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로가기

재회하는 방법, 다 몰라도 이것만큼은 꼭 알아야 한다.

    리데이트

    많은 사람들이 이별 후, 사랑하는 사람을 다시 붙잡기 위해 재회를 시도한다.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재회가 되는 기본과정과 원리도 모르는 채로 시도하면서 두 번이나 가슴아픈 상처를 받곤한다.

    가장 먼저 알아야 할 것은 어떤것이 잘못이었고 어떤게 문제였는지다. 전체적인 연애에 관련된 모든 문제들을 총체적인 시각으로 객관화시켜서 바라봐야 하는 것부터가 재회의 시작이다.

    문제는, 이별한 사람들의 감정상태 때문에 문제만 어렴풋이 인식한 채로 이제는 안그러겠다 다시 잘하겠다 라는 무책임하고 대책없는 말들로 상대방 입장에서 와닿지 않는 요구만 계속하게 된다는 것이다.

    케이스에 따라, 상대방의 성향에 따라 재회의 과정은 각 개인의 차이가 있겠지만 보편적인 상황에서라는 가정하에 재회의 기본 과정을 풀어보겠다. 자, 재회하는 법 첫 번째다.

    1.조급함, 불안함을 버리고 상대방을 이해해야한다.


    많은 사람들이 너무 힘든 나머지 상대방에게 들리지도 않을 말들로 재회를 시도한다. 이런 상태에서 잡는다는 행위는 상대방으로 하여금 더욱 이별에 대한 확신을 주는 꼴이기에 내 감정을 우선적으로 생각하여 아무런 대책이 없이 상대방을 잡으면 안된다. 상대방이 나를 떠난 이유는 기본적으로 나와 만나는게 힘들어서이다. 그런 힘든 상태를 벗어나고자 상대방은 나에게 이별을 고한것이다. 이런 상태에서 내가 할 수 있는 것은 상대방이 그러한 결정이 상대방에게도 대단히 힘든 결정이었고 자신의 행복을 위한 결정이었다고 이해를 해야한다.

    2.원인을 파악해야 한다.


    상대방과 연애를 하면서 잦은 다툼과 트러블이 있었을 것이다. 대부분의 커플들은 사실 같은 문제로 싸우는 경우가 상당히 많다. 커플안에 다툼과 싸움이라는것은 사실 서로가 서로에게 맞춰나가는 일부분의 과정이지만 이 과정에서 제대로된 해결책을 제시하는 이가 없다는 것이 가장 큰 헤어짐의 이유이다. 우리한테 지속적으로 있었던 같은 문제에 대한 갈등을 찾고 그 원인을 해결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고민을 해야한다. 상대방과 소통하는 과정에서 올바르게 내가 서운한 것들이나 섭섭함 것들을 풀어내야 하는데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기자신의 상황과 입장 안에서만 생각을 한다. 그렇기에 어느 한쪽이 먼저 배려하고 상대방을 먼저 생각하지 않는한, 결국 같은 싸움의 반복이라는 결론이 난다. 상대방의 입장에서 어떤것이 불만이었고 내가 채워주지 못해줬었는지 충분히 생각하는 시간을 가져보자.

    3.대안과 대책을 마련하라.


    원인이 무엇인지 파악이 되었다면 그것에 대한 대안과 대책이 마련되어야한다. 상대방이 원하던 것이 있었으면 내가 그걸 들어주면 되는것이고 상대방이 내게 싫어하는 행동을 멈춰달라고 말했었다면 바로 적용시킬 수 있는 자세와 실행력이 있어야 한다. 많은 사람들이 헤어지고 나서 생각하는 것 중에 잘못된 것은 내 자신은 피해자라고 생각을 하는 것이다. 상대방이 나에게 헤어지자고 해서 나를 버린게 아니라, 그저 단순히 ‘우리’ 라는 관계가 해지된 것이다. 사람들은 자기가 생각하고 싶은대로 생각을 하는데, 우리는 이 점을 꼭 명심해야한다. 상대방에게 제대로 어필할 수 있고 어떻게 내가 변할 수 있고 그것이 상대방에게 들릴만한 것들로 채워져야 할 것이다.

    4.적당한 타이밍에 실행해야한다.



    리데이트

    이별에 대한 원인분석, 그리고 대안과 대책이 마련되었다면 상대방에게 어필할만한 상황을 지속적으로 파악해서 보내야 한다. 예를 좀 들자면, 어떤 사람들은 자기자신이 이제 정말 변할 수 있고 그런것들을 해줄수 있다고 생각하고 자기가 깨달았다고 생각하는 그 순간부터 상대방에게 보여주기위해 안달나기 시작한다. 상대방의 원했던것이나 내가 바뀌어야할 부분이 파악이 되면 대부분에 사람들은 미친듯이 다시 상대방에게 어필하려고 급해지고 다시 안달이 난다. 결국, 1번에서 강조했던 부분에 대한 문제점이 다시 붉어지면서 연락을 취할, 어필을 할, 행동을 할 타이밍 자체에 대한 인식을 제대로 하지 못하고 또 급한 마음에 바로 실행해버린다. 상대방이 현재 어떤 상황에 있을지도 미리 생각해봐야한다. 가령 일반적인 직장인의 경우, 그 사람의 스케줄을 미리 파악하여 내가 취한 액션이 상대방이 집중해서 볼수 있을만한 타이밍에 보여주는것이 핵심이다. 상대방이 만약 바쁜 경우나, 그리고 상대방이 지인들과 술자리에 있는경우, 또는 중요한 미팅이 있는자리에서 그러한 내용들에 문자나 메시지나 통화를 받게 된다면, 그때는 정말 돌이킬수없는 커다란 문제가 될수도 있다는점을 명심하자. 타이밍에 대해 좀 더 자세한 글을 읽고 싶다면 이 글을 참고하자.

    5.나 자신부터 소중히 여기고 사랑하라.


    가장 근본적인 부분은 결국 ‘나’ 라는 것이다. 재회를 하려는 이유도 모른채 그저 감정에 휩싸이지 말자. 상대방과 연애를 하면서 지속적으로 일반적으로 내가 상처를 받는 경우가 있었다면, 진지하게 이 재회자체에 대한 생각을 돌이켜봐야한다. 과연 상대방과 재회를 했을때 내가 행복할수 있는 가능성에 대해서 생각을 해봐야한다. 많은 사람들이 단순한 현재의 힘듦에 빠져나오기위해 재회를 시도하지만, 결국 그 사람과 재회를 하려는 이유도 나의 행복안에서 이루어져야한다는것을 알아야한다. 나는 어떤행복을 원하는지, 연애안에서 나의 행복은 무엇인지에 대해서 생각을 충분히 해봐야하고 나 자신부터 나 스스로가 사랑할줄 알아야한다. 나 자신을 사랑하고 소중하게 여기는 가치있는 사람이 되도록 힘쓰자.내가 그런 사람이 되면, 상대방 또한 그런 사람으로 내가 대할수 있다. 재회자체 보다, 나 자신이 행복해지는것이 항상 우선순위로 여겨야하며, 나를 소중히 대할줄 알아야 상대방도 소중하고 귀한 사람이라는것을 인지할수 있을 것이다.

    만약 칼럼을 읽고도 조금 더 도움이 필요하다고 느낀다면, 리데이트에 진단지를 제출해보는 것은 어떨까? 진단지를 제출하면 위의 1, 2번을 구체적으로 연습해볼 수 있다. 진단지에 대해 궁금하다면 이 글을 참고해보자.

    승진쌤 의 추천글

    의견 남기기
    0
    칼럼은 어떠셨나요?
    승진쌤과 리데이트가 애타게 기다리고 있답니다
    빈 후기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