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단지를 쓰는 게 이별의 아픔을 덜게 되는 이유
헤어진 여자친구 한테 연락을 해도 단호하기만 하네요. 방법이 있을까요?
이 글은 헤어진 여자친구 잡는 편지를 쓰기 전에 보세요.
생각할 시간을 갖자는 여자친구의 심리와 결말
단호하게 마음 정리한 여자 잡는법, 이것만 알아도 확률은 늘어난다.
헤어지고 차단 안하는 이유,상대방의 심리는?
진단지를 쓰는 게 이별의 아픔을 덜게 되는 이유
헤어진 여자친구 한테 연락을 해도 단호하기만 하네요. 방법이 있을까요?
이 글은 헤어진 여자친구 잡는 편지를 쓰기 전에 보세요.
생각할 시간을 갖자는 여자친구의 심리와 결말
단호하게 마음 정리한 여자 잡는법, 이것만 알아도 확률은 늘어난다.
헤어지고 차단 안하는 이유,상대방의 심리는?
공시생 연애 그리고 공시생 이별에 대해
공시생들의 연애와 이별은 어떨까?
공시생과의 연애를 해보신 분들은 잘 아실거 같아요.많이 힘드셨죠? 상대방이 공부를 하니까 상황적인 제약 금전적인 부분 또 상대방의 컨디션까지 사실 고려해야 하고 여러가지 이해해야 할 부분들이 많았기에 눈치를 보면서 연애를 했을거 같아요.
또한 상대방도 자신을 이해해주고 눈치 보는 상대를 보며 마음이 편하지는 않았을 거구요.
공시생과 연애를 하는 입장, 공시생이 연애를 하는 입장 각각의 다 다른 힘듦은 있는거 같아요.사실 사회적인 인식도 공부중인데 연애를 한다고? 부정적인 시선으로 보게 되는 경우도 많으니 연애를 하는게 참 쉽지만은 않은거 같아요.
그래도 우리는 누군가에게 인정받고 싶고 사랑받고 싶은 욕구는 다 있잖아요.충분히 공시생들도 연애 할 수 있는데 참 안타까운 마음이 들어요.
- 공부에도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있는데 연애까지 하고 있는거에 부담을 느낄수 있어요.연애랑 공부를 함께 같이 병행한다는게 쉽지 않은 사람들도 있고 심리적인 부담과 압박을 느끼기도 하니까요.
- 경제적인 부담도 있을거예요.특히 남자분이 공시생이라면 더욱더 여자분 보다는 힘들어 할수 있어요. 왜냐면 여자들은 돈이 없어도 데이트를 할수 있는데 남자는 돈이 없으면 데이트를 한다는게 힘든 일이거든요.
-미안함이라는 감정이예요.받기만 하는 연애를 좋아하는 사람은 없을거예요.연애를 하면 상대방을 챙겨 하는데 그럴려면 마음과 시간적인 여유가 있어야 하는데 공부를 하다보면 그런 부분까지 신경쓰는게 참 쉽지는 않죠.그러면서 상대방에 대한 마음이 미안함 감정이 더 많아 지니까 이 연애는 미안함 마음으로 만 지속이 되니까 힘든거죠
- 자존감이 낮아져서.공부를 하다보면 막연한 미래에 대한 두려움과 현재 자신의 모습에 스스로가 자존감이 낮아지는 분들이 많습니다.그래서 친구들도 잘 안만나기도하죠,연인에게 당당하고 멋진 모습만 보여주고 싶은데 연인 앞에서 한없이 작아져 보이는 자신이 싫어 그만 두기도 하죠
이렇게 여러가지 이유들로 공시생들은 연애를 포기하기도 이별을 선택하기도 합니다.
그렇다고 공시생들이 다 연애를 포기하고 이별을 선택하는 것일까?
그렇지만은 않습니다.이러한 이유들이 있지만 그걸 떠나 연애가 충분히 문제가 되지 않는 다고 생각이 들면 할수 있습니다.연애의 모습을 어떻게 그들에게 그려주는냐에 따라 할 수 있는거죠.공시생과 연애를 하는 사람도 공시생도 연애를 하는게 힘들다고만 생각하는게 많다보니 긍정적인 모습을 그리는게 쉽지 않으니 연애가 힘들게만 생각이 들수 밖에 없어요.ㅠㅠ
사실 연애라는건 항상 나도 가능한 상태가 아닐 수 있어요.
공시생뿐 아니라 상황이 여의치 않는 경우도 당연히 생길 수 있구요.그럼 그럴때마다 연애를 포기할거냐? 그럴때 마다 그리고 헤어질건가? 그건 또 아니라는 거예요.그런 상황에서도 서로가 믿음을 가지고 할수 있는것도 연애의 능력일 거 같아요.
연애는 분명 서로가 노력 해야 하는게 맞지만 상대방의 상황이 나보다는 좋치 않다면 더 이해해주고 다시 상황이 좋아졌을때 충분히 다시 보상 받을수 있는 관계를 만들어 둔다면 어렵지 않습니다.
해본적이 없고 방법을 모르기에 어렵게만 느껴지실수 있는데 내가 행복 한 삶을 살기 원한다면 어려운 부분을 배우기도 해야하는거죠.전문가들은 분명 있으니까요.
취준생 남자친구 이별,과연 이별말고 다른 방법은 없을까요?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