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로가기

말많은 재회업계, 그 속사정 숨김없이 알려드릴게요

    조금이라도 재회 업체를 검색해보신 분이라면 혼란스러우실 거에요. 모두 자기 업체가 최고다라고 말하기 급급하거든요. 그런 분들을 위해서 이쪽 재회 업계의 모든 솔루션을 분류해드리고 리데이트는 어떤 솔루션을 쓰고 있는지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리데이트는 다른 업체에서 넘어 오신 상담사님도 많으신데요. 이 업계의 가장 큰 문제는 솔루션이 너무 천편일률적이라는 점입니다. 솔루션이 워낙에 단조롭다보니 서로서로 그 비슷한 솔루션을 공유하기도 하고 싸우기도 하고 업체를 없앴다가 다른 이름으로 다시 만드는 경우가 정말 많아요. 왜 업체를 없앴다가 다시 만드는 경우가 많을까요? 대부분의 경우는 고객들의 불만이 폭주해서 도저히 그 이름으로 계속 일을 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그에 비해 리데이트는 나라쌤, 희원쌤을 주축으로 2016년도부터 폐업없이 꾸준히 업체를 유지해오고 있어요. 그렇다면 재회업계에서 가장 흔한 4가지 솔루션의 종류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재회업계의 방법



    첫번째는 픽업 아티스트에서 넘어온 부류인데요. 여러분은 픽업 아티스트를 아시나요? 픽업 아티스트란 이성을 유혹하는 기술을 가진 직업…이라고 해야할까요, 어떤 그런 부류를 말합니다; 이런 부류에서 넘어왔거나 영향을 받은 솔루션에서는 자주 등장하는 단어가 있습니다. 매력, 가치 등의 단어인데요. 상대방보다 높은 가치를 증명하고 기다리면 상대가 알아서 올 것이다 라는 내용이 이 솔루션의 핵심입니다. 이 솔루션의 문제는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가장 중요한 문제는 다양한 상황에 대입하기 어렵다는 것입니다.

    두번째는 이벤트 재회입니다. 처음에는 정상적인 상담인 척을 하다가 결국 몇백만원짜리 이벤트를 권유합니다. 어떤 사람인지, 어떤 상황인지 전혀 고려하지 않기 때문에 좋은 결과가 나오지 못하겠죠.

    세번째는 흥신소, 즉 사람 찾는 업체에서 하는 재회업인데요. 상대방 정보를 캐주거나 상대방의 동선을 파악해서 우연히 만나게 만들어주는 방법입니다. 크게 솔루션이랄 것은 없으며 개인정보 보호의 문제가 있을 수 있겠죠.

    네번째는 심리 상담 업계에서 넘어온 부류입니다. 심리 상담의 유용함을 부정할 생각은 없지만 문제는 지지적 상담과 지시적 상담의 차이에 있습니다. 지지적 상담은 이렇다할 솔루션의 제시가 없어요. 마음의 위로가 될 수는 있겠지만 근본적인 문제해결 방법은 아닙니다. 리데이트는 지시적 상담의 방법을 채용하고 있어요. 바로 실질적으로 어떤 해결책을 제시해주는 것이죠. 장점으로는 매우 높은 재회 성공률이 있지만, 단점으로는 내담자가 해야할 과제가 많다는 점이 있습니다.


    리데이트의 방법



    리데이트는 특정 방식을 사용한다기 보다 모든 방식을 끌어다 씁니다. 다른업체에서 광고하는 뇌과학, 심리학은 리데이트에 있어 기본에 불과합니다. 연인간의 싸움을 슬기롭게 하기 위해서 외교술, 협상술, 정치술의 지혜를 따왔구요. 재회하는 사람을 서서히 끌어들이기 위해 UX(user experience, 사용자 경험이라는 뜻으로 IT 제품에서 사용자가 얼마나 제품을 사용할 때 편안한 경험을 하느냐에 초점을 맞춘다), 언론홍보학의 개념을 끌고 왔습니다(진짜 복잡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선 법적인 문제의 조언을 드리기도 합니다)

    리데이트 의 추천글

    의견 남기기
    0
    칼럼은 어떠셨나요?
    리데이트과 리데이트가 애타게 기다리고 있답니다
    빈 후기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