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로가기

'자니?' 헤어진 여자친구 전화를 통해 보는 심리 파악법

  • 집착
  • 재회
  • 권태
  • 회피




너는 지금 뭐해 자니~ 밖이야~ 뜬금없는 전활 걸어보지만~~ 어떻게 해볼까한것은 아니야~ 그냥 심심해서그래. 아니 외로워서그래~ 


한번쯤은 들어보셨을 이노래. 바로 프라이머리 - 자니 라는 노래죠.


실제로 헤어지고나서 미련이 가득한 남자친구의 마음을 제대로 대변해준 노래가 아닐까 싶어서. 많은 사람들에게 씁쓸한 공감아닌 공감을 전달해주는 노래이기도 합니다.





노래속의 주인공 처럼 여러분은 헤어진 여자친구에게 전화를 해보신적이 있으신가요?


흔히들 전남친의 명대사로 불리는 '자니?' '자나보네.' '잘자.'라는 이야기를 상대방에게 카톡으로 보내거나, 헤어진여자친구가 전화를 받을 줄 몰랐는데 갑작스럽게 전화를 받아서 화들짝 놀라셨던 기억이 있으신가요? 흔히들 많은 사람들은 헤어지고나서 괜찮아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심한 우울감과 스트레스에 시달리게 됩니다. 그러다보면, 헤어진 여자친구와 함께했었던 시간들이 행복해 보이게 되고 그러다보니 술기운에, 또는 새벽감성에 의해서 그렇게 전화를 하게되죠.


그렇게 해서 서로의 마음이 일치하여 같이 다시 잘 만나게 된다면 상관이 없겠지만, 아쉽게도 이 글을 읽으셨던 분들은 그런결과를 바라는 분이거나, 아니면 헤어진 여자친구 전화를 하고나서, 한두번의 아픈 실패를 겪고나서, 어떻게 하면 연락을 잘 할 수 있을지에 대한 고민을 하시는분들일거라고 생각을 해요. 그렇다면 왜 우리는 헤어지고나서 여자친구에게 후폭풍이 오게 된걸까요? 그리고 그 후폭풍을 어떻게 잘 다스려서 헤어진 여자친구와 전화를 할때 우리는 얼어붙지 않고 이야기를 잘 할 수 있을까요?



헤어지고나서 여자친구에게 전화를 하고 싶고 후폭풍이 오는 가장 큰 이유중에 하나는 바로 사람의 뇌때문입니다.


좋지 않은 기억들을 최대한 잊어 가려고하고, 나쁜기억을 잊기 쉽게 만듦으로써 인간의 뇌를 다시 정상적으로 활동 할 수 있도록 만들어 주기 때문이죠. 바로 이렇게 부정적인 감정을 지워가는 망각의 과정에서 바로 좋았었던 기억들이 나타나게 되고, 그로 인하여 좋았던 기억들이 더 크게 생각이나게된 이후에 후폭풍이 오게되는것이죠.


그렇다면, 우리는 후폭풍이 왔을때 이를 어떻게 잘 정리하여 헤어진 여자친구 전화를 잘 해 낼수 있을까요? 아니, 적어도 현재의 상황에 대해서라도 망치지 않고 잘 유지를 할 수 있을까요? 바로, 중요한 건, 헤어진 여자친구에게 연락을 한 행동자체가 바로 내가 재회를 바라는 여자친구가 원하지 않는 행동이란것을 먼저 인지해야한다는것입니다.





헤어진 연인이라고 생각을 하기 이전에, 이사람을 하나의 친해져야할 사람이라고 가정을 해보도록 하죠.


그런상황에서 즐거운 대화를 형성하고 조금더 즐겁게 대화를 하기 위해서는 어떤것이 필요할까요? 우선 먼저 나와 대화를 하는 상대방이 어떤관심사를 가지고 있으며, 어떤생각을 하고 사는 사람인지에 대해서 그 사람에 대한 관심을 가져야한다라는 것이겠죠. 즉, 우리는 상대방에게 갑작스럽게 자니?, 자는건가? 라는식으로 내가 궁금했던것들, 내가 답답했던것들을 위주로 물어보게 되면 상대방은 굳이 우리의 말에 대해서 답을 할 필요가 없겠죠. 더더욱 미련을 보이는 모습이 보인다면, 연락이 길어지는게 뻔히 보이는데 연락할 필요가 더 없어지는걸테니깐요.


여자친구는 헤어지고나서, 당신에 대한 감정이 사그라든 상황에서, 갑작스럽게 받은 연락에 대해서 탐탁해 하지 않을거에요.


그 상황에서 바로 보고싶었다. 다시 만나고싶다라는 느낌으로 당신의 입장만을 대변하는 말을 한다면 상대방은, '이 사람은 전화를 한것만해도 나를 당황하게 만들었는데, 전화를 하면서도 자신의 입장만 이야기를 하네.' 라고 생각을 하게 되는거죠. 중요한건, 적어도 첫 마디를 시작을 할때, 보고싶어. 라는 말보단, 상대방이 나로 인하여 당황했던 감정들을 먼저 다독여주는것부터 시작을 해야겠죠. 중요한 한마디는 바로. '너무 갑작스러웠지. 많이 당황하진 않았어?' 라는 느낌으로 상대방의 감정에 대한 유대감을 형성한뒤, 앞으로 함께할 미래 가치에 대한 비전을 보여주는것이 필요할거에요.


당신의 첫 연락은 어찌보면 부담감의 가중은 아니었을까요?





재회할 때 하면 안되는 것! 돌발행동. -> 읽어보기

헤어진 상대의 카톡 프사 심리가 궁금하다면? -> 읽어보기

재회 타이밍이 궁금하다면? -> 읽어보기

이진수 의 추천글

의견 남기기
0
칼럼은 어떠셨나요?
이진수과 리데이트가 애타게 기다리고 있답니다
빈 후기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