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단지
뒤로가기

마음이 떠난 여자친구를 되돌리고 싶다, 또는 다시 잡고 싶다...?

  • 바람
  • 재회
  • 집착
  • 권태

한 번 떠난 사람마음 주워담기는 물보다도 힘들다는 말이 있다. 마음이 생기는 것도 자연적인거고, 없어지는 것도 결국은 인과에 따라 일어난 일. 일단 처음부터 드리고 싶은 말은, 포기할 줄 아는 것도 용기고 그 경험으로 다음 사람에게는 같은 실수 하시지 마시라고 말씀드리고 싶음. 포기하세요~^^


재회과정이 지옥같고, 엄청나게 오래 걸릴거고, 난 이 사람한테 한 짓이 너무 후회되어서 평생 못 잊을거 같다. 적어도 이 사람 마음만큼이라도 제대로 달래주고 싶다!!! 하는 욕심이 진짜 포기가 안되시는 분만 재회를 시도하시길 추천한다. 그 이유는 이런 사례를 함께 겪어본 결과 진짜 나보고 하라면 절대 하기 싫고 아무리 내가 천하의 쌍놈짓을 해서 걸려서 헤어짐 통보 당했다해도 그냥 미안하고 앞으로 안그럴건데 3일 이상은 시도하고 싶지 않을 정도로 힘든 길이기 때문이다.


마음이떠난여자친구의 행동들 : 맘떠난사람은 어떤 행동과 말들을 하나?

마음이 있을 때 나오는 행동들의 반대를 생각하면 매우 간단. 연락이 줄고, 애정표현도 줄고, 섹스리스가 되고, 시간, 돈, 체력 연애 3대 자원을 모두 나.한.테.만. 아낀다 ^^. 참 슬픈일이지...사람들이 상대방이 이런 모습을 보이면 이 행태 자체에 집중해서 질문을 하고 서운함을 표출하더라. 왜 이렇게 되었는지에 대해서는 생각도 안하고. 그러니 상대방 입장에선 니가? ㅋ 감히 니가 나한테? 하는 입장으로 더 이상 대화도 하기 싫고 할 가치도 없고(문제 파악도 못하는 사람이니까) 걍 빨리 정리하는게 답이라고만 결론을 내릴 수 밖에 없다.


또는 그냥 잘 모르겠는데 사과만 하는거. 이것도 되게 잘못된 행동 중 하나다. 사과를 하면 상대방이 윤허해줘야 풀리는건데, 내가 뭔지도 모르고 사과만 한다면 그건 나를 위해서 니가 화를 풀어달라는 강압적 요구밖에 안된다. 당연히 상대방 입장에선 기분이 나쁠 수 밖에 없지. 절대 받아줄 수가 없다. 특히 이미 마음이 떠난 상태라면. 만약 여자친구 마음을 돌리고 싶다면 마음이떠난여자친구의 원인부터 분석하는게 옳다.


여자마음돌리기는 생각만큼 불가능하지는 않다. 무진장 어려울 뿐이지

사실 여자라기보단 남자도 마찬가지고, 사람마음되돌리는게 무척 어려운 일이다. 맘돌리기에서 보통...치명적인 잘못. 치명적인 잘못이라함은, 예시를 들자면 바람을 폈다(feat.전여친 또는 여친이 가장 경계하는 여자와), 유흥업소(룸,클럽,나이트,사창가 등)를 갔다가 들켰다 정도가 치명적인 실수고, 보편적인 잘못이 제일 많은데..여자친구를 꾸준히- 길게- 서운하게 만들고 신경을 잘 써주지 못했다 라던가, 내조해주는 착한 여친을 계속 하녀 취급을 했다던가, 여자친구한테 계속 집착하고 서운함을 많이 내비쳤다던가. 이런 사례가 많다. 헤어진지 한 달이 넘었다. 그럼 그냥 이 글의 맨 앞줄로 돌아가셔서 포기하시는걸 권장드린다. 난 진짜, 정말, 이 사람이 아니면 안된다, 어차피 남이 안도와주면 혼자서라도 할거다라고 강력하게 고집을 피우실거라면 차라리 상담을 받으시면서 그나마 성공가능성이 높은 방법을 따라보시는게 좋겠다. 아주 낮은 가능성에서도 성공하시는 분들도 계시는게 사실이니까.


이런 케이스에서 재회하는 핵심 포인트는, 남자들이 제일 못하는거. 바로 공감과 위로다. 공감과 위로를 어떻게 해줘??? 할텐데.. 필자도 그런거 할 줄 모르는 남자 중 하나였다. 배우면 할 수 있다. 칼럼으로 배울 수 있을거라 생각하나? 물론 가능하다. 아주 얕은 수준 정도만. 공감의 제 1원칙은, 경청과 전적인 동의, 맞장구쳐주기. 입다물고 그냥 너가 하는 말이 맞아. 니가 옳았어 해주는거. 사람들은 꼭 사과를 하려고 하는데 헤어지고 나서 하는 사과는 대부분 역효과를 낸다. 잘 들어주고 니 감정이 그랬구나 하고 백트래킹만 해줘도 풀리는 경우가 많음. 이거조차가 안되시는 분들이 많은데 1원칙 전에 필요한건..공감보다 우선시 되는건 이렇게 된 상황에 대한 원인분석부터가 필요하다. 상담 들어가보면 원인분석조차가 안되시는 분들이 많아서 사실 재회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는게 무의미함. 정말 난 이사람이 아니면 안되요 하시는 분들은 진단지라도 내보시길 바란다.


매달리고 붙잡으면 망한다. 그래서 너어체를 써야한다. <-읽어보기

재회하고 싶은데 헤어진 이유도 모르신다구요? <-읽어보기

이승진 의 추천글

의견 남기기
0
칼럼은 어떠셨나요?
이승진과 리데이트가 애타게 기다리고 있답니다
빈 후기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