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단지
뒤로가기

전애인이 지금 다른 사람을 만나고 있다면? 다른사람 만나고 재회, 가능할까?

  • 바람
  • 차단
  • 집착
  • 재회

갑작스런 이별뒤에 갑작스런 전애인의 연애 소식. 주변에서 이런 경우를 보신적 있나요?

이런 상황에서 더욱 더 전애인과 다시 만나고 싶어진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이미 다른 사람을 만나고 있는 사람과 재회가 가능할까요?



상대방의 결핍부터 파악


애초에 내가 연애에서 모든 걸 채워줬다면 이별을 하게 되는 일은 오지 않았겠죠? 단순히 다른 누군가가 좋아져서 나와 헤어진건 아닐거예요. 그렇기에 나와의 연애에서 상대방이 지쳤던 것, 바랬던 것들이 무엇인지부터 알아야 문제를 해결할 수 있어요.



어떤 결핍들이 있을까?


대화 주제가 제한적이고 이야기를 나눌 때 지루했다면 나와 취미가 통해서 대화 주제도 다양하고, 말을 재치있게 하는 사람에게 끌리기 마련이예요. 최근 상대방이 새로운 모임에 갔거나 새로운 공동체에 속했을 경우에 이럴 가능성이 높아요. 이를 해결하기 위해 나 또한 평소 연인이 관심을 가졌던 취미 활동을 해보거나 다양한 사람들과의 대화를 통해 대화 스킬을 기르는 노력을 해봐요.


공감과 이해에서 결핍을 느꼈다면 무엇보다 힘든 순간 공감과 이해를 바탕으로 위로가 되어주는 사람에게 강하게 끌릴 수밖에 없어요. 내가 연인이라고 무조건적으로 나한테 힘든 이야기를 해야 하는건 아니거든요. 더 잘 들어주고, 무조건 내 편에 서서 이야기 해줄 사람에게 마음을 열게 되는거예요. 그리고 그냥 들어주기만 하면 공감과 이해를 해주는 걸까요? 우리는 제대로 공감하는 방법부터 배워야 해요.


외적인 매력도가 감소하여 헤어지는 경우도 있어요. 처음 만났을 때보다 몸무게가 늘었거나 스타일에 무신경한 모습을 보여주면 이성적인 끌림이 자연스레 감소하게 되죠. 아무리그래도 헤어지는게 말이 되냐고 하시는 분들도 있지만, 내 옆에 외적으로 이상형인 사람이 지나간다면 눈길 한 번 주지 않을 수 있을까요? 자연스레 그 사람과 접점을 만들어내려고 노력하게 될거예요. 그래도 외적인 변화는 가장 빠르고 확실하게 이끌어내고, 보여줄 수 있는 방법이라 나한테 어울리는 방향성만 제대로 잡으면 돼요.



내 가치 높여두기


모든 면에서 내가 부족했다면 애초에 만나지 않았을 거예요. 보통 다른사람 만나고 재회를 하게 된다면, 비교받을 것을 두려워해요. 괜한 경쟁심이 드는거죠. 그렇게 열등감 강한 모습보다는 여유로운 모습을 보여주는게 더 매력적으로 보이기 때문에 재회에서는 유리해요.


나에게 없었던 것들을 지닌 새로운 사람을 찾게 되기 때문에 새로운 연애에서는 가지고 있던 결핍을 채울 수는 있어요. 그렇지만 기존에 내가 지니고 있던 장점을 새로운 사람이 가지고 있을거라 장담할 수 없기에 또다른 결핍이 생길 수 있죠.


우리는 전애인이 그런 결핍을 느끼는 순간을 기회로 여겨야 해요. 그 순간을 위해 내가 준비해야 할 것들은 이전에 느꼈던 결핍을 채워줄 수 있는 변화한 모습과 기존에 지니고 있던 내 장점을 극대화시킨 모습이예요. 현재 전애인 옆에 있는 사람과의 비교에서 우위에 서고, 나를 다시 만나지 않을 이유가 없도록 해주는거죠.


이렇게 내 가치를 높여나가는 중에 상대방에게 먼저 연락이 와서 재회한 케이스가 있어요. 내담자는 대화가 재미없다는 이유로 헤어짐을 통보받았고, 상담에서 이 부분을 보완하면서 자신감을 채워나갔어요. 그러다가 전애인이 새로운 사람을 만나게 됐는데, 평소에 여자친구가 선호하던 인싸 스타일이었어요. 그런데 결국 그 사람은 우리 내담자가 채워줄 수 있었던 것들은 모두 채워주지 못하는 사람이었어요. 다른사람을 만나본 경험이 오히려 우리의 가치를 인식하게 된 계기가 되어준거죠.


그러니 우리는 현재 우리가 할 수 있는 일, 해야만 하는 일에 집중할 때입니다.

이은아 의 추천글

의견 남기기
0
칼럼은 어떠셨나요?
이은아과 리데이트가 애타게 기다리고 있답니다
빈 후기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