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연애 연구가 지훈쌤이에요. 올해도 어김없이 엄청난 추위에 몸도 마음도 덜덜덜 떨리는 요즘입니다.
사랑하는 두 사람이 헤어지는건 같지만 내막을 들여다보면 저마다 다른 이유로인해서 헤어진답니다.
오랜 연애, 편안함으로 헤어지는 권태 이별, 크게 다투고 의견이 좁혀지지 않아 갈등이별, 연애 스타일이 잘 맞지 않아서 이별 등등
여러가지 헤어짐이 잇는데 헤어지는 이유마다 재회하는 방법, 난이도는 상황마다 다른 방법으로 준비를 해야합니다.
오늘은 여러가지 헤어짐중 '환승이별'이 다른 이별보다 재회가 쉬운 이유를 이야길 해드리려고 합니다.
현재 애인보다 다른 사람에게 마음이 더 생겼을 때 환승 이별을 결심하게 됩니다.
그렇다는 건 내가 아예 싫어진 게 아니라 더 이상 나아질 거라 생각을 할 수 없기 때문에 새로운 사람을 결정하는 게 되는 거죠.
변해야 한다, 달라져야 한다, 잘 지내야 한다. 매력적이어야 한다는 말들이랍니다.
맞아요, 여러분들의 이별은 연애 중 안일하게 생각했던 게 문제였고 애인이 새로 만나는 대상에게 마음이 가지 않도록 하는 게 부족했다고 볼 수도 있답니다.
그래서 왜 환승 이별이 다른 이별보다 재회가 쉽냐 하는 부분에 대한 설명을 드리자면
마음의 크기가 0에서 시작하는 게 아니기 때문입니다.
헤어질 때 애인이 말했던 말이 재회를 준비하는데 가장 중요한 단서가 되고 환승한 사람은 어떤 사람인지 안다면 새로운 사람과 나와의 다른 점들을 찾아보고 내가 그 사람보다 더 잘할 수 있는 것들을 찾아서 부각 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사람 일에는 정답이 있는 건 아닙니다.
다만 돌아갈 길을 더 빠르게 갈수 있는 좋은 방법들이 있으며
나를 알고 상대를 알면 백전백승이란 말처럼 우린 재회를 하고자 하는 마음이 있다면
더 이상 미루지 않아야 합니다.
그리고 과연 될까? 가능성이 있을까? 할 수 있을까? 이런다고 뭐가 달라질까?라는 생각을 하고 있다면 다 비워내길 바랍니다.
재회는 쉽고 간단하지 않습니다.
할 수 있다. 해낼 것이다. 같은 실수는 하지 않을 것이다.라는 확실한 마음가짐으로 해도 바라는 대로 되는 게 아니기 때문에 마음을 단단히 잡아야 합니다.
그리고 환승 이별은 타이밍이 정말 중요합니다.
헤어진 연인들이 sns를 염탐하는 행동은 궁금한 욕구를 해소하기 위한 이유로 한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애인이 내 sns를 볼 가능성이 높은 시기에, 긍정적인 모습을 보여주는 것과 환승한 것을 후회할 수 있을만한 준비를 빠르게 해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보통 환승을 하고 아무것도 하지 않았는데 재회를 하는 경우가 환승한 상대와 관계가 소원해지고 이전의 연인이 더 좋은 사람이었다는 것을 깨달았을 때 다시 연락이 와서 후회의 연락을 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재회는 우연하게, 운이 좋아서, 애초에 될 사람이 있었으니까 하는 게 아닙니다.
사연에 따라 적합한 방법들이 있으니 나의 이별 상황이 어떤 상황인지 진단을 먼저 받아 보고 상세한 방향을 잡아보는 것을 권합니다.
사실 우리가 칼럼도 찾아보고 상담을 고민하는 이유는 힘든 시간을 조금이라도 더 단축시키기 위함이니까요.
이상으로 환승 이별이 다른 이별보다 재회가 쉬운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았어요. 다음 주제로
환승 이별 재회 후기로 뵙도록 하겠습니다.
마음 다잡기라는 타이틀이 딱 맞게 불안한 마음이 나아집니다
거절 대응도 단계 단계별로 확실하게 잘 알려주셔서 전화 끊고 메모한 걸 정리해두는데 시험 전 쪽집게 과외 받은 듯 든든하더라고요
입버릇처럼 헤어지자를 반복했고 습관처럼 짐을 싸서 집으로 향하기를 반복했습니다 매번 잡아주던 그사람 마음이 지쳐가는 것도 모른 채 그만큼 사랑한다고 여겨 저도 모르게 사랑을 오만한 태도로 해온 것 같습니다.
정말 잃을 수도 있다는 생각을 미처 하지 못했고 그렇게 훌쩍 떠나와도 언제든 제가 마음만 다시 시작할 수 있다고 여겨온 것 같습니다. 사랑은 겸손한 마음이 우선인 것을 이제야 깨달아 미안하고 너무 사랑하는 그사람을 놓칠까 불안합니다.
이런 저의 마음을 잘 알아주시고 진정시켜주셨고 앞으로 나아가야할 방향을 잘 설정해주셨으며 낮아진 제 자존감 자신감을 올릴 수 있게 격려와 칭찬도 아끼지 않으시고 해주셨습니다.
이별을 통해 깨닫는 게 이렇게 많은 적은 처음입니다.
혼자였다면 저는 생각도 해보지 않고 제 마음을 외면했을 겁니다. 진단서를 작성하고 과제를 작성하며 지난 우리 연애를 돌아보는 것이 저를 돌아보고 반성하는 것과 상대를 진심으로 이해하는 것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가짜로 바뀐 척으로는 상대의 환심을 살 수는 있어도 금방 탈로 날 것이 뻔한데 이렇게 진심 깊은 곳까지 반성과 변화가 일어난 덕분에 그가 돌아오든 혹은 돌아오지 않든 앞으로의 저는 진정한 사랑을 줄 수 있을 것 같아 이런 변화에 감사드립니다
정말 막막하고 힘들기만 했는데, 서영쌤과 카톡으로 상황을 분석하고 대화를 나누며 대략적으로 어떤 방향으로 시도해봐야 할지 윤곽이 잡혔습니다. 너무 친절하게 공감도 잘 해주시고 정확한 상황 판단력으로 믿음이 가서, 선생님께서 말씀해주신 방법대로 상황을 끌어가보겠습니다!
리데이트의 추천글
최근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