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로가기

어떻게 재회하는 법을 알 수 있을까요? 차분히 재회 단계 밟는 방법

    리데이트

    흔히들 재회라는 이야기는 많은 이들에게 설레임을 주는 동시에 아픔을 같이 가져다주기도합니다. 이사람과의 관계를 내가 과연 다시 유지할 수 있을까? 하는 걱정부터, 내가 이렇게 힘든데 이사람이 과연 나에게 돌아올까? 하는 불안감에 하루하루를 보내기도하죠. 분명, 시작할때는 서로가 좋아서, 서로가 이끌려서 시작했던건데 어느덧 익숙해지게 되고, 그 익숙함이 싸움이 되고, 싸움이 많아지게 되다보면 지치는 감정이 커지게 되어서 서로는 이별을 하게 되죠. 이런 상황에서 반드시 한사람은 이별에 대한 감정에 대해서 받아들이지 못하게 되고 내가 앞으로 잘하겠다라는 말을 항상 하게 됩니다. 재회를 간절하게 바라는 쪽에서 항상 하는 말은, '내가 앞으로 고치겠다.' , '내가 더 잘 하겠다.' 라는 말을 전함으로써 마음을 돌리려고 하지만, 결국에는 거의 매달리다시피하는 모습으로 겨우겨우 관계를 억지로 유지를 하기도하고, 이별을 받아들이지 못해서 힘들어해서 서로가 돌이킬 수 없을 정도로 상황이 악화가 되기도 하죠.

    올바르게 재회하는 방법이란 것은 있을까?



    그렇다면 올바르게 재회하는법은 어떤걸까요? 흔히들 말하는대로 아무런 연락을 하지 않고 가만히 내가 할일을 하고 있다보면 상대방이 알아서 다시 돌아올까요? 오늘은 그렇다면 재회를 위해서 어떤 포인트를 잡고 접근을 해야하는지를 말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재회하는 방법1: 일방적인 의사전달 피하기



    리데이트

    먼저 재회에 있어서 필요한건 일방적인 의사전달을 하지 않는것이 중요합니다. 무슨말이냐구요? 우리가 하고 싶어하는 재회는 서로가 동등한 입장에서 만나고 예전처럼 좋았던 관계를 잘 유지하고 함께하는것이지, 일방적인 갑과 을의 관계로써의 재회를 원하는 분은 아무도 없을거에요. 연인 사이에서도 누구는 더 좋아하고, 누구는 덜 좋아하는 상태에서의 갑을 관계가 형성되면 과연 좋을까요? 어느순간부터 나혼자 전전긍긍하고 일방적으로 기다리고 희생을 하게 되는 기울어진 관계가 형성이 되겠죠. 그런 상황에서 우리가 일방적으로 내가 힘들다라는 의사전달을 한다면, 상대방은 이렇게 말을 할거에요. '내가 널 안좋아하나보다, 미안한데 그냥 안만나는게 좋겠어.' 라고말이죠. 눈앞에 보이는 재회로 인해서 상대방에게 무조건적으로 내가 잘하겠다는 의사전달만을 하게 된다면 그것은 결국 나에게 다시 상처로 다가올거에요.

    재회하는 방법2: 나는 진짜 재회하고 싶은 걸까?



    두번째로는 나 자신을 많이 돌아보는 시간을 먼저 가진뒤에 재회에 대한 감정을 잘 정리해본뒤에 재회에 대한 생각을 해야한단겁니다. 흔히들 많은 분들은 이별을 한 직후엔 이성적인 사고를 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우리가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고 정상적인 사고를 하기 쉽지 않은 상황에서 하는 결정은 생각보다 합리적인 판단을 할 수 없게 됩니다. 재회라는 것은 마음이 없는 상대방을 다시 돌리기 위한 과정이기때문에 그만큼 냉철하고 정확한 판단을 하는것이 가장 중요하겠죠. 우선 나 자신을 돌아보고 편안한 마음으로 차분하게 돌아봐야하는데, 그렇지 못한채로 감정에 앞선 말들을 하게 된다면 상대방에게도 내 마음이 완전히 정리가 되지않은채로 전달이 되기때문에 더 힘들어지겠죠? 재회에 있어서 가장 필요한건 먼저 나 자신부터 돌아보아야한다는점! 항상 기억하시길 바래요.

    재회하는 방법3: 공감해주기



    리데이트

    마지막으론 내 입장에 대해서 전달을 하는것보단 상대방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감정을 공감하는 말들을 해주어야해요. 내가 힘든만큼 상대방은 과연힘들지 말란법이 있을까요? 결국 이별을 고한 상대방 역시도 오랜시간동안 진지하게 고민하고 내린 결정을 여러분에게 전달한걸거에요. 우리가 힘들었던 마음을 우선 잠깐뒤로하고, 상대방에게 그동안의 너의 감정이 이해가 돼. 그럴수밖에 없었겠지 라는 말들을 먼저 시작하면, 같은 말을 하더라도, 상대방 역시도 우리의 관계를 다시 생각해볼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을거에요. '내가 이별을 고했는데, 나를 먼저 생각해주는 모습이 의외네?'라는 마음과 함께 우리를 다시한번 돌아보는 시각을 얻게 된단거죠.

    재회하는법은 아마 다른 것들보다 더욱 막막하실거에요. 단순한 수학공식처럼 답이 정해진것이 아닌, 상대방의 감정을 예측하고 그에 대해서 내 마음을 잘 표현해야하니깐요. 여러분도, 재회를 위한 방향성을 위해 먼저 나자신을 돌아보고, 나의감정과 상대방의 감정을 차분하게 돌아보고 재회에 대한 이야기를 시작해보시는건 어떨까요? 상대방의 감정을 잘 다독여 주기 위한 방향성을 생각해보시길바래요.

    재회할 때 하면 안되는 것! 돌발행동
    - > 읽어보기

    헤어진 상대의 카톡 프사 심리가 궁금하다면?
    - > 읽어보기

    타이밍이 궁금하다면?
    - > 읽어보기

    진수쌤 의 추천글

    의견 남기기
    0
    칼럼은 어떠셨나요?
    진수쌤과 리데이트가 애타게 기다리고 있답니다
    빈 후기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