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로가기

카톡 이별 통보, 과연 내 애인은 최선이었을까?

  • 재회
  • 집착
  • 차단
  • 바람

혹시 카톡 이별 통보를 받아보신 분들이 있으신가요?


실제로 카톡으로 헤어짐을 겪으신 분들도 있을것이고, 떠돌아다니는 인터넷이나 친구들이 이별통보를 받아서 위로를 해주셨던 분들도 있을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스마트폰 보급률이 올라가고나서 우리의 삶에 있어서 카카오톡은 절대로 없으면 안될 중요한 툴이 되었죠. 어린 아이부터 어른들까지 핸드폰을 가지고있는 누구라면 카카오톡 어플은 있을정도로 카카오톡은 대중화된 메신저입니다.





그러다보니, 연인간에 있어서도 카톡이나 연락이 정말 중요한 수단이 되었지만, 그만큼 카톡으로 갑작스럽게 이별 통보를 받고 슬픔에 잠기신 분들도 많이 있을것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그렇다면 왜 카톡 이별 통보를 할까요? 서로가 만났었던 시간이 있던만큼 적어도 마지막 만큼은 서로가 대화를 하고 잘 마무리하는것이 그렇게 어려울까요? 왜 내 애인은 카톡으로 일방적으로 이별통보를 해서 나를 힘들게 할까요?


카톡 이별 통보를 하는것에도 작지만 사람의 심리가 깔려있다는것을 알고계신가요? 카톡으로 이별을 고한 상대방이 있다면, 평소 그사람과 대화를 할때 어떤 방식으로 상대방이 나에게 리액션을 했었는지를 먼저 돌아보실 필요가있습니다. 질문을 한가지 드리도록 할게요


Q. 내가 아프다고 했을때 내 애인은 어떤반응을 할까?


1) 괜찮아? ㅜㅜ 어떡해 많이 아파?

2) 괜찮아? 어디아픈데? 병원갔어?


참고로 해당 질문은 절대적인 답변을 얻을수있는것이 아닌, 가벼운 테스트이니, 해당 결과에 따라서 내 애인을 판단하는 것은 절대로 금물입니다. 그렇다면 일단 가벼운 마음으로 해당 질문에 대한 답을 한번 골라볼까요?


첫번째 답변을 고르신 분들이라면, 애인이 평소에도 대화를 할때, 통상적으로 자신의 마음이나 상태를 잘 이야기하지 않는 편에 더 가깝습니다. 여러분의 애인은 하나하나 대화를 할때도 여러분의 감정을 상하게 하진않을지, 아니면 자신의 말에 대해서 어떤결과가 나타날지에 대해서 더 많이 고심을 하는 분들에 가깝습니다. 그러다보면 싸우거나 갈등이 있을때도 이야기를 잘 안하거나 무조건 참는것부터 시작하기때문에 답답함을 느낄수도 있는 유형입니다. 해당 유형이 극대화가 된분들이라면, 직접만나서 헤어지자는 이야기를 하는것을 꺼려할 확률이 높고 카톡 이별 통보를 할 수 있습니다.


이는 자신의 말 한마디가 상대방에게 직접적으로 상처를 주고있는 그 광경을 보는것 자체를 두려워하기때문에, 카톡이라는 매체를 바탕으로 이별 통보를 한뒤, '그래. 우리가 만나서 이야기하면 더 힘들었을거야.' 라는 생각을 바탕으로 행동했을 확률이 높기 때문이죠.





그렇다면 두번째 답변은 어떨까요? 두번째의 경우는 평상시에도 자신의 의사나 생각을 첫번째 분들보단 잘 이야기해주실 확률이 더 높습니다. 통상적으로 직설적이고 약간 성격이 강하다라는 말을 듣기도하면서 가끔은 이 유형의 상대방과 감정 싸움을 한다면, 공감이나 감정에 대한 보듬어주는것이 조금은 부족하여, 마음의 상처를 받았을 수도 있는 확률이 있습니다. 위 경우의 상대방이라면, 통상적으론 만나서 이야기를 하거나 전화로 할 확률이 조금 더 높으며, 만약에 카톡 이별 통보를 한 상황이었다면, 만나서 대화해보자라고 말을 했을때. '우리가 만나는게 무슨 이득이 되는데?' 라는 논리적인 질문을 바탕으로 또 다른 상처를 줄 수 도 있습니다.


이는 답변의 미세한 차이를 통해서 알아볼수 있는것인데, 첫번째 답변 같은 경우는 아프다는 질문에 대해서 여러분의 상태나 감정을 먼저 물어봐준것입니다. 감정적인 부분에 대한 공감을 먼저 함으로써, 내가 너를 이렇게 걱정을 하고 있어. 라는 어필을 무의식적으로 하는것이죠.


두번째 답변은 첫번째완 다르게 여러분의 상황이나 진행에 대해서 물어보고있습니다. 아프다 → 그래서 아픈건 좀 해결하려고 너가 노력하고있는가? 라는 사고회로를 바탕으로, 만약에 내 애인이 병원을 가지 않았다면 해결을 해주기 위해서 같이 고민을 하거나 방향을 같이 잡아감으로써, 내가 너를 이렇게 도와주고 있다라는 어필을 무의식적으로 하는것입니다.


간단한 질문이지만, 여러분의 애인에 대한 이야기. 흥미롭진않으셨나요?


이별로 아파하는 여러분. 여러분의 상대방이 카톡으로 이별을 고했다면, 단순하게 잡기보단, 내 애인이 어떤 유형인지를 알아보는것이 중요합니다. 잘 모르시겠다구요? 어렵다면, 저희가 도와드릴게요. 여러분의 상황과 상대방의 행동에 대해서 간단히 진단서를 제출해주신다면 상대방과 여러분의 마음에 대한 진단을 도와드릴게요.


재회할 때 하면 안되는 것! 돌발행동. -> 읽어보기

헤어진 상대의 카톡 프사 심리가 궁금하다면? -> 읽어보기

재회 타이밍이 궁금하다면? -> 읽어보기

이진수 의 추천글

의견 남기기
0
칼럼은 어떠셨나요?
이진수과 리데이트가 애타게 기다리고 있답니다
빈 후기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