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로가기

나에게도 재회 가능성 이란것은 과연있을까?

  • 재회
  • 장거리
  • 집착

재회에 대한 가능성은 과연있을까요? 


자주 들리지는 않지만, 간혹가다 인터넷으로 보는 소식이라던지 주변인들에게 듣는 재회에 대한 이야기는 사실 많은 희망을 주곤 하죠. '과연 나도 내가 만났던 사람과 재회를 할 수 있을까?' 하는 기대를 가지기도하고, 아니면 재회나 운명적인 다시만남은 결국엔 하나의 허황된 이야기일뿐이다라는 마음을 가지고, 이내 마음을 다시 단념하기도하죠. 그렇다면 우리는 과연 재회를 할 수 있을까요?




여러분은 재회에 대해서 어떤 생각이 먼저 드시나요?


혹자에게는 누구보다 정말 간절하고 소중한 가치가 될수도 있고, 혹자에게는 정말 시간을 낭비하고 아무런 의미가 없는 시간이라고 생각을 하게 될겁니다. 


재회가 정말 간절하신 분들이라면, 재회라는 감정을 바탕으로 서로가 더욱더 앞으로 잘 될수 있을거라는 믿음을 바탕으로 나 자신을 변화시키려는 노력을 정말 많이 하려고 할거라고 생각합니다.


반대로 재회라는것은 아무런 의미가 없다고 생각하는 분들의 경우는 재회를 할 시간에 나 자신의 삶을 먼저 생각하고 변화하자라는 마음으로 나름대로 싱글라이프를 즐기고자 하는 생각을 하겠죠.



재회 가능성에서의 중요한점은 바로 객관적으로 상황을 돌아보는것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실제로 헤어질 당시의 나는 어떤 상황이었으며 어떠한 마음가짐이었을까. 나는 과연 그당시에 감정적인 모습은 아니었는가? 아니면 내 마음을 상대방에게 받아달라고만하지는 않았을까? 하는 생각들을 먼저해봐야하는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어찌보면 당연할 수 도 있는 이 이야기가 막상 나에게 들이닥친다면 생각보단 이렇게 진지하고 차분하게 상황을 정리해본사람은 생각보다 별로 없다는 뜻이죠.


그렇게 우리는 상대방과 헤어지고싶지않다라는 마음을 크게 가지고만있는채로 상대방을 설득하다가 관계를 마무리할뿐이었습니다. 혹여라도 상대방과 처음 헤어질때는 괜찮다라고 하면서 차분하게 상대방의 입장을 존중하고 보내줬다가도, 갑작스럽게 밀려오는 감정의 소용돌이가 커서 상대방에게 연락을 다시 하기도하고, 매달리기도하면서 상대방에게 모진말을 들으신 분들도 많을 거라고 생각을 해요.




상대방이 모진말을 하는 그 모습을 보면서 여러분은 많은 아픔을 겪을거에요. 세상에 누구라도 나쁜말을 들을만한이유는 전혀 없습니다. 그만큼 여러분은 누구보다 소중하며, 여러분의 감정은 누구보다 존중을 받아야 마땅하기 때문이죠.


재회 가능성 이란것. 그리고 생각보다 사람과 사람사이의관계가 끝나는것은 감정적인 요소보단 현실적인 요소들이 더 많이 작용을 합니다. 비록 처음에는 감정적인 싸움을 한다고 하더라도, 그 기저에 있는 요소들은 전부다 현실적인 요소들이 더 크게 자리잡았다는 것이죠. 우리가 화를 내던지, 울던지간에 그 이유들은 전부 상대방과 있었던 일들이 문제가 되었다는것이 가장 중요한 포인트라고 보시면됩니다.


많은 분들은, 과거의 기억들이 서로에게 큰 힘이 된다고 생각하여, 과거에 우리가 함께했었던 일들을 상대방에게 떠올리게 하면 될것이다란 말과 함께, 우리 그때 좋았었잖아 라는 말을 많이 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중요한건 상대방은 그걸 모를까요? 아닙니다. 상대방 역시도 우리가 함께 했었던 기억을 이미 잘 알고있습니다. 그걸 알고있음에도 불구하고 우리를 정리했다는거죠.


중요한건, 급할수록 돌아가란 말이 있듯이 절대로 과거의 기억들을 끄집어 내지 않는것입니다.


재회라는것은 미래에 일어날 일이기때문에 우리는 상대방에게 접근할때, 앞으로 나타나게될 미래에 대한 이야기들을 더 잘해주어야한단거에요. 우리가 만나는것은 이런 일이 있고 저런일이 있기때문에 좋을것이다. 너와 나는 이런 점들이 잘 맞았기때문에 괜찮을것이다.


너가 그동안 나를 위해서 이만큼 노력을 해줬던걸 잘 알고있다. 같은 상대방이 들었을때 조금이라도 마음에 와닿을수 있는 말들과 함께 말이죠. 재회 가능성의 시작은 바로 우리부터 시작하는겁니다. 서로의 생각을 존중해주고 조금이라도 긍정적이고 밝은 모습을 함께 심어주기 위하여 지금부터 같이 한번 그 길을 우리가 같이 함께 찾아보시는것은 어떨까요?


재회할 때 하면 안되는 것! 돌발행동. -> 읽어보기

헤어진 상대의 카톡 프사 심리가 궁금하다면? -> 읽어보기

재회 타이밍이 궁금하다면? -> 읽어보기

이진수 의 추천글

의견 남기기
0
칼럼은 어떠셨나요?
이진수과 리데이트가 애타게 기다리고 있답니다
빈 후기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