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 많은 분들에게 물어보아도 가장 대답이 갈릴것같은 민감한 문제가 아닐까 싶기도해서 저 역시도 여러분께 여쭤보는것이 조금 조심스러운것은 사실입니다. 다만, 우리가 여기에서 간과하면 안되는 사실은 결국 동성연애 이별 역시도 다른 연애와 비슷하다라는 점입니다. 세상에는 다양한 종류의 사랑의 감정이 있고, 그 중에 하나일뿐이라는 생각을 하게 된다면 동성연애 이별 역시 같은 아픔을 가지고있고, 모든 사람들이 이별의 감정으로 인하여 힘들어 한다는것을 알수 있게 될거에요.
친한 친구와의 이별 정도로 생각을 하신다면 그것은 접근이 조금 잘못되었다는 생각을 했다고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통상적으로 연애를 시작함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건 서로의 매력과 모습에 대해서 이끌린것부터 시작이 되었으며, 그 과정에서 많은 감정들이 쌓이고 경험이 쌓이게 됨으로써, 좋은 감정을 가져갔다라는것을 볼 수 있겠죠. 동성연애 이별에서의 헤어짐은 사실 다양한것들이 나타나지만, 원론적으로 보았을때는 서로가 서로를 이해해주지 못함으로 인해서 서운함의 문제가 강하게 쌓이게 되는것이죠. 그 서운함의 문제에서 조금이라도 더욱더 상황적인 부분들까지 겹치게 된다면 서운함과 상황에 대한것들이 늘어나게 되는것이겠죠.
우리는 이런 과정에서 상대방이 우리에게 어떤 생각을 했는지를 잘 돌아보아야합니다. 중요한 문제는 힘든 상황에서 서로가 같이 어느정도 견뎌나갈만한 동반자인가, 아니면 이 사람을 내가 놓아야만 마음이 편해질것인가를 결정하게 되는것이고, 이성적으로 판단을 해서 서로가 같이 함께하더라도 싸움만 지속되고 더이상 이 상황을 같이 헤쳐나갈수 없다고 생각을 할때 관계를 정리하게 되는것입니다.
관계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것은 그사람이 가지고있는 마음속에서 어떤것이 상대방을 힘들게 했으며, 어떤부분을 함께 고쳐나가야 더욱 행복해 질수 있을것인가를 알아보아야할것입니다.
그리고 그런 사랑을 하는 개개인의 감정들과 상황들은 존중이 되어야만 하죠. 우리는 그런점을 잘 인지를 하고 동성연애 이별 역시도 비슷한 관점에서 접근을 해가는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우리가 감정적인 부분에 대한 공감을 해줌으로써, 나와 함께했었던 상대방의 상황에 대해서 이해를 해주는것부터 시작하여, 그 사람이 나에게 있어서 가지고 있는 마음들을 차분하게 풀어주고 갈등의 상황이 되었던 부분을 하나하나씩 찝어주는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이렇게 서로가 이성적으로 대화를 할수 있는 여건이 된다면, 그때부터는 차분하게 이 사람을 설득 해볼 수 있는 기회가 생기게 되겠죠. 여기에서 절대로 내가 힘들었으니 나에 대한 이해를 해달라는 말은 먼저 하지 않는것이 중요합니다. 결국 이별이란것은 쉬운 감정으로 내뱉은것이 아니며, 나와 함께했었던 상대방 역시 오랜시간동안을 고민하고 생각해보고나서 결정한것이란 사실을 존중하는 것부터 시작을 해주셔야 한단거에요.
사랑이라는 이름 자체가 가지고있는 특수성은 그 어떤것도 대체할 수 없을 만큼 강력한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가 생각하는 동성연애 이별 역시도 다른 이성연애이별과 같은 아픔입니다. 단순하게, 내가 겪어보지 못했다는 이유 하나만으로 미리 고정관념을 가지고 있고 그 과정에서 차별을 하는 말을 하게 된다면 그것은 나도 모르게 다른사람에게 상처를 주는 일이 될거에요.
지금 이순간에도 동성연애로 인하여 아픔을 겪고 계시는 분들은 이별에 대한 아픔 뿐만이 아니라, 세상에서 가지고 있는 편견과도 싸우고있는 정말 힘들면서도 외로움과 싸우고있는 과정이 될거에요.
그 소중한 감정을 지키기 위하여 내가 사랑했던 사람을 이해해 보는 과정을 밟아보는것은 어떨까요? 여러분의 건강한 연애를 응원합니다. 그 힘든길을 저희가 같이 밟아 나가도록 할게요.
재회할 때 하면 안되는 것! 돌발행동. -> 읽어보기
헤어진 상대의 카톡 프사 심리가 궁금하다면? -> 읽어보기
재회 타이밍이 궁금하다면? -> 읽어보기
저는 카톡 40분 상담으로 했는데 짧아서 아쉽기도 했지만 만족했습니다 ! 제가 불안형인 것도 처음 알았고 상대방은 회피형이라는 것도 알았구요.
제가 놓친 부분들도 캐치해주시고 조언과 공감 위로 전부 너무 감사했습니다. 도움과 힘이 많이 되었습니다. 보내주신 너어톡 공식으로 상대 마음 계속 흔들어 보려구요 !
지원쌤이 정성껏 도와주신 만큼 재회 성공으로 이어졌으면 좋겠네요 ㅠㅠ
오늘 퇴근 이후 석한쌤께 상담 받았습니다. 사실 약간 의구심을 가지고 밑져야 본전인 마음으로 신청했는데 제가 올해 쓴 시간과 돈 중 가장 값졌던 것 같습니다.
사실 이런 말 저런말 고민하면서 이틀간 편지도 써놨었는데, 상담 받으면서 보니 제가 쓴 편지는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 무의미한 내용들로 가득이더라구요.
상담 받고 다시 마음을 담아 써서 전달할 수 있도록 도와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무엇보다 진심으로 안타까워해주시고 공감해주셔서 상담 내내 위로받는 기분 이었습니다.
리데이트의 추천글
첫번째 댓글을 남겨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