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행복한 연애를 위해 연구하고 있는 연애전문가 혜란쌤입니다.
오늘은 '인애심'에 대해서 얘기를 해볼까 합니다.
사랑하기 때문에 연인을 위해 참을수 있는 마음입니다.
인애심이라는 것은 휴대폰의 베터리처럼 소모가 될수 있는 마음의 에너지라고 보시면 됩니다.
많은 분들이 헤어질때 인애심이 고갈이 되어 헤어지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연인이기에 사랑하기에 참았던 마음들이 이제는 참을수 없는 상태가 되어 버린 거죠.인애심이 없는 상태까지 되어버려 이별을 할 경우 사실 재회는 굉장히 어렵기도 합니다.
그래서 인애심이 고갈 되기 전에 연애를 하는 동안에도 서로의 인애심을 잘 채워줄수 있어야 합니다.
인애심이 떨어지는 경우는 상대방에게 부정적인 피드백을 하고 있지는 않은지를 보셔야 해요.부정적인 피드백이라는 것은 서운함을 표현한다던지,상대방이 연인이기에 노력하는 모습들에 대해 당연시 여기는 태도를 보여준다던지 등입니다.
사람은 누군가에게 긍정적인 피드백을 받을때보다 1:1 기준으로 부정의 피드백이 더 크게 와 닿는다고 합니다.
그렇기에 기억에 감정에 더 많이 남아 있게 되는거죠.내가 한번의 부정인 얘기를 했다면 긍정적인 얘기 즉 칭찬을 그 이상 1:5 비율로 해줘야 한다는거예요. 많은 분들이 이 사실은 몰랐을거 같아요.부정적인 감정과 대화들이 쌓이면 나를 그렇게 사랑하고 노력 했던 사람도 더이상은 하고 싶지 않은 상태가 되어 버리는 거예요.
서로가 더 사랑해주고 더 위해주고 그걸 받고 싶어 하는 욕구가 크잖아요.
그럼 상대방이 나를 위해 더 노력하고 사랑하게 만들어야 하는데 내가 했던 행동들이 결국 그걸 막고 있는 거죠.
결국 내가 헤어짐으로 만들고 있지는 않은지 봐야 하고 내가 이 걸로 헤어졌다면 다시 인애심을 채워 줄 수 있어야 하고 내가 이제는 그런 모습으로 연애를 하지 않을수 있다는 걸 보여줄 수 있어야 합니다.
인애심을 채워줄수 있는 모습은 상대방이 어떤걸 좋아했고 어떤걸 했을때 기분이 풀리는지를 알아야해요.상대방의 그런 부분들도 모른 다는것도 문제가 있다는 거겠죠?그렇다면 나의 중심의 연애를 하고 있지는 않았나 생각해보셔야 합니다.
오늘은 제가 참 펙폭을 많이 날리죠? 이거 보시는 분들은 찔리시는 분들도 있을거라고 생각이 들어요.연애는 기브앤테이크이지 일방적인건 없습니다.
당연히 날 사랑하면 이렇게 해야하는거 아니야? 라는 어리석은 생각이라면 계속 나는 반복적인 이별만 하 실수 밖에 없습니다.
이별하기 위해 우리 연애하는거 아니잖아요~? 나를 아껴주고 나를 사랑할수 있게 행복한 연애를 원한다면 어떤 모습이 더 현명한지를 생각해보세요.
행복은 상대방이 주는게 아니라 내가 만들어 나가는 것이예요. 상대방이 만들어주는 행복에 내가 기대하고 있다면 그건 결국 휘둘이고 있는 호구에 연애가 아닐까 싶네요.
나 스스로를 정말 괜찮은 사람으로 사랑받을수 있는 사람이 되어간다는건 내가 어떻게 하기 나름이라는 거예요. 이 글을 보시면서 그러고 싶다 나도 그런대 방법을 모르겠습니다. 하시는 분들은 방법을 알려드릴테니 진단지를 먼저 제출 해주세요!
안녕하세용 ! 아윤쌤 후기 작성하러 왔습니다 ㅎㅎ
남자친구랑 헤어지고 멘탈이 너무 무너지기도 하고 좋은 사람 놓치고 싶지 않아 인스타에서 눈팅하던 연애의 자격에 바로 상담신청을 했습니다.
상담하며 남자친구와 있었던 일을 얘기하는데 처음에는 저만 속상하고 참고 이해했던 부분들만 생각이 나고 억울했는데, 상담을 진행하니 남자친구가 제게 더 서운하고 속상했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어요. 나이 차이도 6살이나 나는데 그런 친구와 만나는게 일단 부담이었을텐데 감당해주던 부분도 있었을테고 상대방 입장에서 많이 생각하게 되더라구요. 상담 받자마자 다시 잘해보고 싶은 마음과 위로해주고 싶은 마음이 강력하게 들어서 바로 실버플랜 등록을 했습니다.
실버플랜 등록 후 아윤쌤이 연락이 왔습니다. 목소리도 너무 좋으시고, 부드럽지만 단호하게 상담을 진행해주셨습니다. 저의 생각 중에 어떤 점이 잘못되었는지, 상대방이 지금 내게 원하는 것은 무엇일지, 더욱이 제가 교회에서 만난 만남이라 조심스러운데 그 조심스러운 부분까지 케어해주시는 부분에서 더 감사했습니다. 너어톡이라는 단어 자체를 처음 접하게 되었는데, 제가 봐도 너어톡은 감동 받을 만한 톡이라고 생각됩니다. 내 입장이 아닌 상대방 입장에서 작성해주고, 위로해주고 마음을 달래주는데 작성하고 수정하면서 제 감정이 더 울컥하고 미안해지더라구요...ㅎ 제 올라오는 감정을 잘 정리해주시고 제가 서운할 법한 부분에 대해서 위로해주시고 토닥여 주시는 부분에서 저 스스로도 성장해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중간 중간 남자친구와의 카톡으로(업무적으로 카톡해야하는 일이 있습니다 !) 멘탈이 와장창 부셔지는 전데, 카톡을 이해시켜주시고 제가 이해할 수 있게 풀어서 설명해주시는 모습에서 너무 감동받았습니다 ㅠ
아직 재회는 더 노력해야된다고 느끼고, 포기하지 않고 지치지 않고 노력하려고 합니다. 아윤쌤과의 상담을 진행하면서 상대방의 마음이 조금은 풀린 것 같이 느낍니다. (최근에는 처음으로 다른 곳에서 제 칭찬을 했다고 하더라구요...^^) 한 단계, 한 단계 아윤쌤과 함께 해보려고 합니다 ! 다음 번 상담 후기는 재회 후기로 작성하면 너무 행복하고 더할 나위 없이 기쁠 것 같습니다 :-)
++ 아윤쌤, 진짜 진심으로 감사해요 ! ㅠㅠ 가끔 휴무날에도 카톡해서 오전부터 답장해주시는데, 진짜 저도 열심히 해야겠다고 매번 다짐합니다 ㅠ 제 재회를 위해 힘써주시는 아윤쌤이 있어서 너무너무 든든하고 꼭 재회해서 아윤쌤한테도 행복한 소식 전달해드리겠습니다 !! 진짜 너무 진심으로 감사해요 아윤쌤 !!! ㅎㅎ 아직 갈 길이 있지만 아윤쌤 믿고 의지하도록 할께요 ! 진짜 재회하도록 최선을 다해볼꺼에요 ! 매번 고생했다고 잘했다고 해주시는 위로에서 감동받고 더욱 열심히하고자 생각합니다 ! 진심으로 감사해요 아윤쌤 ♡
전남친과 재회하고 싶어서 리데이트를 찾게 되었어요
객관적으로 제 상황은 많이 좋지 않았고
사실 전남친과 굳이 재회해야겠냐고도 말씀해주셨어요
제 주변 사람들 모두 그렇게 말하기도 하고요
그렇지만 제가 원하는 사람이라면 그럴만한 가치가 있을 것이라고 도와주셨어요
다만 그도중에 상대가 다소 격한 행동을 보여서 저도 감정적으로 롤러코스터를 타듯이 흥분하고 상대방이 너무나 밉다가도 한없이 미안해지다가도 이렇게까지 해야하나 싶기도 하고 그래도 또 보고싶고 만나고 싶기도 하고 중심을 잡지 못하고 있어요. 감정적인 제게 선생님은 필요한 말씀을 냉철하게 그렇지만 따뜻하게 해주셔서 큰 힘이 되었어요.
아직까지도 모두가 만류함에도 불구하고 상대가 보고싶은 마음이 커서 죄송한 마음도 들어요
그치만 어떤 선택이든 도와주실 것이고 보다는 제가 더 행복한 연애를 하기를 바라는 마음이시라고 해주셨던 말씀에 진심이 느껴져서 정말 감사했습니다
처음의 저는 급하고 애타고 너무나 힘들어 죽을 것만 같아 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마음이었고 살아오며 겪었던 어떠한 아픔보다도 크게 상처가 패였던 그런 너덜너덜하고 지친 상태였는데 어느새 그래도 마음이 아프지만 덮어두고 살아갈 수는 있는 정도가 되었어요.
제 일도 실제로 일부 포기했었고 헤어짐 끝에는 일이 손에 잡히지가 않고 모든 일에 무기력하고 정신줄을 잠깐 놓았다가 간신히 잡은 정도의 정신상태였는데 시간이 지나니 그래도 조금은 추스러지네요.
지금은 마이너스에서 영점으로 올라가고 있다면 시간이 더 지나서는 플러스가 되고 싶어요
재회를 하지 못하게 되더라도 연애에서 나타나는 문제에서 발견할 수 있는 제 내면의 문제를 해결하고 싶은 마음이에요
그리고 다시는 이런 아픔을 겪고 싶지 않아요
제가 정면으로 직시해야하는 것들을 보게 해주시고
제게 필요한 말들을 해주시고
마음 다해 공감과 위로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리데이트의 추천글
최근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