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단지
뒤로가기

카톡 프로필 뮤직으로 그사람의 마음을 알아보는법

  • 재회
  • 차단
  • 회피
  • 서운함

여러분은 싸이월드라는 사이트를 혹시 아시나요?


2000년대 이후 출생하신분들은 아마 생소한 이름일 순 있지만, 2000년대에 학교를 다니거나 그시절에 어른이었던 분들은 절대로 모를수가 없는 국민 SNS(였습니다.)이죠.







제가 이 이야기를 갑자기 왜 하냐구요?



모든 사람들이 감성에 젖어있던 그 시기에 가장 유행하던것중에 하나는 도토리라는 사이버머니를 바탕으로 음악을 구매해서 미니홈피에 걸어놓는것이 유행이었거든요.


그 당시에 싸이월드 배경음악이란건 그 미니홈피의 주인이 어떤 생각을 가지고있고 어떤기분인지를 알려주는 정말로 유용한 수단이었습니다.


그렇게 싸이월드가 저물고나서 우리의 기억속에는 뮤직이란것이 잊혀지는가 했더니, 카카오톡에서 그걸 다시 살려버렸습니다. 바로 카톡 프로필 뮤직이죠.


만약에 여러분이 헤어졌다는 가정하에 연인의 카톡 프사를 본다고 가정을 해보겠습니다.


그렇다면 여러분은 뭘 먼저 볼까요? 바로 프로필 사진, 프로필 문구, 그리고 프로필 뮤직이 있습니다.


이렇게 카톡 프로필 뮤직은 헤어진 연인의 심리 상태가 어떤것인지에 대해서 알아볼수있는 유용할 수 있는 수단입니다. 그렇다면 이 음악이란것이 정말로 상대방의 심리를 알게 해주는데 과연 도움이 될까요?





결론 부터 말하자면, 케이스 바이 케이스 입니다.


다만, 조금 더 함축적인 대화를 하고 의미부여를 하는것을 좋아하는 사람일수록 프로필 뮤직에 의미를 담아 둘 확률이 큽니다.


여러분이 평소에 연인과 대화를 했을때, 상대방의 대화 패턴이 어떤식이었는지를 한번 분석해보실 필요가 있습니다. 평소 대화할때, 직설적이거나 돌려말하지 않는것이 더 많았던 연인일수록, 이런 프로필 뮤직같은것에 의미부여할 확률은 적습니다. 왜냐하면, 좋은건 좋다 싫은건 싫다라고 직접적으로 이야기를 하면 되거든요.


하지만, 여러분의 연인이 평소에도 자신의 이야기를 잘 하지 않고, 돌려말하는것이 습관화가 되어있던 분들이라면 카톡 프로필 뮤직에 의미 부여를 했을 확률도 있습니다.





즉, 정리하자면, 프로필에 의미부여를 하기 위해선,


내 전 애인이 어떤 유형의 사람이었는가를 분석하시는것부터 시작하셔야, 그사람이 의미부여를 하고있는 지를 알 수 있다는 것입니다.


통상적으로 이런 유형을 조금 더 면밀하게 분석하기 위해선 애착유형이란걸 잘 아셔야합니다. 회피형과 불안형으로 나뉘어져있는 이 유형은, 상대방을 어떻게 대하는것인가에 따라서 분류가 되어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회피형의 경우는 자신을 먼저 생각하고, 상대적으로 불리한 이야기들을 잘 하진않으나, 평상시에는 다른사람의 눈치를 보지 않는 모습을 보임으로써 자신감이 있어보입니다.


반대로 불안형의 경우는 다른 사람을 먼저 배려해주고 생각해주는 것이 습관화가 되어있기때문에, 매사에 따듯한 느낌을 보여주지만, 역설적으로는 이 사람이 무슨 생각을 하고 있는지 잘 알기 어려울수는 있을거에요.


여러분의 전 애인은 어떤 유형일까요? 이 사람의 카톡 프로필 뮤직의 의미는 뭘까요? 잘 모르시겠다구요? 괜찮아요. 잘 모르더라도 같이 알아가면 되니깐요. 여러분의 판단을 조금더 쉽게 하기 위해서 저희가 진단을 도와드릴게요. 같이한번 분석해볼까요?


재회할 때 하면 안되는 것! 돌발행동. -> 읽어보기

헤어진 상대의 카톡 프사 심리가 궁금하다면? -> 읽어보기

재회 타이밍이 궁금하다면? -> 읽어보기

이진수 의 추천글

의견 남기기
0
칼럼은 어떠셨나요?
이진수과 리데이트가 애타게 기다리고 있답니다
빈 후기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