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가 갑자기 이별통보 할때는 어떤 마음인가요? - 리데이트 메인
진단지 이동
진단지 이동
뒤로가기

남자가 갑자기 이별통보 할때는 어떤 마음인가요?

리데이트


남자친구가 갑자기 이별을 통보 하셨나요?

싸우지도 않았는데 헤어지자고 한 상대방은 어떤 마음일지 궁금하신가요?


"갑자기 남자친구가 이별을 통보했어요."


그동안 제가 1000건이상 재회 상담을 진행하면서 많이 들었던 말이기도 한거 같아요.


사실 이별을 통보 당한 사람은 갑자기 일수 있지만 통보하는 사람 입장에서는 갑자기가 아닐수 있어요.정말 갑자기 상대방에게 극한 상황이여서 그런 경우도 간혹 있을수는 있지만 그런 경우는 드물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만나오면서 상대방에게 쌓여 있던 부분도 있을테고 만나면서 자신과 맞지 않다라는 생각을 혼자 하면서 헤어짐을 어느정도 생각하고 얘기했을 가능성이 더 높다는 얘기입니다.


이별이라는건 당연히 너무나 아픈 일인데 통보당하는 사람은 갑자기 일 경우도 많으니까 더 아픔이 배가 되기도 한거 같아요.그래서 잘 만나다가 그런 상황이 생긴다면 너무나 당혹스럽고 또 상대방은 이유조차 얘기를 안해주면 더 답답할 뿐이죠.


그냥 하루아침에 관계가 끝나 버린거니까요.그 마음 참 이해가 됩니다.그런 신호라도 있었다면 그걸 인지 했다면 이렇게 되지는 않았을텐데 하는 아쉬운 마음도 있고 상대방이 원망스럽기도 할거예요.


보통 남자가 갑지기 이별통보 할때는 어떤 마음으로 했을지를 본다면 여러가지가 있을수 있을거 같아요.다만 이별의 이유를 남녀로 구분하기 보다는 상황 성향 등을 고려 해보셔야 해요.


사람마다 연애를 추구하는 목적 또는 연애를 바라보는 시선 또는 연애 대한 성향은 각각 다를수 있거든요.


그리고 또 삶을 살아가는 모습 조차도 다르기에 가치관도 중요하기도 합니다.많은 사람들이 이별의 이유를 성격차이 대화가 되지 않아서 라고 얘기하면서도 처음에 만날때는 대화가 잘 통해서라고 얘기 합니다.이것 또한 모순이죠.




남자가 갑자기 이별통보 할때?


1) 남자 입장에서 상대방이 서운함을 많이 표현했을때 -


여자는 서운한 마음이 들어서 얘기를 했지만 남자 입장에서는 나는 나름대로 잘하려고 노력하는데 상대방이 더 바라고 바라는 모습에 내가 할수 있는건 여기까지겠구나 혼자 생각하며 헤어짐을 생각하기도 합니다.


2)연애가 경제적으로 부담이 되었을때 -


데이트 비용 조차 쓰는게 힘들어서 경제적으로 부담이 되어버리면 자신이 여자친구에게 해줄수 있는게 없고 남자도 스스로가 초라해지고 싶지 않기에 스스로가 부담이 되어 버리면 헤어짐을 선택하기도 합니다. 보통 이런 경우는 상황 탓을 하며 놓아버리기도 하죠.


3)다른 이성이 생겼을 경우 -


권태가 찾아오고 다른 이성이 생겨서 다른 이성이 마음에 들어와서 갑자기 놓아버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4)성관계에서 해소 되지 않는 것들이 있을 경우 -


예를 들어 데이트는 일주일에 한번씩 꾸준히 하지만 관계는 한달에 한번 할까 말까 하고 성관계가 제대로 이뤄어 지지 않을때도 그럴수 있습니다.여자는 데이트에 대한 만족이 필요하다면 다 그렇지는 않겠지만 성관계에 만족을 하지 못하는 경우 연애의 목적을 상실될수 있습니다.


이별이라는건 여러가지 원인들이 충분히 있을수 있습니다.그래서 우리의 그동안의 상황과 상대방의 성향과 여러가지를 봐야 합니다.


하나만의 모습만 보고 단정지어 버릴수는 없거든요.내 기준에서 보는게 아니라 객관적으로 우리 상황을 봐줄 사람도 필요합니다. 그래야 제대로 된 관계에 대한 원인을 파악 할 수 있으니까요.그리고 칼럼도 많이 읽어보시고 혼자 답을 찾기 어렵다면 언제든지 상담을 신청해주세요!



헤어진 남친 잡는법

재회상담으로 재회가 가능할까요?

리데이트 재회 성공 후기

너무나 감사한 서영쌤 후기
차있거나 비어있는 별차있거나 비어있는 별차있거나 비어있는 별차있거나 비어있는 별차있거나 비어있는 별

마음 다잡기라는 타이틀이 딱 맞게 불안한 마음이 나아집니다

거절 대응도 단계 단계별로 확실하게 잘 알려주셔서 전화 끊고 메모한 걸 정리해두는데 시험 전 쪽집게 과외 받은 듯 든든하더라고요


입버릇처럼 헤어지자를 반복했고 습관처럼 짐을 싸서 집으로 향하기를 반복했습니다 매번 잡아주던 그사람 마음이 지쳐가는 것도 모른 채 그만큼 사랑한다고 여겨 저도 모르게 사랑을 오만한 태도로 해온 것 같습니다.


정말 잃을 수도 있다는 생각을 미처 하지 못했고 그렇게 훌쩍 떠나와도 언제든 제가 마음만 다시 시작할 수 있다고 여겨온 것 같습니다. 사랑은 겸손한 마음이 우선인 것을 이제야 깨달아 미안하고 너무 사랑하는 그사람을 놓칠까 불안합니다.


이런 저의 마음을 잘 알아주시고 진정시켜주셨고 앞으로 나아가야할 방향을 잘 설정해주셨으며 낮아진 제 자존감 자신감을 올릴 수 있게 격려와 칭찬도 아끼지 않으시고 해주셨습니다.


이별을 통해 깨닫는 게 이렇게 많은 적은 처음입니다.

혼자였다면 저는 생각도 해보지 않고 제 마음을 외면했을 겁니다. 진단서를 작성하고 과제를 작성하며 지난 우리 연애를 돌아보는 것이 저를 돌아보고 반성하는 것과 상대를 진심으로 이해하는 것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가짜로 바뀐 척으로는 상대의 환심을 살 수는 있어도 금방 탈로 날 것이 뻔한데 이렇게 진심 깊은 곳까지 반성과 변화가 일어난 덕분에 그가 돌아오든 혹은 돌아오지 않든 앞으로의 저는 진정한 사랑을 줄 수 있을 것 같아 이런 변화에 감사드립니다

서영쌤과의 카톡상담
차있거나 비어있는 별차있거나 비어있는 별차있거나 비어있는 별차있거나 비어있는 별차있거나 비어있는 별

정말 막막하고 힘들기만 했는데, 서영쌤과 카톡으로 상황을 분석하고 대화를 나누며 대략적으로 어떤 방향으로 시도해봐야 할지 윤곽이 잡혔습니다. 너무 친절하게 공감도 잘 해주시고 정확한 상황 판단력으로 믿음이 가서, 선생님께서 말씀해주신 방법대로 상황을 끌어가보겠습니다!

리데이트의 추천글

최근 게시글

푸터로고

럽디(주) | 서울특별시 관악구 남부순환로 1698 4층, 5층 | 대표이사 : 김나라

사업자등록번호: 651-81-00409

통신판매업신고 : 제2021-서울관악-1410호

긴급 유료전화 : 060-604-0242 | FAX 02-752-0718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이장원

제휴 및 문의 : answer@luvd.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