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어느정도 재회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너어, 너어체라는 이상한 키워드를 어렵지 않게 접하시는 경우가 많으시더라. 상담을 안 받아보신 분들은, 너어가 적당히 위로해주는 말, 화법 정도로 알더라. 내담자분들이 그렇게 알고 상담 들어오시면 나는 항상 너어문제를 내드리는데, 풀기를 시도하신 분들은 대부분 멘붕과 아무것도 못 적는 경험을 해보시게 된다 ㅎㅎ
헤어지고 나면, 대부분 통보당한 사람은 꿀먹은 벙어리가 될 수 밖에 없다. 왜냐하면 진짜 할말없거든. 할말없게끔 상대방이 공격해오니까. 또는 차단해버리고 아예 상대조차를 안하니까. 이제와서 왜? 똑같은 말 할거면 차단한다. 이미 마음떠났다 늦었다. 등...헤어짐을 통보당한 사람이 아니더라도 뾰족한 수가 나지 않을 말들로 폭격을 당하는데 그 상태에서 멘탈까지 챙겨가며 웃는 얼굴로 상대방을 칭찬하고 유혹하기란 쉬운 일이 아니다(이렇게 해야 재회가 됨) 매우!! 어려운 일이다.
짧게 설명하자면 너어는 극한의 상황에서도 통할 정도로 상대방에게 들릴만한 말과 제안을 할 수 있는 외교적 대화법이다. 대표적인 예를 들자면, 면접과 영업에서 굉장한 너어실력이 필요하다. 면접에서는 왜 필요할까? 회사가 왜 너한테 우리 돈을 줘야하지? 증명해봐 하는 자리이기 때문에. 보내는 이력서부터 시작해서 보여주는 모습과 말투 행동 하나하나까지 증명을 제대로 해야 입사할 수 있다. 헤어지고 다시 재회하는 과정이랑 똑같음.
영업은? 영업이 특히 헤어짐 통보당한 상황과 굉장히 유사한데, 영업은 늘 거절당하는 직업이라는 것에서 큰 공통점이 있다. 강력한 거절들 속에서도 영업맨들은 그 거절들을 뚫고 웃는 얼굴과 자신감으로 내가 가진 상품을 목표한 상대에게 반드시 팔고야 만다. 즉 강력한 거절들을 이겨내고 재회한다는 것이다. 실제로 영업하시다가 헤어지신 분들도 많은데 정작 일할때엔 잘 하시는데 재회에선 왜 이렇게 적용이 안되냐..하고 힘들어하시는 분들이 많다. 그래도 영업을 해보신 분들은 기본 원리를 빨리 깨달으시는 편.
상대방이 듣고 싶을 말들을 해줘야하는데, 문제는 우리가 하고 싶은 말들이 대부분 상대가 별로 듣고 싶지 않은 말들이라는거. 예를 들어볼까?
미안해, 잘못했어, 다시 그런일 안생기게 할게, 내가 잘할게, 내가 변할게, 정도는 애교수준이고
상대방을 오히려 질책하거나, 내가 널 사랑하는데 왜 헤어져야하냐, 넌 쓰레기다, 여자생겨서 그런거지? 등이 좀 심각수준.
헤어진 상황에서도 계속 상대방에게 궁금한 점들 의심과 오해를 한다던가, 절대로 상대방이 듣고 싶지 않은 말들임.
들릴만한 말들은, 상대방을 칭찬하는 말. 그동안의 노고에 대해 알아주고 공감해주는 말. 지금까지 못했던 것들에 대한 굉장히 구체적인 대안을 얘기해주는 말(스토리텔링), 전적으로 상대방 의견에 동의하는 말, 못했던걸 진짜로 해내는 모습 보여주는것 등 생각보다 할 수 있는 것들이 많다. 물론 이 것들만 띡 얘기한다고 해서 재회가 되지는 않고 너어는 4단계의 사용방법에 따라 써야하는게 중요. 그렇게 해야 과학적으로 상대방 입장에서 들릴만하게 들리거든.
잘 준비를 하고 시도해야하는게 재회인 만큼, 진단부터 분석까지를 제대로 받는게 가장 중요한 일이 아닐까? 진단지 제출은 무료니까 그것부터 꼭 밟아보시길 바람.
안녕하세용 ! 아윤쌤 후기 작성하러 왔습니다 ㅎㅎ
남자친구랑 헤어지고 멘탈이 너무 무너지기도 하고 좋은 사람 놓치고 싶지 않아 인스타에서 눈팅하던 연애의 자격에 바로 상담신청을 했습니다.
상담하며 남자친구와 있었던 일을 얘기하는데 처음에는 저만 속상하고 참고 이해했던 부분들만 생각이 나고 억울했는데, 상담을 진행하니 남자친구가 제게 더 서운하고 속상했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어요. 나이 차이도 6살이나 나는데 그런 친구와 만나는게 일단 부담이었을텐데 감당해주던 부분도 있었을테고 상대방 입장에서 많이 생각하게 되더라구요. 상담 받자마자 다시 잘해보고 싶은 마음과 위로해주고 싶은 마음이 강력하게 들어서 바로 실버플랜 등록을 했습니다.
실버플랜 등록 후 아윤쌤이 연락이 왔습니다. 목소리도 너무 좋으시고, 부드럽지만 단호하게 상담을 진행해주셨습니다. 저의 생각 중에 어떤 점이 잘못되었는지, 상대방이 지금 내게 원하는 것은 무엇일지, 더욱이 제가 교회에서 만난 만남이라 조심스러운데 그 조심스러운 부분까지 케어해주시는 부분에서 더 감사했습니다. 너어톡이라는 단어 자체를 처음 접하게 되었는데, 제가 봐도 너어톡은 감동 받을 만한 톡이라고 생각됩니다. 내 입장이 아닌 상대방 입장에서 작성해주고, 위로해주고 마음을 달래주는데 작성하고 수정하면서 제 감정이 더 울컥하고 미안해지더라구요...ㅎ 제 올라오는 감정을 잘 정리해주시고 제가 서운할 법한 부분에 대해서 위로해주시고 토닥여 주시는 부분에서 저 스스로도 성장해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중간 중간 남자친구와의 카톡으로(업무적으로 카톡해야하는 일이 있습니다 !) 멘탈이 와장창 부셔지는 전데, 카톡을 이해시켜주시고 제가 이해할 수 있게 풀어서 설명해주시는 모습에서 너무 감동받았습니다 ㅠ
아직 재회는 더 노력해야된다고 느끼고, 포기하지 않고 지치지 않고 노력하려고 합니다. 아윤쌤과의 상담을 진행하면서 상대방의 마음이 조금은 풀린 것 같이 느낍니다. (최근에는 처음으로 다른 곳에서 제 칭찬을 했다고 하더라구요...^^) 한 단계, 한 단계 아윤쌤과 함께 해보려고 합니다 ! 다음 번 상담 후기는 재회 후기로 작성하면 너무 행복하고 더할 나위 없이 기쁠 것 같습니다 :-)
++ 아윤쌤, 진짜 진심으로 감사해요 ! ㅠㅠ 가끔 휴무날에도 카톡해서 오전부터 답장해주시는데, 진짜 저도 열심히 해야겠다고 매번 다짐합니다 ㅠ 제 재회를 위해 힘써주시는 아윤쌤이 있어서 너무너무 든든하고 꼭 재회해서 아윤쌤한테도 행복한 소식 전달해드리겠습니다 !! 진짜 너무 진심으로 감사해요 아윤쌤 !!! ㅎㅎ 아직 갈 길이 있지만 아윤쌤 믿고 의지하도록 할께요 ! 진짜 재회하도록 최선을 다해볼꺼에요 ! 매번 고생했다고 잘했다고 해주시는 위로에서 감동받고 더욱 열심히하고자 생각합니다 ! 진심으로 감사해요 아윤쌤 ♡
제가 말을 잘 못해서..ㅜㅜ양해부탁드려요..
일단 저는 과연, 돈을 내고 상담을 받는게 좋을까 하는 마음에, 계속 망설였어요..그래서 문의해주시는 분이 힘드셨을거에요ㅜㅜ
헤어진지 10일 정도 된 상태에서, 카톡상담을 받았고, 서영쌤께 저의 상황을 얘기했습니다. 두서없이 얘기해도 깔끔하게 정리해주시더라구요..! 거기다가 저의 감정을 알아차릴 수 있도록 도와주셨고, 상대방의 입장도 얘기해주셔서 나중에는 수긍이 가더라구요ㅜㅜ 정말,,,네,,맞아요,,,라는 말을 많이 했어요ㅋㅋㅋ쿠ㅜㅜ
상담을 받으면서, 그동안 상대방을 위해주지 못하고, 나만 생각했구나라는걸 더 많이 느낄 수 있었고, 시간 넘게 답변해주셔서 감사했어요!!
리데이트의 추천글
최근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