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로가기
후기

상담후기

굴곡과 원시적

차있는 별5

좋아요 아이콘1

2021-04-07 13:13:07

안녕하세요!

저는 석한쌤과 단회상담 후 대희쌤과 연결되어 지금도 상담을 받고 있는 사람입니다. 우선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지금은 선생님들 덕분에 저번 이별을 빠르게 극복한 후 새로운 사람과 달달하게 봄을 보내고 있어요 :)


처음엔 재회를 위해 반쯤 정신 나간 상태로 인터넷을 뒤적뒤적하다가 찾아오게 되었었어요. 그러고서 석한쌤과 단회상담을 진행하게 되었고, 내가 누구인지, 상대방은 누구인지, 우리는 어떤 연애를 했고 어떤 이별을 했는지에 대해 글로 적어보는 기회를 가질 수 있었습니다. 글로 하나하나 적다보니 "아, 이 사람과 다시 만나면 안되겠구나."라는 생각이 강하게 들었어요. 그 사람이 나한테 갖는 자격지심, 열등감, 그로부터 비롯된 가스라이팅, 그리고 힘으로 저를 제압하려던 모습까지 그제서야 객관적으로 보이는 것들이 생기더라구요. 그래서 재회상담에서 극복상담 쪽으로 방향을 틀게 되었습니다.


사실 저는 자존감도 낮고, 우울증도 좀 있어요. 그래서 이별 후 보통 사람들이 힘들어하는 정도에 비해 훨씬 더 힘들어하는 편이고, 또 여기까지 찾아오게 만든 그때의 이별은 여러모로 정말 복잡한 사연이 얽혀있던 이별이어서...ㅎㅎ 그 당시 제 친구들이 혹여 제가 나쁜 마음을 먹을까봐 돌아가면서 저희 집으로 퇴근해서 같이 자 줄 정도였거든요. 근데 물론 저와 친한 사람들이 제 얘기를 들어주고 공감해주는 것도 큰 힘이 되긴 했지만, 일면식도 없는 선생님들이 전화로 제 얘길 들어주시고, 또 제 잘못이 아니라고 말씀해주시는게 정말 큰 힘이 되었어요. 정말 객관적으로 인정받는 그런 느낌이 들었달까요...ㅎㅎ 그 덕분에 훨씬 빠르게 이별에서 헤어나올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재회를 위한 상담이 아니라 제 자신을 위한 여러 상담을 진행하면서 점점 밝은 일상으로 돌아올 수 있게 되었고, 그 와중에 친구를 통해 좋은 인연을 소개 받아 지금은 앞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행복한 봄을 보내고 있습니다! 만약 제가 그 전 이별에서 아직도 헤어나오지 못한 상태였다면 인연이 왔더라도 그게 인연인 줄 모르고 지나쳤겠죠? 그래서 선생님들께 정말 감사드려요ㅎㅎ


긴 후기의 끝을 어떻게 마무리져야할지 모르겠네요. 제가 글재주가 별로 없어서ㅠㅠ 너무 같은 말을 반복하는 것 같지만, 선생님들께 다시 한 번 감사하다는 말씀 전해드리고 싶어요! 그리고 앞으로 남은 상담도 잘 부탁드린다는 말씀도 드리고 싶구요 :)


선생님들과 다른 내담자분들 모두 행복하고 따뜻한 봄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