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단지를 쓰는 게 이별의 아픔을 덜게 되는 이유
헤어진 여자친구 한테 연락을 해도 단호하기만 하네요. 방법이 있을까요?
이 글은 헤어진 여자친구 잡는 편지를 쓰기 전에 보세요.
생각할 시간을 갖자는 여자친구의 심리와 결말
단호하게 마음 정리한 여자 잡는법, 이것만 알아도 확률은 늘어난다.
헤어지고 차단 안하는 이유,상대방의 심리는?
진단지를 쓰는 게 이별의 아픔을 덜게 되는 이유
헤어진 여자친구 한테 연락을 해도 단호하기만 하네요. 방법이 있을까요?
이 글은 헤어진 여자친구 잡는 편지를 쓰기 전에 보세요.
생각할 시간을 갖자는 여자친구의 심리와 결말
단호하게 마음 정리한 여자 잡는법, 이것만 알아도 확률은 늘어난다.
헤어지고 차단 안하는 이유,상대방의 심리는?
헤어지자마자 다른 사람 만난 애인 붙잡을 수 있을까
안녕하세요 리데이트 상담사 인태쌤입니다.
내 여자친구, 내 남자친구가 나와 헤어지자마자 다른 사람 만난다면 기분이 어떠신가요?
배신감도 들고 증오심이 들 수도 있고, 그 사람을 죽일 듯이 미워하기도 하고 때로는 너무나도 슬퍼서 당장 찾아가고 싶고,
하늘이 무너지는 것처럼 심장도 쿵 내려앉기도 하죠.
많은 감정들로 표현해 볼 수가 있을텐데 무엇보다 오늘은 그 사람을 잡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 해보고자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환승을 왜 하는지부터 알아야해요.
많은 사람들이 환승은 호기심이나 설렘때문에 일어난다라고 생각하실거예요.
하지만 환승이라는 것은 둘 사이에서 생긴 서운함이나 다툼의 원인이 되는 것들 반복된 싸움 등으로 생긴 '결핍'이 발생했을 때 그 '결핍'이 다른 사람으로인해 채워진다면 인지부조화라는 것이 일어나게 됩니다.
인지부조화의 사전적 의미는 [개인이 믿는 것과 실제로 보는 것 간의 차이가 불편하듯이 인지 간의 불일치가 불편하므로 사람들은 이 불일치를 제거하려 하는 것.]입니다.
환승에서 발생하는 인지부조화에 대해 쉽게 설명하자면 우리는 좋아하는 사람에겐 잘 해줍니다.
그렇다면 잘 해주는 사람은 좋아하는 사람일까요?
항상 그렇지는 않죠.
하지만 잘 해주다보면 내가 좋아하나?라고 느끼게 되는 것. 이 것이 인지부조화 상태이다라고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을 만난 애인을 다시 돌아오게 하기 위해서는 두 가지가 설명이 되어야 합니다.
1. 애인이 새로운 사람과 헤어져야 한다.
2. 나에게로 돌아와야 한다.
첫 번째로 내 애인이 이 새로운 사과 헤어져야 하는 이유를 어떻게 설명할까요?
우리에게는 결핍이 생겨 헤어졌죠? 내 애인과 새로운 사람 또한 이런 결핍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너는 어떠한 사람이니까."라는 내 애인에 대한 가치 부여가 먼저 들어갈 수 있어야 합니다.
그렇기에 "너는 어떤 사람을 만났으며 지금 그 새로운 사람이 어떤 사람이었으면 좋겠다."라고 이야기할 수 있어야 하죠.
그리고 그 어떤 것이란 내 애인의 새로운 사람은 해주지 못하면서 나만 해줄 수 있는 것일 수록 효과적입니다.
또한 내 애인이 바라고 추구하고 원하는 '연애적 소구점'에도 맞춰져 있어야 합니다.
즉, 너는 어떠한 사람이니 그에 걸맞는 그 가치를 충족시켜주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이죠.
그러면 내 애인은 그런 사랑을 받기를 원할 것이고 그 것을 새로운 사람이 해주지 못한다는 것을 알았을 때 결핍이 발생하고 서운함이 생겨 헤어짐을 야기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헤어진다고 하더라도 나에게 올 이유가 없죠.
그렇기에 내가 변한 모습 또한 어필이 되어야 합니다.
채워주지 못한 부분들이 있다면 내가 어떻게 채워주려고 한다라는 인식을 심어줄 수 있어야 하죠.
그렇게 상대가 헤어지고 나한테 올 수 밖에 없는 상태를 만드는 것입니다.
여기서 보내는 연락은 당장의 결과도출을 하기 위한 것이 아니라는 사실을 꼭 아셔야 합니다.
충분히 인내심과 침착함이 필요하고 그 동안 어떤 모습을 보여줄 것인지, 말 한 것에 대해 어떻게 더 괜찮은 모습을 보여줄 것인지 또한 함께 병행할 수 있어야 하죠.
이런 상황에서 불안하고 조급하다면 <재회부적은 얼마나 효과가 있을까>
내 애인을 후회하게 하고 싶다면 <바람핀 사람 후회 하게 할 방법 3가지>
위의 칼럼을 추천해드리겠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