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마시고 전애인에게 연락 하려는 사람 주목 - 리데이트 메인
진단지 이동
진단지 이동
뒤로가기

술마시고 전애인에게 연락 하려는 사람 주목

혹시 오늘 술약속 있으신 헤어진분들이라면 주목!

혹시 오늘 술 약속 있는 이별한 분이라면 주목!


안녕하세요, 리데이트 대표상담사 박대희입니다.


오늘은 술, 그놈의 술에 대해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이별하고 나면 속상한 마음에 술을 많이 마시게 되죠? 

그렇게 술을 마시고 사고 치는 분들도 있고요…… 다음날 후회해봤자 남은 건 쓰린 마음과 숙취뿐입니다.


술은 어쩌면 용기의 물약 같아요. 술만 마시면 그동안 못했던 말과 행동이 나오니까요. 취중 진담이라는 말도 있잖아요. 진솔하게 얘기할 수 있어 좋아 보이나, 재회할 때 혹은 재회를 위한 연락을 할 때의 음주는 나를 굉장히 구질구질하게 만듭니다.


<가장 보통의 연애> 라는 영화를 보셨나요? 주인공을 보면 헤어지고 나서도 여친에게 계속 전화를 하고 안 받으니까 카톡으로 욕도 하고 그러다 아차 싶어 미안하다고 보내고……

아주 혼자 북 치고 장구 치고 다 합니다.


영화 속에만 나오는 얘기 같죠? 실제로 종종 있는 일입니다. 술기운에 그랬다고 미안하다는 연락까지 완벽하게요.


가끔, 상대방이 괜찮다고 하는 경우도 있지만 결코 긍정적인 상황이 아닙니다. 

이 ‘괜찮아’는 여러분이 괜찮은 사람이다 혹은 연락해도 괜찮다는 게 아니라


‘괜찮아 또 그러면 차단하면 되니까 한 번만 봐줄게’ 라는 뜻입니다.


제발 ‘오, 그래?’ 하며 술 먹을 때마다 연락하지 마세요……. 꼭 상대방이 전화 받아주면 울더라…….


특히 술 문제로 싸우신 분들은 더더욱 제발요, 재회 망치는 지름길입니다.


전화할 것 같으면 그냥 폰을 비행기 모드로 해두세요. 자고 일어나서 통화기록 보고 술 깨지 마시고요.


그런 이야기 들을 때마다 참… 할 말은 많지만 하지 않을게요.


이별 원인을 제거하기도 바쁜 시기에, 상대에게 재회하면 안 되는 이유까지 만들어 주고 오시는 분들은 정말 시간이 오래 걸려요.



헤어지고 나서 연락을 할 거면 제정신인 상태에서 제대로 된 방법으로 해야죠.


제가 상담한 사례 중 몇몇 스토리를 들려드리자면, 내담자분이 술을 엄청 먹고 친구들한테 주사를 부렸어요. 남자친구 데려오라고 안 오면 집에 안 간다고. 친구들이 하도 걱정되니까 남자친구를 부른 거죠.

그랬더니 남자친구가 오더라고요? 그래서 친구들도 내담자분도 ‘미련이 있나?’라고 생각했대요.

내담자분은 남자친구 붙잡고 울고, 남자친구는 내담자분을 집에 데려다줬어요.


다음날 어떤 카톡이 왔을까요?


어제 모습에 완전히 정이 다 떨어졌다

혹시 오해할까 봐 그러는데 그냥 너나 친구들이 전화하는 게 짜증 나서 간 거야, 가면 안 하겠지 싶어서

너 포함 어제 전화한 친구들 다 차단했으니 다시는 엮이는 일 없었으면 좋겠다


어때요? 이별하고 술 약속 있으신 분들 정말 조심하세요.

숙취와 함께 저희를 찾아오시면 생각보다 너무 늦을 수 있어요.


이성적인 판단이 마비된 상황이라면 분명 이별 원인이었던 모습이 다시 나오기도 합니다. 가령 욱하는 성격이었다면 연락을 받지 않는 상대방에게 분노를 나타낼 수도 있고, 다짜고짜 화부터 내시기도 해요.


그랬다가는 정말 돌이킬 수 없겠죠? 


재회는 절대 쉽지 않습니다. 취기를 빌려 요행으로 이룰 수 있는 게 아님을 명심하세요.

깨진 유리구슬을 다시 상대방에게 돌려주려 하는 행동은 더 하지 마세요.

본인의 손뿐만 아니라 상대방의 손까지 다치게 하니까요.



연락은 언제 하는게 좋을까

뭐라고 연락해야 할까

리데이트 재회 성공 후기

너무나 감사한 서영쌤 후기
차있거나 비어있는 별차있거나 비어있는 별차있거나 비어있는 별차있거나 비어있는 별차있거나 비어있는 별

마음 다잡기라는 타이틀이 딱 맞게 불안한 마음이 나아집니다

거절 대응도 단계 단계별로 확실하게 잘 알려주셔서 전화 끊고 메모한 걸 정리해두는데 시험 전 쪽집게 과외 받은 듯 든든하더라고요


입버릇처럼 헤어지자를 반복했고 습관처럼 짐을 싸서 집으로 향하기를 반복했습니다 매번 잡아주던 그사람 마음이 지쳐가는 것도 모른 채 그만큼 사랑한다고 여겨 저도 모르게 사랑을 오만한 태도로 해온 것 같습니다.


정말 잃을 수도 있다는 생각을 미처 하지 못했고 그렇게 훌쩍 떠나와도 언제든 제가 마음만 다시 시작할 수 있다고 여겨온 것 같습니다. 사랑은 겸손한 마음이 우선인 것을 이제야 깨달아 미안하고 너무 사랑하는 그사람을 놓칠까 불안합니다.


이런 저의 마음을 잘 알아주시고 진정시켜주셨고 앞으로 나아가야할 방향을 잘 설정해주셨으며 낮아진 제 자존감 자신감을 올릴 수 있게 격려와 칭찬도 아끼지 않으시고 해주셨습니다.


이별을 통해 깨닫는 게 이렇게 많은 적은 처음입니다.

혼자였다면 저는 생각도 해보지 않고 제 마음을 외면했을 겁니다. 진단서를 작성하고 과제를 작성하며 지난 우리 연애를 돌아보는 것이 저를 돌아보고 반성하는 것과 상대를 진심으로 이해하는 것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가짜로 바뀐 척으로는 상대의 환심을 살 수는 있어도 금방 탈로 날 것이 뻔한데 이렇게 진심 깊은 곳까지 반성과 변화가 일어난 덕분에 그가 돌아오든 혹은 돌아오지 않든 앞으로의 저는 진정한 사랑을 줄 수 있을 것 같아 이런 변화에 감사드립니다

서영쌤과의 카톡상담
차있거나 비어있는 별차있거나 비어있는 별차있거나 비어있는 별차있거나 비어있는 별차있거나 비어있는 별

정말 막막하고 힘들기만 했는데, 서영쌤과 카톡으로 상황을 분석하고 대화를 나누며 대략적으로 어떤 방향으로 시도해봐야 할지 윤곽이 잡혔습니다. 너무 친절하게 공감도 잘 해주시고 정확한 상황 판단력으로 믿음이 가서, 선생님께서 말씀해주신 방법대로 상황을 끌어가보겠습니다!

리데이트의 추천글

최근 게시글

푸터로고

럽디(주) | 서울특별시 관악구 남부순환로 1698 4층, 5층 | 대표이사 : 김나라

사업자등록번호: 651-81-00409

통신판매업신고 : 제2021-서울관악-1410호

긴급 유료전화 : 060-604-0242 | FAX 02-752-0718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이장원

제휴 및 문의 : answer@luvd.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