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로가기

불안형인데 회피형처럼 행동하는 남자랑 재회한 케이스

    리데이트

    연애의자격 대표상담사 승진쌤입니다. 좀 특이한 성공케이스가 있어서, 썰 하나 풀어드릴게요. 보통 불안형VS회피형만 알고 있잖아요? 남자쪽이 보통 회피형이고 여자쪽이 불안형이라고 알고 계시는 분들 많을텐데 남자 불안형도 있답니다. 그런데 남자는 태생이 회피형 성향이 살짝 섞여있어서 내담자분들이 보시기에 불안도 있고 회피도 있어....? 그럼 이 사람은 뭐지 싶은게 생길 수 있어요.


    오늘 풀어드리려는 썰은 남자가 회피형이면서도 불안형의 특징을 가지고 있어요. 결국은 불안+회피→회피로 치달아버린 스토린데, 시간을 좀 가지자...는 얘길해서 2주정도 지내다가 끝나버린 스토리입니다. 이 ‘시간을 가지자’가 정말 중요한 겁니다. 혼자서 절대 못 풀고 반드시 도움이 필요한 워딩인데, 이 얘기가 나왔다는건 이미 이 글을 보시는 님과 상대방이 이 문제를 풀 수 없다는 결론에 봉착했다는 것이 거든요. 이 얘기가 나왔다는건 시간을 가지다 헤어지는게 더 편하겠다는 결론만 도출될 상태라는것이죠.
    결국 이 케이스 내담자분은, 그 결론에 도달해버리셨고, 겁나 다행인게!! 어제 헤어지고 오늘 상담으로 오신거. 플래티넘 타임에 온다는게 얼마나 귀중한 행동인지 꼭 아셔야합니다. 타이밍에 대해 더 궁금하시다면 이 글을 더 참고해주세요. 이분이 실버타임으로 오셨다면 아마 힘드셨을거야....시간을 가지는 동안에도 마음이 많이 정리되고 사라졌을텐데 상대방이 통보하면 그래도 또 감정이 살아나게 되거든. 그 감정이 다시 착잡해지기 전에 빨리 논리적으로 흔들어서 기회를 잡는게 중요하죠.

    헤어진 이유 : 엎친데 덮친격으로 힘들어져서 상황을 피하고 싶어짐.



    이 케이스의 핵심은, 남자가 일적으로 힘들어지고 바빠졌는데 여자 내담자분의 비아냥과 화, 서운함이 심해진거. 원래 엎친데 덮친격이라고, 잘해주다가 못해주면 오해부터 드는 경우가 많죠. 딴 여자가 생겼나? 내가 싫어졌나? 이런 생각들이 들텐데요. 대부분 남자들의… 남자들이라고 하면 안되고 사람이라고 바꾸자. 사람으로서 잘해주다가 못해주게 되는건 내가 안좋은 피드백을 계속 줘서거나, 그 사람 스스로의 상황이 나빠져서에요. 그걸 오해하고 공격하면 저사람이 엎친 상황인데 나로 인해 덮치기까지 당하는거지. 여튼 이것 때문에 헤어졌어. 남자쪽이 일도 힘들고 출장도 멀리가고 장거리가 되다보니…

    성공한 방법 : 상대방 이해도 높이기, 너어체는 쪼오끔? 거들기만 했을 뿐(내가 완전첨삭해dream)



    재회상담에서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가, 상대방의 심리에 대한 이해도에요. 이해를 잘 못했는데 무슨 기술을 쓰며 대화를 하겠어요? 적을 알고 나를 알면 백전백승이다! 이게 재회에서도 반드시 필요한거. 재회라고 해서 특이한게 아니라, 쉽게 설명하자면 외국인과 대화하는거랑도 같아요. 일단 이 외국인과 내가 바라는 거래를 해야하는데 말부터가 안통하니 서로 다른 말만 하다가 그냥 이해가 안된다고 돌아서버리게 되는 것. 언어부터 배우고, 상대방이 가지고 있는 욕구와 감정에 대해서만 이해를 해나간다. 그게 재회의 핵심!! 그러면 너어체 안가르쳐 드려도 내 진심에서 우러나온 상대방에 대한 이해의 말이(너어) 그냥 술술 나오게 됩니다. 그거에 제가 요런 말까지 해주면 남친이 뻑갈거다, 해줘서 그거 참고해서 좀 더하고 더해서 멋지고 상냥하고 기세워주는 말만 해주면 재회는 껌으로 되는거지.

    반전 : 재회하시고 4달만에 또 헤어지심



    리데이트

    한숨이 나온다...... 내담자분은 쌤 저 자살하고 싶어요 ㅋ 라고 하시고. 저돕니다 이사람아.... 한 번 재회하고 두 번째 기회 잡으려면 시간과 노력이 더 듭니다. 그냥 새로운 남자 찾으셨음 좋겠는데 절대로 안그러시네요 ㅋㅋㅋ TO BE CONTINUED

    승진쌤 의 추천글

    의견 남기기
    0
    칼럼은 어떠셨나요?
    승진쌤과 리데이트가 애타게 기다리고 있답니다
    빈 후기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