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로가기
후기

예린쌤 후기 남겨요!(급상담,1차너어톡,재회성공)

프라암지우스

차있는 별5

좋아요 아이콘0

2020-05-20 02:06:32

안녕하세요! 결국 재회 했어요:) 저는 예린쌤에게 상담을 받았어용 글보다 말로 했을때 TMI가 많아지는 저를 이해해주시고 열심히 듣고 솔루션 주신 예린쌤에게 정말 감사드려용!(긴글주의)



일단 이별한 이유는 저의 나태한 모습에 실망해서 이별을 통보 받았고 헤어지는 당일에 붙잡지 않았어요!

그리고 5일 뒤에 너어톡을 보내고 다다음날 만나서 얘기를 나눴어요! 사실 예린쌤한테 연락을 해서 어떻게 할지 여쭤보고 싶었지만 늦은시간에 연락을 주고받은거라 혼자서 어떡하지 하면서 계속 고민을 해봤어요. 제가 내린 결론은 예린쌤 말씀처럼 상대방 입장으로 계속 바라보고 들어주고 생각해보자 였어요. 그리고 유튜브를 보면서 계속 공부를 했구용

물론 만나서 처음에는 부담없이 일상적인 얘기를 나누고 본론을 했을때 남자친구는 울먹이면서 재회는 안되겠다고 하더라구요. 엄청 강해보이던 남친이 울먹이면서 말하는게 괜시리 미안하고 마음이 아프더라구요. 그래서 그때는 절대 매달리거나 그러지 않고 남친 입장으로 얘길 하면서 다독이고 달래줬어요ㅎㅎ 그래서 그때는 서로 잘 지내기로 하고 다시 물러서는 모습을 보여줬어요. 그리고 그날 새벽에 다시 연락이 와서 자신이 비겁하고 겁쟁이었다면서 다시 시작해보자는 연락이 왔고 재회했습니다!

-

사실 저는 후속상담도 하지 않고 1차 너어톡도 피드백을 한번만 받은 양아치(?) 내담자지만 저는 정말 많은걸 배운 것 같아요. 요즘 돈이 아깝다는 평을 보긴 했는데 저도 처음에는 좀 아깝다 라는 생각을 했어요. 이론중심에 결국은 제가 어떻게 잘 쓰냐에 달린거 아닌가? 싶더라구요.

하지만 재회는 저의 몫이고 제가 할일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또한 그걸 어떻게 활용을 잘하느냐에 달렸구요. (너어체를 정말 깊게 이해해야한다고 생각해요!) 쌤들은 저희가 가는 방향을 어떻게 가야할지 잡아주고 팁을 주시는분들이지 옆에서 이렇게해라 저렇게 해라는 하시려고 존재하시는 분들은 아니라고 생각해요. (상황에 따라 다르지만요!) 그렇게 된다면 본인의 역량이 키워지는것이 아니라 평생 남에게 맡기기만 하는 일이라는걸 알았어요. 연애는 둘이서 하는거잖아요ㅎㅎ 저는 덕분에 너어체라는 말을 배웠고 그걸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또 평소 나는 어떤 말과 생각을 해왔는지 반성하고 성장할 수 있게 되었어요. 어떻게보면 너어체라는 말은 누구나 할 수 있는 말일수도 있어요. 하지만 적절한 상황에서 딱 알려주고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체크해주시는건 쌤들이라고 생각해요. 연애, 이별, 재회, 포기 등 자신의 선택입니다. 후회도 자신의 몫이구요. 상담하시는 분들 자신들의 선택과 생각을 남에게 떠넘기지 않고 자기자신과 상대방을 깊게 바라보는 계기가 되셨음 좋겠어요.

제가 한건

1. 너어톡을 깊게 이해하고 활용하기

2. 기다리기(재촉x)-> 이건 너어톡을 이해하면 자연스럽게 따라지는 것 같아요. 상대방의 입장을 생각하는거니깐요!

3. 당당해지기, 자신의 가치를 높이기

4. 상대방이 싫어했던 모습 지우기

이렇게 했어요! 짧은 상담이지만 저는 정말 많은 것을 배우게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예린쌤!
  • 대박기다려

    너무 축하드려요!!

    2020-05-20 21:18:07

  • 분리수거

    축하드려용

    2020-05-20 18:56:28

댓글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