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로가기

잠수이별... 왜 하는 걸까요 ?

  • 재회
  • 서운함
  • 바람
  • 회피
  • 차단

잠수이별... 왜 하는 걸까요 ? 


 잠수이별 너무 마음이 아프네요.



안녕하세요 저는 연애연구가 혜란샘입니다.요즘 제 사례중에 잠수이별에 관한 사례들이 조금 많아 오늘은 이 주제를 가지고 와봤습니다.


잠수이별을 하는 심리는 무엇이며 잠수이별후 어떻게 해야할지 얘기를 나눠 볼까해요.일단 헤어지자는 말이 없이 연락이 끊겼다면 잠수이별 입니다.다들 아시겠지만 ㅠㅠ


처음에는 연락이 안되서 당황 스럽고 왜 그런지 이유도 모른체 당한거라 답답하실거예요.이유라도 말해주거나 헤어지자는 말이라도 한다면 우리가 끝나구나 받아들이기라도 할텐데 이건 말도 없고 우리 관계에 대한 무시하는거 같아서 더 속상하실거예요.내가 그만큼 상대에게 가치가 없던 걸까?라는 생각이 들면서 허무하고 허탈할거예요.


잠수이별은 당한 사람입장에서는 정말 매너 없는 이별이라고 생각이 들고,예의가 없다는 생각이 들죠.



잠수이별 왜 하는 걸까요?


연애를 했을때 모습으로 돌아가볼게요.잠수이별을 하는 사람들의 특징을 갈등 상황이 생겼을때 피하는 경우가 많고 자신의 얘기를 잘 안하는 사람들이기도 해요.잠수이별을 결정 했다는거는 그만큼 불편한 상황을 만들기 싫고 그 상황 자체를 마주하고 싶지 않기에 그냥 피해 버리는거 거든요.근데 상대방은 그게 이해가 안가는거죠.그냥 말을 하는게 그렇게 어려운건가? 라고 생각이 들수 있죠.


내 연인이 평소에 그런 모습이였다면 잠수이별 할 가능성도 높죠.


그리고 다른 상대방이 생겼을때도 잠수이별 할 가능성도 있어요.왜냐 자신의 잘못에 대해 들키거나 거짓말을 해야하기에 이런 상황들 조차 얘기하고 싶어지지 않는거죠.왜냐 자신의 잘못에 대해 들키거나 거짓말을 해야하기에 이런 상황들 조차 얘기하고 싶어지지 않는거죠.


잠수이별의 특징은 상대방의 성향이나 상황이 얘기하고 싶지 않거나 불편한 상황을 만들고 싶지 않다이거든요.우리는 무시이지만 그 사람들은 편하고 싶어서 이별도.


이기적인 마음이기도 한거죠.


그렇다면 이런 사람과도 재회가 되나요? 




되죠.직접 제가 재회를 시켜드리기두 했구요.방법은 있어요.잠수이별은 접근을 할때 이런 부분들도 파악을 잘하고 시도 해야합니다.그렇지 않으면 차단은 물론이고 더 상대방은 우리를 피할테니까요.


잠수이별은 나에게는 갑작스럽게 일어났을수 있지만 상대방은 이별을 선택한거기에 이유가 있을거예요.하지만 내가 이유를 몰라 답답해서 어떻게 해야할지를 모르는거죠.


그래서 우리가 잠수이별에 초점을 두는게 아니라 그런상황에 왜 일어 났을지를 내 연애를 다시 돌아봐야해요.다른 한편으로는 상대의 상황적인 부분도 있겠지만 관계를 정리하는 부분에 있어서는 많은 영향을 주는건 둘의 문제일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예요.


내가 이런걸 진작 알았더라면 이런 상황이 오지 않았겠지만 왔다는건 나도 많은 부분을 놓치고 있었기 때문이란걸 알아야해요.


상대의 잠수이별이 예의없고 매너없는 이별이라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원망하기 보다는 왜 그런 상황이 왔는지 앞으로 이 상황을 어떻게 풀어갈지가 더 중요한 부분일수 있다는거죠.


이런 얘기들 많이 하세요. 선생님... 저는 그 사람을 다시 만나고 싶은건 둘째 치고 그 사람과 대화라도 해보고 싶어요.이유라도 듣고 싶어요. 라고 하시는데 다시 생각해보면 상대방은 나와 대화하고 싶지 않아서 잠수이별을 선택했어요.


그렇다는건 나와 대화가 안되었을수도 있다는거죠.그렇다면 우리는 대화하고 싶게 만들어야 겠죠?


결국 대화를 하고 싶게 만드는것도 재회에 과정이예요.


남자친구가 과연 절 생각할까요?

재회하고 싶은데 헤어진 이유를 모른신다구요?

너어톡이 재회에 도움이 되나요?

주혜란 의 추천글

의견 남기기
0
칼럼은 어떠셨나요?
주혜란과 리데이트가 애타게 기다리고 있답니다
빈 후기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