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로가기

바람핀 남친 용서를 하고싶은데 주변사람들의 반응이 걱정됩니다. 어떡하죠?

    리데이트

    흔한 상황은 아닙니다. 바람핀 남친 용서? 생각만해도 치가떨리실 분들도 많을거라고 생각을 해요. 사실 바람이란것의 개념은 모호한 것들이 많다고 봅니다. 세상의 모든사람들이 바람이라는것을 싫어하지만, 정확히 바람이 무엇인가에 대해서는 정의 내리고 있지 못하기 때문이죠. 바람이라는것에 대해서 남사친이나 여사친이랑 노는것만 해도 바람이라고 하는 사람들 부터, 다른 이성친구들과 술자리에서 늦게까지 노는것이나, 아니면 스킨십이나 관계를 해야 바람이라고 생각을 하기도 합니다. 우리는 바람난 사람들은 전부 나빠! 라고 말을 하면서도 정작 바람의 기준이 어떤것인가에 대해선 정확한 개념을 잘 내리지 못하고 있습니다.

    바람핀 애인이 있다고 해봅시다



    이런 상황에서 나에게 바람핀 남친이 용서를 구했다고 가정을 해보도록하죠(서로간의 바람의 정의에 대해 합의를 한 상황이라고 해보겠습니다) 이사람에 대한 여러가지 감정들이 여러분을 힘들게 할 거에요. 나를 힘들었을 때 버리고 간 나쁜 사람이지만, 이사람과 함께 했었던 기억들이 나를 괴롭혀서 지금의 나는 너무 힘들다. 이런 감정들이 내 머리속을 파고 들죠. 우리는 여기서 많은 고민을 하게 됩니다. '이사람에게 과연 복수해야할까?', '아니면 그냥 복수하지말고 이 남자친구를 용서해주어야하나?' 전자의 생각을 하는 사람들에게는 추억이라는 감정이 더 큰 가치로 남아있습니다. 이는 현재의 나 자신을 힘들게 한 상대방이 너무 밉긴하지만, 그래도 과거의 기억들이 나를 버티게 만들어주는것이죠.

    어떤 유형이 바람을 용서하려고 할까요?



    통상적으로 바람을 피는 상대방을 용서해주고 싶다라는 생각이 더 크게 드는 성향은 대체적으로는 애착유형중 불안형 유형에 조금 더 가깝습니다. 불안형 애착 유형 같은 경우는 통상적으로는 사람과 사람사이의 감정에 대한 공감을 더 중요시 하기 때문에 상황적인 부분보단 감정적이나 인도적인 부분들에 더욱더 의존을 하는 경향성이 있습니다. 이러한 불안형 애착의 큰 딜레마중에 하나는 바로 바람핀 남친 용서를 하고 싶으나, 주변인들의 반응을 두려워하여 쉽게 결정을 내리지 못하기도 합니다. 이는 불안형 애착을 가진 사람은 상대방과의 관계 뿐만이 아니라 타인과의 관계를 통해서 나타나는 감정교류도 중요시 하기 때문입니다.

    리데이트

    '내가 이사람을 받아주게 된다면 주변사람들이 나를 걱정하면서 나에게 화를 내지는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하게 되고 이러한 고민들이 나타나게 되면 남자친구와의 관계도 제대로 고민을 하지 못하고 결국에는 마음속에 답답한 병이 생기게 되는것이죠. 이럴때일수록 가장 먼저 생각하는것은 이성적으로 침착해지는 것부터 하셔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우선, 바람이라는 현장 자체에 대해서 내가 직접적으로 목격을 했으며, 그 목격이 된 부분이 나에게 있어서 씻을수 없는 트라우마 급의 상처가 되었는가 부터 생각을 해보아야합니다. 반복되는 상처를 묻어둔다고 하여 상황이 나아지는것이 아니기때문에, 눈을 감고 한번의 기회를 더 주는것이 중요합니다. 이 과정에서 중요한것은 타인의 의사결정에 의해 휘둘리는것이 아니고, 온전하게 나 자신이 이 상대방에게 가지고 있는 마음을 찾아 보는것이 필요합니다.

    단, 바람핀 남친 용서를 함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포인트중에 하나는 이 상대방으로 인하여 받았던 나의 상처가 온전하게 사라지지 않기 때문에, 앞으로 상대방과의 깨졌던 신뢰들을 어떻게 잘 이겨나가고 극복을 할 것인지에 대해서 알아보는시간을 가져야합니다. 어떤식이던 바람이란 행위는 인간관계에 있어서 크게 신뢰를 저버리게만든 하나의 사건이니깐요. 이러한 과정에서 연애 유지를 위한 방향성을 설정하고, 이사람이 나에게 어떻게 해주면 나 역시도 이사람을 믿을 수 있는 계기가 될수 있는지를 알아보는 작업을 통해 이전보다 돈독한 연애를 해야하겠죠.

    긴 연애를 원한다면 보상적 연애가 중요한 이유



    리데이트

    상호간의 보완이 되는 보상적연애를 설정함으로써, 서로에게 윈윈이 될수 있는 방향성을 위해서 여러분들도 더욱 노력해야 한다고 생각해요. 여기에서 언급하는 보상적 연애라는것은 상대방이 나에게 신뢰를 보여줄수있는 수단이나, 그 수단이 상대방의 기분을 상하게 하거나 무리한 요구가 아닌 서로가 정당하게 인지할 수 있고 서로의 관계를 감정적인 부분에서 해치지 않을수 있는 합리적인 수단이 되어야 합니다.

    결국 장기적인 연애를 위해서 필요한건 서로간의 납득할 수 있는 요소들이 필요한거니깐요. 이와 같은 수단을 바탕으로 여러분은, 점점 상대방에 대한 의심을 거두고, 또 다른 긍정적인 면을 보기 위한 많은 노력을 해야합니다. 여러분의 건강한 연애를 위해 저희도 항상 응원할게요!

    재회, 시기별 연락 방법이 궁금하다면?
    - > 읽어보기

    헤어진 상대의 카톡 프사 심리가 궁금하다면?
    - > 읽어보기

    재회 타이밍이 궁금하다면?
    - > 읽어보기

    진수쌤 의 추천글

    의견 남기기
    0
    칼럼은 어떠셨나요?
    진수쌤과 리데이트가 애타게 기다리고 있답니다
    빈 후기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