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로가기
후기

단회상담(대면)후기

붕붕벌

차있는 별5

좋아요 아이콘0

2020-03-21 20:08:35

생각할 시간을 달라던 친구가 한달이 다된 시점에서 정리를 하겠다고 연락이 왔더군요. 다행히도 얼굴 마주보고 얘기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겨, 다음주 중 그 친구를 만나게 되었지만, 그 친구가 체감할 수 있을만큼의 실질적인 변화된 저의 모습을 보여주고 싶어 여러 서비스를 찾다가 연자를 만나게 되었습니다.

사실 전에도 다른 재회 서비스의 전화 상담을 진행해 본 일이 있어서 잠시나마 위안을 얻고 본인 자신을 돌아보는 계기가 되었었지만, 본질적인 문제해결에 있어서는 많은 부족함을 느꼈었기 때문에 사실 재회상담 서비스에 대해 "역시 외로운 사람들 말 들어주면서 잠시 공감해 주고, 잠시동안 위안을 주는 그런 곳일 뿐이지 뭐" 라는 불신이 있을 수 밖에 없었습니다.

오늘 대면상담 예린쌤과 진행하면서, 그간의 제 자신을 돌이켜보고, 또한 그동안의 연애를 돌이켜 볼 수 있었고, 예린쌤의 침착한 대응과 답변, 그리고 정확하게 저의 심리를 파악해 주시는 부분에서 드디어 본질적인 문제해결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생긴것 같아 조금의 '확신'이 생겼습니다. 나도 변화할 수 있고, 이 변화된 모습을 친구에게 확실하게 확인 시켜줄 수도 있겠구나라는 생각.

그냥저냥, 이별한 사람을 위한 위로와 공감이 아닌, 본질의 문제점을 정확히 간판하고 그것을 해결해 나갈 수 있도록 도움을 주셔서 너무감사했습니다 예린쌤:)
댓글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