 될수도 있어요.)


예를 들면 조건이라면 상대는 결혼을 하고 싶은데 나는 계속 미루고 있는 상황이다.결혼 준비가 안되어 있고 노력도 하지 않았다면 상대방은 나와의 결혼이 더이상 보이 않으니 이별을 결심하게 됩니다. 그리고 결혼을 할수 있는 충분히 상태과 되는 사람을 만나게 된다면 마음보다는 그 결핍이 컸기에 바로 만날수 있게 되는거죠. 이런 사례는 제 주변에도 많이 봤던거 같아요. 6년 연애 하고 결혼 준비가 계속 안되서 헤어졌는데 바로 얼마 안되서 상대방이 다른 누구를 만나고 결혼 준비를 하더라구요.


그리고 연애적인 모습이라면 내가 바쁘다는 핑계,피곤하다는 핑계 등으로 상대방에게 소홀해서 헤어졌을 경우에도 다른 상대가 이런 부분들을 채워준다면 빠르게 만날수 있습니다.


2. 불안형 ( 외로움이 많은 사람) - 상대방에게 사랑받지 못했다고 느끼는 경우


내 상대가 불안형이고 외로움이 많았는데 내가 표현 부족과 상대방에게 충분히 느끼지 못하게 행동 해서 헤어졌을경우.


이 경우는 다른 상대를 통해 내가 사랑 받고 있는 존재라는 인식을 하기 위해 보상 심리로 다른 사람을 빨리 찾는 경우가 많습니다.불안형들은 자신의 다른 사람에게 특별한 존재, 사랑을 받고 싶어하는 욕구가 많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3.연애 권태기가 온 경우


연애 권태기가 오면 많이들 하는 착이 설레임이 없으면 마음이 식었나? 라는 생각을 하게 되는거예요.그리고 똑같은 패턴으로 데이트와 연락들이 점점 지루해지기 시작하죠.그러면서 서로에게 새로움이 없기때문에 다른 새로움에 눈을 뜨기도 해요.다른 이성에게는 당연히 새로움이 있을수 있고 궁금함이 있을수 있죠. 권태기일때 더 크게 와 닿을수 있어요. 그러면서 자기 마음을 의심하게 되는거죠. 그런 경우에도 빠른 환승이 되는 경우도 있어요.


사실 이거 외에도 이유는 많아요. 각각 다른 이유들을 가지고는 있지만 공통을 봐야 할 부분은 우리 연애의 문제가 있었다는거,그걸 내가 인지하지 못했다는거.


결국 우리 연애의 문제가 없었다면 헤어짐도 환승도 없을수 있었다는거죠. 헤어지고 다른 사람을 빨리 만나는거 연애를 하고 싶은 욕구는 강하지만 전 연애에 만족하지 못했다는거예요.


그럼 우리가 그 사람을 다시 잡고 싶다면 우리연애가 어땠는지 어떤게 문제 였고 상대방은 날 왜 떠났는지 같이 찾아볼까요? 그거 부터 풀어야 시작할수 있습니다.



연애 권태기 진단

헤어진 남자친구 잡는법

너어 너어톡으로 재회 성공하기

주혜란 의 추천글

의견 남기기
0
칼럼은 어떠셨나요?
주혜란과 리데이트가 애타게 기다리고 있답니다
빈 후기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