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 연애 끝에 여자친구가 헤어짐을 통보 했습니다.갑작스러운 헤어짐의 통보라 무작정 잡기만 했는데 단호한 그녀를 보며 더이상 어떤것도 할수가 없었습니다.
이대로 끝일거 같고 아무것도 할수 없어 답답합니다.울기도 해보고 집 앞에 찾아가 보기도 하고 대화를 시도 해봐도 며칠전 사랑한다고 얘기하던 그녀는 볼수가 없네요.
오늘은 저에게 이런 질문을 주셨던 내담자가 있어서 이 얘기를 풀어 볼까 합니다.
상대방에게 연락을 해봐도 단호하기만 하니 더이상은 연락을 하기 어렵고 기다려야만 하는건가 상대방이 나에게 먼저 연락오게 하는 방법은 없을까 고민도 해보셨을거라 생각이 드네요.무작정 기다리시는 분들도 있을거 같구요.
무작정 기다리는것 좋은 방법은 아니예요.
상대방이 헤어짐을 선택했다는건 나와의 연애는 그만 하고 싶다는 생각을 한거기에 나에 대한 생각이 부정적으로 멈춰있는 사람이 먼저 다시 연락오기란 사실 쉽지 않은거고 막연한 기다림만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상대방이 나에게 먼저 연락이 오게 만들려면 상대방이 아쉬움이라는 감정이 들어야해요.
아니면 다시 만나고 싶은 마음이 생겨야 하는거구요.그런 모습을 상대방에게 어필 하지 못한다면 연락올 확률은 현저히 낮습니다.
사실 헤어진 상황에서는 할수 있는게 많지는 않고 한정적일수 밖에 없습니다.
그 한정적인 상황에서 보여줄수 있어야 해요.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아무일도 일어 나지 않듯이 상대방이 나에 대해 가지고 있는 고정관념 '다시 만나도 똑같을거야', '넌 변하지 않아'를 바꿔 줄수 있어야 합니다.
그래서 상대방이 나에 대한 생각을 다시 해볼수 있게 만들어주는게 필요하죠.내가 하는 말이나 행동 만날수 없는 상황이라면 프로필 사진이나 sns 셋팅이 필요한데 무작장 잘지내는 모습을 보여주는게 아닙니다.상대방이 나를 궁금하게 만드는게 중요합니다.
나의 변화된 부분들을 보여줄수 있는 이미지 셋팅이 필요합니다.
상대방이 원했던 연애적 소구점들을 찾아서 보여줄수 있어야합니다.그래서 상담에서도 여러가지 과제들을 통해 어떤 모습으로 보여줘야 할지를 같이 얘기하고 난후에 진행합니다.상황에 따라 상대방의 페르소나에 따라 다르기에 무작정 아무거나 하는건 크게 반응이 없을수 있습니다.
그리고 헤어져서 누가봐도 알만한 음악,글귀,사진은 재회에 아무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자신이 힘들다는 모습을 간접적으로 어필하면 연락이 올수도 있지 않을까 생각하시는데 애초에 나의 감정에 대해서 신경쓰는 사람이 였다면 헤어지지 않았을거예요.그건 오히려 나를 다시 만나고 싶은 사람이 아니라 미련 있는 사람이니 더 멀어지게 만드는 요소가 되어 버릴수 있습니다.
헤어진 여자친구가 연락오게 하려면 긍정적인 여지를 주는것 부정적인 여지만 그동안 보여줬기에 상대방에게 연락이 안올 가능성이 높으니 다시 한번 내가 지금 재회를 위헤서 어떤 모습인지 생각해 보셔야 해요.
그럼에도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고 막막하다면 전문가에 도움을 받는것도 추천드립니다.
해본적이 없고 방법을 모르는건 부끄러운게 아닙니다.필요한게 있다면 누군가에게 도움을 받는게 자신을 위해 나은 선택을 하는건데 그렇다고 친구에게 잘 모르는 아무나에게 받는건 큰 도움이 되지 않을 가능성이 높기에 상황을 풀어본 경험이 있는 전문가에게 도움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재회에서는 많은 기회들이 있지 않습니다.그 기회들을 어떻게 살리는냐가 중요한거예요.
안녕하세용 ! 아윤쌤 후기 작성하러 왔습니다 ㅎㅎ
남자친구랑 헤어지고 멘탈이 너무 무너지기도 하고 좋은 사람 놓치고 싶지 않아 인스타에서 눈팅하던 연애의 자격에 바로 상담신청을 했습니다.
상담하며 남자친구와 있었던 일을 얘기하는데 처음에는 저만 속상하고 참고 이해했던 부분들만 생각이 나고 억울했는데, 상담을 진행하니 남자친구가 제게 더 서운하고 속상했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어요. 나이 차이도 6살이나 나는데 그런 친구와 만나는게 일단 부담이었을텐데 감당해주던 부분도 있었을테고 상대방 입장에서 많이 생각하게 되더라구요. 상담 받자마자 다시 잘해보고 싶은 마음과 위로해주고 싶은 마음이 강력하게 들어서 바로 실버플랜 등록을 했습니다.
실버플랜 등록 후 아윤쌤이 연락이 왔습니다. 목소리도 너무 좋으시고, 부드럽지만 단호하게 상담을 진행해주셨습니다. 저의 생각 중에 어떤 점이 잘못되었는지, 상대방이 지금 내게 원하는 것은 무엇일지, 더욱이 제가 교회에서 만난 만남이라 조심스러운데 그 조심스러운 부분까지 케어해주시는 부분에서 더 감사했습니다. 너어톡이라는 단어 자체를 처음 접하게 되었는데, 제가 봐도 너어톡은 감동 받을 만한 톡이라고 생각됩니다. 내 입장이 아닌 상대방 입장에서 작성해주고, 위로해주고 마음을 달래주는데 작성하고 수정하면서 제 감정이 더 울컥하고 미안해지더라구요...ㅎ 제 올라오는 감정을 잘 정리해주시고 제가 서운할 법한 부분에 대해서 위로해주시고 토닥여 주시는 부분에서 저 스스로도 성장해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중간 중간 남자친구와의 카톡으로(업무적으로 카톡해야하는 일이 있습니다 !) 멘탈이 와장창 부셔지는 전데, 카톡을 이해시켜주시고 제가 이해할 수 있게 풀어서 설명해주시는 모습에서 너무 감동받았습니다 ㅠ
아직 재회는 더 노력해야된다고 느끼고, 포기하지 않고 지치지 않고 노력하려고 합니다. 아윤쌤과의 상담을 진행하면서 상대방의 마음이 조금은 풀린 것 같이 느낍니다. (최근에는 처음으로 다른 곳에서 제 칭찬을 했다고 하더라구요...^^) 한 단계, 한 단계 아윤쌤과 함께 해보려고 합니다 ! 다음 번 상담 후기는 재회 후기로 작성하면 너무 행복하고 더할 나위 없이 기쁠 것 같습니다 :-)
++ 아윤쌤, 진짜 진심으로 감사해요 ! ㅠㅠ 가끔 휴무날에도 카톡해서 오전부터 답장해주시는데, 진짜 저도 열심히 해야겠다고 매번 다짐합니다 ㅠ 제 재회를 위해 힘써주시는 아윤쌤이 있어서 너무너무 든든하고 꼭 재회해서 아윤쌤한테도 행복한 소식 전달해드리겠습니다 !! 진짜 너무 진심으로 감사해요 아윤쌤 !!! ㅎㅎ 아직 갈 길이 있지만 아윤쌤 믿고 의지하도록 할께요 ! 진짜 재회하도록 최선을 다해볼꺼에요 ! 매번 고생했다고 잘했다고 해주시는 위로에서 감동받고 더욱 열심히하고자 생각합니다 ! 진심으로 감사해요 아윤쌤 ♡
전남친과 재회하고 싶어서 리데이트를 찾게 되었어요
객관적으로 제 상황은 많이 좋지 않았고
사실 전남친과 굳이 재회해야겠냐고도 말씀해주셨어요
제 주변 사람들 모두 그렇게 말하기도 하고요
그렇지만 제가 원하는 사람이라면 그럴만한 가치가 있을 것이라고 도와주셨어요
다만 그도중에 상대가 다소 격한 행동을 보여서 저도 감정적으로 롤러코스터를 타듯이 흥분하고 상대방이 너무나 밉다가도 한없이 미안해지다가도 이렇게까지 해야하나 싶기도 하고 그래도 또 보고싶고 만나고 싶기도 하고 중심을 잡지 못하고 있어요. 감정적인 제게 선생님은 필요한 말씀을 냉철하게 그렇지만 따뜻하게 해주셔서 큰 힘이 되었어요.
아직까지도 모두가 만류함에도 불구하고 상대가 보고싶은 마음이 커서 죄송한 마음도 들어요
그치만 어떤 선택이든 도와주실 것이고 보다는 제가 더 행복한 연애를 하기를 바라는 마음이시라고 해주셨던 말씀에 진심이 느껴져서 정말 감사했습니다
처음의 저는 급하고 애타고 너무나 힘들어 죽을 것만 같아 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마음이었고 살아오며 겪었던 어떠한 아픔보다도 크게 상처가 패였던 그런 너덜너덜하고 지친 상태였는데 어느새 그래도 마음이 아프지만 덮어두고 살아갈 수는 있는 정도가 되었어요.
제 일도 실제로 일부 포기했었고 헤어짐 끝에는 일이 손에 잡히지가 않고 모든 일에 무기력하고 정신줄을 잠깐 놓았다가 간신히 잡은 정도의 정신상태였는데 시간이 지나니 그래도 조금은 추스러지네요.
지금은 마이너스에서 영점으로 올라가고 있다면 시간이 더 지나서는 플러스가 되고 싶어요
재회를 하지 못하게 되더라도 연애에서 나타나는 문제에서 발견할 수 있는 제 내면의 문제를 해결하고 싶은 마음이에요
그리고 다시는 이런 아픔을 겪고 싶지 않아요
제가 정면으로 직시해야하는 것들을 보게 해주시고
제게 필요한 말들을 해주시고
마음 다해 공감과 위로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리데이트의 추천글
최근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