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로가기
후기

재운쌤 상담 후기입니다.

데이모스

차있는 별5

좋아요 아이콘0

2019-10-05 22:36:24

영문도 모르고 여자친구에게 차인 이후에, 밥도 잘 못먹고, 잠도 잘 안오고 회사 업무에 지장이 생길 정도였습니다. 친구들에게 이야기 해도 그런 애 뭐하러 만나느냐, 잘 헤어졌다, 시간이 약이니 힘내라 이런 이야기만 들었지, 자세하게 제 이야기를 들어주고 공감해주는 친구는 없었습니다.



사실 재회의 가능성은 거의 없다고 생각한 상태였지만,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으로, 그리고 마음에 위로를 받고 싶은 마음에 상담을 신청했습니다. 처음에는 선뜻 지불하기 힘든 비용에 망설였지만, 상담을 받고 난 이후에는 전혀 금액이 아깝지 않네요.



선생님께서 차분하게 제 이야기를 들어주셨고, 여자친구의 성향과 현재 상황에 대해 조리있게 설명을 해주셨습니다. 제가 잘해주겠다고 한 모든 행동들이 여자친구에게 하나하나 다 부담이 되었겠구나 하는 생각, 그리고 이런 이별의 상황을 예견했던 여자친구의 말이나 행동들이 상담을 하는 도중에야 하나 둘 떠오르기 시작했습니다.



솔루션을 들으면서 제 연애에 대해 좀 더 포괄적인 시각으로 바라볼 수 있게 된 것 같았습니다. 모든 것이 내 잘못 같고, 내가 부족해서 생긴 일이라는 자책이 심했었는데 상담을 받으면서 그런 것이 아니라, 성향 차이의 문제에서 비롯된 일이라는 사실을 알고 마음이 매우 편해졌습니다. (쓰고보니 생각보다 재회확률을 높게 잡아주셨기 때문인 거 같기도 하네요!)



상담 마치고 밤마다 최대한 마음을 차분하게 가지며, 그동안 주고받았던 카톡들을 천천히 곱씹어보았습니다. 사귀고 있던 당시에 제가 대수롭지 않게 흘려 넘겼던 부분들이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의무감으로서의 연애에 지친 마음을 표현하는 여자친구의 모습들이 하나 둘 보이더군요. 그 부분들을 잘 캐치하여, 알려주신 방법대로 너어톡을 연습하여 작성했습니다.



침착하게 너어톡을 작성하는 과정에서, 참 신기하게도 제 마음이 훨씬 편해지더군요. 이전에는 이 여자 아니면 안된다, 무조건 잡아야한다라는 생각이었는데 이제는 다시 재회한다면 너무 좋겠지만, 그렇지 않더라도 정말 행복하게 살았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어쩌면 제 스스로 부정하고 있었지만, 저 역시도 롱디의 상황에서 스트레스를 받고 있었는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이 상황을 해결하지 않은 채로 계속 관계를 이어나갔더라면 더욱 아픈 이별을 경험하게 되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너어톡 피드백을 받는대로 여자친구에게 보낼 생각입니다. 좋은 반응이 온다면 참 좋겠지만, 만약에 잘 안되더라도 마음의 짐을 많이 덜어낸 덕분에 잘 견뎌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재회 성공 여부를 떠나, 제가 상대방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해주신 점, 그리고 차근차근 이야기를 들어주셔서 제 마음의 짐을 덜어주신 점에 정말 감사하게 생각드립니다. 지금도 넘 감사드리지만, 훗날 재회에 성공하게 된다면 정말 말로 표현할 수 없을 정도로 감사의 뜻을 전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재운쌤!
  • 바르나바

    한층 더 성장하셨네요, 정말 잘하셨어요 !

    2019-10-07 00:45:40

  • 샤갈

    부럽네요ㅠ

    2019-10-06 10:09:16

댓글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