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로가기

남친 있는 여자 환승, 말도 안되는일이 나에게 일어난다면?

  • 회피
  • 권태
  • 바람
  • 차단

"말그대로 입니다. 말도 안되는 일이죠."


남친 있는 여자 환승은 흔하진 않지만, 간혹가다 저도 상담으로 관련된 이야기를 듣곤합니다.


연애연구원으로써, 상담을 하다보면 정말 다양한 사례로 찾아와 주시는 분들이 많은데 그 분들 중에서도, 특히나 이런 이야기를 듣는 입장에서는 정말 마음이 아팠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환승 이별이란건 왜 일어날까요?


가장 중요한 포인트 중에 하나는 바로 환승 이별이란건 감정의 결핍으로 인한 결과라는 것입니다. 지금 내가 처해있는 상황 자체의 불만족을 혼자서 채우지 못하게 되는 사람들이 대부분 환승 이별이라는 선택을 하는것이죠.





이는 단순히 환승 이별을 하는 DNA나 성격이 있는것이 아니라, 심리적으로 자존감이 낮아지거나 우울감이 높은 분들일 수록 환승이별을 하게 됩니다.


그렇다면 남친 있는 여자 환승의 이유,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1) 혼자서 극복하는 방법을 모른다.


가장 중요한 이유입니다. 혼자서 우울감을 극복할수 없는 사람들일수록, 타인에 대한 의존도가 큽니다. 자신이 현상황에서 더욱 무너지지 않기 위해서, 외부에서 그 요인을 찾는것이죠.



현재 남친에 대해서 좋고 편안한 느낌은 있지만, 어딘가 채워지지 않는다던가, 아니면 현재의 연애가 마음에 들지 않아서 연애를 끝내고는 싶지만, 그렇다고 해서 연인 관계 자체를 청산하고 솔로로 돌아가는것이 너무 두려울때 이와 같이 나를 받아줄 또 다른 사람을 찾는 과정을 밟게 됩니다.


대부분 혼자서 극복할 줄 모르는 사람들의 환승 이별 케이스는, 그전에 전조증상이 항상 있습니다.


감정적으로 많이 싸운다던지, 아니면 갑작스럽게 우울한 느낌을 보여준다던지.. 원래의 모습과 다른 태도를 보이고, 그 이후에 갑작스럽게 다시 밝아진 모습을 보인다면 이전보다 더 많은 대화로 극복해나가셔야합니다.


2) 상처를 주고싶지 않아서


말이 안된다고 생각하실순 있지만, 이 역시 환승 이별의 중요포인트 중에 하나로 많은 분들이 이야기를 하셨던 부분입니다. 갑작스럽게 헤어지게되면 상대방이 상처 받을까봐, 마지막은 그래도 좋게 남기고싶고 새로운 출발을 하고싶어서라는 이유로 환승이별을 하시는 분들도 있었습니다.


위와같은 경우는, 성급한 일반화의 오류로써, 환승 이별 당사자가


내가 갑작스럽게 떠나면 내 남친은 힘들어 할 것이다. → 시간을 두고 상대방과 좋게 끝내야하고 이야기를 잘끝내야한다 → 상대방과 잘끝내고 좋은 이별을 했다 → 새로운 사람과의 연애를 밝히는것은 아무런 문제가 되지 않는다



라는 프로세스로 많은 생각들을 하시기도합니다.


위와같은 마음을 가진 상대방의 유형은 대부분 상황에 대해서 평소에도 혼자 참는다거나 회피를 한다거나 하는 식으로 행동을 함으로써 자신의 마음이 무엇인지, 어떤 생각인지에 대해서 따로 보여주지 않았을거에요.





갈등을 겪는것에 대해서 지나치게 많은 스트레스를 받는 유형인것이죠.


이 외에도 여러가지 이유들이 있습니다. 사람의 유형은 정말 다양하고, 그만큼 생각을 벗어나는 경우도 많기때문이에요. 


여러분께서는 어떤 환승이별에 대해서 궁금하신가요?


혹시라도 환승을한 상대방은 밉더라도 그 사람과의 좋은 시작을 원하시나요? 우선, 여러분과 상대방에 관한 분석부터 같이 시작해보시는것이 중요합니다. 진단을 통해서 그 사람의 마음을 조금더 면밀히 파악 해드릴게요.


재회할 때 하면 안되는 것! 돌발행동. -> 읽어보기

헤어진 상대의 카톡 프사 심리가 궁금하다면? -> 읽어보기

재회 타이밍이 궁금하다면? -> 읽어보기

이진수 의 추천글

의견 남기기
0
칼럼은 어떠셨나요?
이진수과 리데이트가 애타게 기다리고 있답니다
빈 후기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