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단지 이동
뒤로가기

환승이별이 다른 이별보다 재회하기 쉬운이유.

  • 회피

안녕하세요 연애 연구가 지훈쌤이에요. 올해도 어김없이 엄청난 추위에 몸도 마음도 덜덜덜 떨리는 요즘입니다.


사랑하는 두 사람이 헤어지는건 같지만 내막을 들여다보면 저마다 다른 이유로인해서 헤어진답니다.


오랜 연애, 편안함으로 헤어지는 권태 이별, 크게 다투고 의견이 좁혀지지 않아 갈등이별, 연애 스타일이 잘 맞지 않아서 이별 등등


여러가지 헤어짐이 잇는데 헤어지는 이유마다 재회하는 방법, 난이도는 상황마다 다른 방법으로 준비를 해야합니다.


오늘은 여러가지 헤어짐중 '환승이별'이 다른 이별보다 재회가 쉬운 이유를 이야길 해드리려고 합니다.


환승이별을 결정하는 마음은 어떨때 할까요?

현재 애인보다 다른 사람에게 마음이 더 생겼을 때 환승 이별을 결심하게 됩니다.

그렇다는 건 내가 아예 싫어진 게 아니라 더 이상 나아질 거라 생각을 할 수 없기 때문에 새로운 사람을 결정하는 게 되는 거죠.


헤어지고 재회하려고 할때 가장 많이 듣는말이 뭐죠?

변해야 한다, 달라져야 한다, 잘 지내야 한다. 매력적이어야 한다는 말들이랍니다.

맞아요, 여러분들의 이별은 연애 중 안일하게 생각했던 게 문제였고 애인이 새로 만나는 대상에게 마음이 가지 않도록 하는 게 부족했다고 볼 수도 있답니다.


그래서 왜 환승 이별이 다른 이별보다 재회가 쉽냐 하는 부분에 대한 설명을 드리자면

마음의 크기가 0에서 시작하는 게 아니기 때문입니다.

헤어질 때 애인이 말했던 말이 재회를 준비하는데 가장 중요한 단서가 되고 환승한 사람은 어떤 사람인지 안다면 새로운 사람과 나와의 다른 점들을 찾아보고 내가 그 사람보다 더 잘할 수 있는 것들을 찾아서 부각 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사람 일에는 정답이 있는 건 아닙니다.

다만 돌아갈 길을 더 빠르게 갈수 있는 좋은 방법들이 있으며


나를 알고 상대를 알면 백전백승이란 말처럼 우린 재회를 하고자 하는 마음이 있다면

더 이상 미루지 않아야 합니다.


그리고 과연 될까? 가능성이 있을까? 할 수 있을까? 이런다고 뭐가 달라질까?라는 생각을 하고 있다면 다 비워내길 바랍니다.

재회는 쉽고 간단하지 않습니다.


할 수 있다. 해낼 것이다. 같은 실수는 하지 않을 것이다.라는 확실한 마음가짐으로 해도 바라는 대로 되는 게 아니기 때문에 마음을 단단히 잡아야 합니다.


그리고 환승 이별은 타이밍이 정말 중요합니다.

헤어진 연인들이 sns를 염탐하는 행동은 궁금한 욕구를 해소하기 위한 이유로 한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애인이 내 sns를 볼 가능성이 높은 시기에, 긍정적인 모습을 보여주는 것과 환승한 것을 후회할 수 있을만한 준비를 빠르게 해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보통 환승을 하고 아무것도 하지 않았는데 재회를 하는 경우가 환승한 상대와 관계가 소원해지고 이전의 연인이 더 좋은 사람이었다는 것을 깨달았을 때 다시 연락이 와서 후회의 연락을 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재회는 우연하게, 운이 좋아서, 애초에 될 사람이 있었으니까 하는 게 아닙니다.

사연에 따라 적합한 방법들이 있으니 나의 이별 상황이 어떤 상황인지 진단을 먼저 받아 보고 상세한 방향을 잡아보는 것을 권합니다.

사실 우리가 칼럼도 찾아보고 상담을 고민하는 이유는 힘든 시간을 조금이라도 더 단축시키기 위함이니까요.


이상으로 환승 이별이 다른 이별보다 재회가 쉬운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았어요. 다음 주제로

환승 이별 재회 후기로 뵙도록 하겠습니다.

리데이트 재회 성공 후기

가람쌤과 상담후기
차있거나 비어있는 별차있거나 비어있는 별차있거나 비어있는 별차있거나 비어있는 별차있거나 비어있는 별

가람쌤께서 제가 처한 상황에


저보다 더 공감해주시고 잘 파악해주셔서


조언과 격려로 가슴이 미어지는


힘든 시기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남은것은 제가 흔들리지 않고


조언해주신 부분을 잘 따라가냐가


관건인거 같습니다.


다시 여자친구와 재회 할 수 있게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어찌할바 모르는 이때 많은 도움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고은쌤 상담후기
차있거나 비어있는 별차있거나 비어있는 별차있거나 비어있는 별차있거나 비어있는 별차있거나 비어있는 별

전남친 때문에 많이 힘들어서 밥도 못 먹고 물만 마시고 있는 상태이기도 하고 우울증도 있어서 내 몸을 가꾸지 못 하는 상태인데 제 상태를 공감해주시고 위로를 해주시는데 너무 따듯하셔서 눈물이 괜히 나고 너무 고마웠습니다 ,


또, 조언아닌조언 ? 들을 해주셨는데 그 부분들도 마음에 많이 와닿았고 나중에도 또 찾아뵐거같아요. 제 자신의 가치를 잃은 사람이라, 아직은 많이 찾지는 못했지만 조금씩 조금씩 더 빛나는 사람이 되서 전남친이든, 다시 사랑하는 사람이 생기든 제 자신이 그 상대를 더 사랑하는게 아닌 저부터 챙기고 남들이 봐도 빛난다는 걸 보여주는 사람이 되겠습니다

정말 감사드립니다 !

리데이트의 추천글

추천하기0개의 댓글
빈 후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