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로가기

진지해서 서운한 남자, 안진지해서 귀찮은 여자

    리데이트

    업무로 알게된 사이였는데, 내담자분보다 한살 많기도 하고 직장 선배이기도 한 그녀와 2인1조로 업무상 팀이 결성된 그때부터 호감이 갔었다고 하네요. 대부분 사내연애가 이렇게 시작하죠 ㅎㅎ 일 같이 하다가, 매일 얼굴보니까, 이런 이유들로 자주 보고 대화를 한다는 조건이 갖춰지면 별로 딱히 이상형이 서로 아니더라도 친해져서 연애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케이스에선 여자분이 적극적이어서, 먼저 카톡도 하고 영화도 보자고 해서 남자분이 더욱 끌렸던거죠. 그렇게 대화하고 데이트하다보니 사귀자는 말 없이도 어느새 서로가 자연스럽게 쉬는 시간들을 상대방을 만나기 위해 빼기 시작하게 된 것!

    헤어진 이유 : 워커홀릭 여친에 대한 서운함



    딱 2달반 사귀고 헤어지셨는데, 너무 열심히 일하고 자주 피곤해하는 여친에게 불만이 많으셨네요....😥 그럴만도 한 게 직장에선 매일 보는데 한주에 하루도 시간을 안빼주는게 생기다보니 남자분은 남자분대로 날 별로 안좋아하나 관심이 없는걸까 다른 남자가 생겼나 망상에 빠지게 될 수 밖에 없었고, 여자분은 매일 직장에서 보니까 굳이 시간을 빼서 만나야하나 일도 피곤하고 많은데 좀 쉬면 안되나 하며 만나는 것도 연락도 점점 줄게 된 것..여자분의 과거를 조금 보자면, 연애를 그렇게 진지하게 하는 타입은 아니었음. 그냥 적당히 친구보다 더 많이 만나고 같이 노는 사이?? 정도가 이 여자분께는 연애였고 그로 인해 남자들을 오히려 서운하게 만드는 연애들을 해오셨음. 어지간한 남자들은 서운함 얘기 잘 안하는데 이런 여자분과 사귀면 대부분 그렇게 될 수 밖에 없죠..결국은 난 아직 널 만날 준비가 안된것 같다는 전형적인 회피행동으로 나오는 이별통보가 오게 되었네요. 자신이 가지고 있는 능력치보다 많은걸 요구하는 연애를 하게 될 경우 저런 멘트가 나오는 편이죠.


    공략방법, 하지만 극복할 수 밖에 없었던 이유 : 바쁜 사람에 대한 나의 레벨맞추기, 이해심 발휘하는 너어톡 사용이면 될거라 생각했는데..



    리데이트

    열심히 저랑 같이 준비하고 계시던 내담자분이 어느날 엄청난 충격적인 소식을 들고 오셨다. 전여친이 새로운 남자가 생겼고, 임신을 한거 같다는거......What?! 더 충격적인건 워커홀릭이면 보통 낙태를 하거나 자녀계획을 안가지는데, 무슨 심리의 변화인지 직장도 관두고, 전업주부가 되겠다고 선포했어요. 봄에 낳고, 결혼식은 가을에 올리기로 회사에 소문을 퍼트리고 다니니 내담자분이 정상적인 멘탈로 버틸 수가 없었습니다😭 이제는 이 사람이 너무 원망스럽고, 자기를 갖고 논거 같기만하고, 여러가지 미칠 것 같은 생각만 들어서 회사를 다니지 말아야하나 하는 지경까지 가셔서… 저 사람이 곧 퇴사할건데 이 불경기에 퇴사는 지나친 것 같다, 조금만 버티자고 해서 내담자분은 결국 잘 버티기는 하셨는데요. 결혼후에도 충분히 이혼도 할 수 있고 다시 꼬시는 경우가 드물게 있다, 한번 톡이라도 제대로 보내보시겠냐 말씀드렸는데 그냥 결혼한다는데 내가 할 수 있는건 없을 것 같고 남의 경사에 초치기 싫다고, 새로운 연애를 하시는 쪽으로 맘을 돌리셨네요 허허...안타까운 케이스입니다.


    항상 이런 케이스들은 그 뒤가 더 흥미로운 스토리들이 많은데, 그 후에 내담자분이 전해주신 이야기 : 여친이 결혼은 한 것 같은데, 그렇게 좋아하던 인스타도 탈퇴하고 프사도 다 내린 상태라하네요. 차단인가? 해서 다른 사람걸로 확인해보니까 마찬가지. 아마 그 성향에...남편이랑도 안좋아진게 틀림없죠 ㅉㅉ😖 여기서 애까지 낳고나면 더 금상첨화일텐데. 완전히 가정을 등돌리고 회피하며 일과 친구랑 자기가 좋아하는 것에만 집중하는 사람이 되어서 이혼각이 나올거거든요🤔ㅎㅎ 이런 시나리오들 말씀드리니, 내담자분은 또....포기하신 줄 알았는데 고민을 하신다. 애딸린 여자도 소화하실 수 있어요?? 여쭤보니 아는데 그걸 가지고 고민하는 내 자신이 이제는 싫다고 하셨다….ㅋㅋ😂 웃프다 진짜..이런 유형의 사람들에게 왕진지한 너어톡 보내면 망하기 때문에 놀이형으로 맞춰서 한 번 던져봤는데, 스트레스 탈출구, 일탈의 경로를 열어주니 바로 연락이 왔네요 ㅋㅋ 하...진짜 이럴 때 너무 현타가 옵니다. 이런 사람과 만나서 기회를 잡아가야 하다니. 기분이 좋기도 한데, 참 슬프네요.




    재회할 때 하면 안되는 것! 돌발행동
    -> 읽어보기

    헤어진 상대의 카톡 프사 심리가 궁금하다면?
    -> 읽어보기

    재회 타이밍이 궁금하다면?
    -> 읽어보기

    승진쌤 의 추천글

    의견 남기기
    0
    칼럼은 어떠셨나요?
    승진쌤과 리데이트가 애타게 기다리고 있답니다
    빈 후기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