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연애에 대해 연구 분석하고 맞는 연애에 대해 고민하는 성용쌤입니다.
오늘은 이별하고 나서 가장 먼저 하는 고민인 헤어진 애인에게 연락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 해볼게요.
이별 후 상대방을 잡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할지 막막하시죠?
그래서 내 마음을 표현하기 위해서 문자도 보내고 전화도 하고 찾아가기도 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별하고 난 뒤, 대부분은 제정신이 아닐 수 밖에 없어요. 그래서 보통은 매달리거나 붙잡으려고 해요.
왜? 다른 방법은 모르고 생각도 나지 않기 때문이죠. 그리고 매달려서 붙잡았던 경험도 있으니까요.
그리고 내 친구들은 '정말 좋아한다면 최선을 다해봐'라고 응원해주죠.
헤어진 애인이 더 단호해지는 걸 알기 때문에 그러면 안된다는 걸 알지만 어쩔 수 없어요.
그러면 감정에 충실한 다양한 방법들을 시도해요.
계속 연락하고 전화해서 한번만 만나달라고 조르기, 답장 없는 카톡이나 문자하기, 회유하다가 설득하기, 자책하다가 협박하기, 잊겠다고 하다가 분노하기, 감정 기복 보여주기, 집이나 직장에 찾아가기, 집 앞에 선물 두고 오기, 주변 사람들에게 도움을 요청하기 등등
결국 상대방이 자신을 차단할 수 밖에 없도록 만들어요. 하지만 그래도 멈추지 않죠.
왜? 이렇게라도 해야 버틸 수 있어요. 이기적이고 존중하지 않는 태도라는 걸 알고 있지만 내 마음은 그게 안되기 때문에 다시 매달릴 수 밖에 없어요.
일단 내가 죽을만큼 힘드니까. 상대방보다 내가 더 힘드니까. 어떻게 해서든 다시 만나기만 하면 되니까. 더 노력해서 맞춰가면 된다고 믿기 때문이죠.
그리고 무엇보다 아무것도 안 하는 게 가장 힘드니까요.
그래서 매달리면 매달릴수록 재회는 어려워져요.
결국 상대방은 차단을 선택할 수 밖에 없고 심한 경우에는 번호를 바꾸거나 집에 자꾸 찾아오니까 이사까지 가는 경우도 있어요.
그래서 이별 후에 연락하는 건 정말 신중하게 준비를 많이 해야 하는 작업이에요.
그러면 연락을 하면 안 하면 어떻게 될까요?
반대로 이별하고 연락하는 행위 자체가 남은 정 마저 다 떨어뜨린다고 믿기에 아무것도 하지 않고 연락이 오기 만을 기다리는 분들도 있어요.
헤어지고 반년 동안 잘 지내고 있으면 먼저 연락이 올까요? 그 기다리는 시간 동안 발생 가능한 변수들은 어떻게 통제할 생각인가요?
정말 재회를 원한다면 운에 모든 걸 맡겨도 괜찮으신가요?
상대방을 최대한 존중해서 기다리는 것을 선택하더라도 최소한 상대방에게 후폭풍이 발생하도록 만들어줘야해요.
그래야 상대방이 나중에라도 후폭풍이 생겼을 때 용기를 갖고 연락할 수 있는 근거들을 남겨주는 게 필요해요.
다만 문제는 연락의 여부가 중요한 게 아니라 내용이 중요한 거죠.
그리고 연락 이전에 상대방은 지금 나와 대화를 하고 싶지 않은 상황이기에, 대화가 가능한 상태부터 만들어주고 연락을 하는게 필요해요.
만약 대화가 가능한 상황이라고 한다면 연락을 고민하지도 않겠죠.
다음으로 중요한 건 화법이죠. 사실 화법이라고 말하기는 하지만 구체적으로는 화법+내용+구성이라고 하는 게 더 정확해요.
흔히 '너어(나어너어)'라고 말하기도 하고요. 먼저 너어를 활용해서 상대방이 대화에 참여하게 만드는 '너어톡(나어너어톡)'를 보내주는 것이 재회에 첫걸음입니다.
화법만 배운다고 상대방이 대화하고 싶은 글이 바로 만들어지는게 아니예요. 그리고 내용과 구성이 사람마다 다 다르기때문에 예시는 사실 큰 도움이 되지 않아요.
그리고 너어톡은 상대방이 대화를 하도록 만드는 시작일 뿐이고 그 이후 상대방의 거절반응에 너어로 반박하는 '거절대응'이 더 중요하고 어려운 부분이죠.
그렇기때문에 연락하기전에 많은 노력과 준비가 있어야해요.
상대방은 더 이상 힘들고 싶지 않고 , 변했다는 나의 말을 믿기에는 너무 지쳤거든요.
기회가 많지는 않아요. 그래서 한번을 시도하더라도 철저한 준비가 필요하죠.
지금까지 살아오면서 다른 사람 마음을 내 맘대로 움직이는게 쉽던가요?
또한 나에게 부정적인 마음을 가진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게 가능하던가요?
정말 재회를 원하신다면 그에 합당한 노력과 전략이 필요하고 어렵다면 도움을 받는 게 현명한 방법입니다.
안녕하세용 ! 아윤쌤 후기 작성하러 왔습니다 ㅎㅎ
남자친구랑 헤어지고 멘탈이 너무 무너지기도 하고 좋은 사람 놓치고 싶지 않아 인스타에서 눈팅하던 연애의 자격에 바로 상담신청을 했습니다.
상담하며 남자친구와 있었던 일을 얘기하는데 처음에는 저만 속상하고 참고 이해했던 부분들만 생각이 나고 억울했는데, 상담을 진행하니 남자친구가 제게 더 서운하고 속상했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어요. 나이 차이도 6살이나 나는데 그런 친구와 만나는게 일단 부담이었을텐데 감당해주던 부분도 있었을테고 상대방 입장에서 많이 생각하게 되더라구요. 상담 받자마자 다시 잘해보고 싶은 마음과 위로해주고 싶은 마음이 강력하게 들어서 바로 실버플랜 등록을 했습니다.
실버플랜 등록 후 아윤쌤이 연락이 왔습니다. 목소리도 너무 좋으시고, 부드럽지만 단호하게 상담을 진행해주셨습니다. 저의 생각 중에 어떤 점이 잘못되었는지, 상대방이 지금 내게 원하는 것은 무엇일지, 더욱이 제가 교회에서 만난 만남이라 조심스러운데 그 조심스러운 부분까지 케어해주시는 부분에서 더 감사했습니다. 너어톡이라는 단어 자체를 처음 접하게 되었는데, 제가 봐도 너어톡은 감동 받을 만한 톡이라고 생각됩니다. 내 입장이 아닌 상대방 입장에서 작성해주고, 위로해주고 마음을 달래주는데 작성하고 수정하면서 제 감정이 더 울컥하고 미안해지더라구요...ㅎ 제 올라오는 감정을 잘 정리해주시고 제가 서운할 법한 부분에 대해서 위로해주시고 토닥여 주시는 부분에서 저 스스로도 성장해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중간 중간 남자친구와의 카톡으로(업무적으로 카톡해야하는 일이 있습니다 !) 멘탈이 와장창 부셔지는 전데, 카톡을 이해시켜주시고 제가 이해할 수 있게 풀어서 설명해주시는 모습에서 너무 감동받았습니다 ㅠ
아직 재회는 더 노력해야된다고 느끼고, 포기하지 않고 지치지 않고 노력하려고 합니다. 아윤쌤과의 상담을 진행하면서 상대방의 마음이 조금은 풀린 것 같이 느낍니다. (최근에는 처음으로 다른 곳에서 제 칭찬을 했다고 하더라구요...^^) 한 단계, 한 단계 아윤쌤과 함께 해보려고 합니다 ! 다음 번 상담 후기는 재회 후기로 작성하면 너무 행복하고 더할 나위 없이 기쁠 것 같습니다 :-)
++ 아윤쌤, 진짜 진심으로 감사해요 ! ㅠㅠ 가끔 휴무날에도 카톡해서 오전부터 답장해주시는데, 진짜 저도 열심히 해야겠다고 매번 다짐합니다 ㅠ 제 재회를 위해 힘써주시는 아윤쌤이 있어서 너무너무 든든하고 꼭 재회해서 아윤쌤한테도 행복한 소식 전달해드리겠습니다 !! 진짜 너무 진심으로 감사해요 아윤쌤 !!! ㅎㅎ 아직 갈 길이 있지만 아윤쌤 믿고 의지하도록 할께요 ! 진짜 재회하도록 최선을 다해볼꺼에요 ! 매번 고생했다고 잘했다고 해주시는 위로에서 감동받고 더욱 열심히하고자 생각합니다 ! 진심으로 감사해요 아윤쌤 ♡
제가 말을 잘 못해서..ㅜㅜ양해부탁드려요..
일단 저는 과연, 돈을 내고 상담을 받는게 좋을까 하는 마음에, 계속 망설였어요..그래서 문의해주시는 분이 힘드셨을거에요ㅜㅜ
헤어진지 10일 정도 된 상태에서, 카톡상담을 받았고, 서영쌤께 저의 상황을 얘기했습니다. 두서없이 얘기해도 깔끔하게 정리해주시더라구요..! 거기다가 저의 감정을 알아차릴 수 있도록 도와주셨고, 상대방의 입장도 얘기해주셔서 나중에는 수긍이 가더라구요ㅜㅜ 정말,,,네,,맞아요,,,라는 말을 많이 했어요ㅋㅋㅋ쿠ㅜㅜ
상담을 받으면서, 그동안 상대방을 위해주지 못하고, 나만 생각했구나라는걸 더 많이 느낄 수 있었고, 시간 넘게 답변해주셔서 감사했어요!!
리데이트의 추천글
최근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