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단지
뒤로가기

헤어지고 차단 안하는 이유,상대방의 심리는?

  • 차단
  • 회피
  • 재회
  • 서운함

헤어지고 상대방은 왜 나를 차단 하지 않았을까?헤어지고 차단 안하는 이유는 ?


내가 아직 상대방에게 미련이 아니면 다시 하고 싶은 마음이 있기에 궁금하실거란 생각이 드네요.그래서 차단 하지 않는 모습은 혹여 나에게 아직 마음이 있거나 나를 더 붙잡아 달라는건지 조금에 기대감을 사실 가지고 있을거예요.그래서 차단하지 않는 모습 조차도 의미 부여 하고 싶고 하게 되고 하는 거죠.



우선 카톡을 차단하지 않는 상대방의 심리에 대해 본다면 ( 차단 안하는 이유)


1. 차단을 해야지 라는 생각 조차 하지 못하는 사람.

애초에 차단에 대한 마음이 없는 사람. 예를 들어 내가 계속 붙잡고 매달리는 연락을 상대방의 삶의 지장이 줄정도로 연락하지 않는 한은 차단에 대해서 생각하지 않는 사람입니다.차단도 상대방이 해야하는것인데 그것 조차 해야한다는 생각이 없는 사람. 그렇기에 이런 사람은 성향이 그럴수 있다이지 우리 관계에 큰 의미부여를 할 부분은 아닙니다.


2.내가 무슨 말을 하는지는 들어보고 싶어서

말 그대로예요. "너가 어떤 말을 하는지 들어는 보겠어. 다만 그렇다고 다시 만나자는건 아니야".정도 예요. 그리고 서로 연애를 할때 상대방에게 많이 잘못했거나 아니면 못해줬거나 할때 상대방은 헤어지고 나서 상대방이 하는 모습을 보고 상처받았던 마음을 보상 받기도 하거든요.본인도 그 연애에서 힘들었으니까 마지막까지라도 상대방이 나에게 어떻게 하는지 보는거죠.


3.아직 정리가 되지 않은 마음

헤어진지 얼마 되지 않았거나 아직 마음은 조금은 남아있는 상태일 경우도 있습니다.그렇다고 다시 자신이 먼저 연락하고 또 연애를 반복하고 싶지 않은 마음을 가질수 있어요.그래서 다시 만나는건 아니지만 아직은 차단 할 정도는 아니라고 생각할수 있겠죠.헤어짐을 당한 사람도 마음이 아프겠지만 헤어짐을 말하는 사람 또한 힘들다고 합니다.상대방에게도 시간이 필요할수 있는거죠.그리고 차단할 정도로 나에 대한 부정적인 마음이 크지는 않을수 있다라고 생각할수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차단을 하지 않는 상대에게 어떻게 다가 가야 할까 ?


우선 차단을 하지 않았기에 연락을 시도 해볼수도 있습니다. 다만 무작정 아무연락이나 하는건 좋지 않습니다.헤어진 사람에게 감자기 연락해서 모해?라던가 대화 좀 할수 있을까? 라던가 일상 얘기 또는 미련이 가득해보이는 연락은 상대방으로 하여금 부담을 주는것이기 때문입니다.재회는 예전에 우리 만남에 추억을 회상하고 내가 아직 못잊으니까 만나고 싶어가 아니예요.상대방을 다시 나랑 연애하고 싶게 끔 만드셔야 해요.그리고 상대방도 나라는 사람을 놓치고 싶지 않게 만드실수 있어야 하는거죠.


상대방은 나하고 했던 연애가 맞지 않았다고 생각했기에 헤어짐을 선택을 했을테니 그 맞지 않았던 부분들을 파악하고 풀어줄수 있어야 해요. 풀어준다는건 내가 이제는 너와 맞지 않는 사람이 아닌 맞는 모습으로 서로가 행복하게 연애할수 있어를 보여주실수 있어야 하는거예요.


그래서 상대방과 어떤 문제로 헤어졌는지를 정확하게 파악을 하고 그 부분을 내가 어필 할수 있는 부분들을 준비하고 상대방에게 들릴만한 대화를 할수 있도록 연습하고 준비가 되어져 있을때 상대방에게 연락하실수 있어야 합니다.


헤어지고 상대방에게 준비 없이 행동하는 모습들은 결국 기회들을 놓치게 되는거고 상황만 더 악화시킬 뿐이예요. 애매하게 떠보는 연락 또한 오히려 관계를 망친다는거 잊지 마시구요!


차단한 상대방에게 어떻게 연락을 해야 할지 궁금하시다면 진단지를 제출 해주세요.




지쳐서 헤어진 여자친구

헤어진 여자친구에게 연락 , 단하기만 한데 방법이 있을까?

주혜란 의 추천글

의견 남기기
0
칼럼은 어떠셨나요?
주혜란과 리데이트가 애타게 기다리고 있답니다
빈 후기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