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단지 이동
뒤로가기

다른사람 만나고 재회 이렇게 해보자!

  • 재회

안녕하세요 리데이트 지훈쌤입니다.


주로 상담을 통해서 여러분과 소통을 했었는데 오늘은 흥미로운 주제가 있어서 글을 써보게 되었습니다.

여러분들이 이미 알고 있던 내용일 수도 있고 알 것 같긴 하지만 정리가 안되는 분들도 있을 것 같아서

생각 정리를 위해 글을 작성해 보았습니다.

주변에서 이런 상황을 접하기도 하고 또 내가 그런 상황에 놓여 있기도 하다면 이 글이 방향을 잡는 데 있어서 도움이 되길 바라며 이야길 시작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인간에게 가장 치명적인 딜레마가 있다면 직접 겪어보지 않고서는 깨닫지 못하는 게 아닐까 생각합니다.

고민이 되는 결정을 할 때 주변 사람들의 조언을 통해 어떤 선택을 하는 게 좋을지 자문을 구하지만 결국 본인이 하고 싶은 결정을 하곤 한답니다.

그 후 결과가 만족스럽다면 다행이지만 그렇지 못할 땐 과거 선택을 후회하는 시간을 보내게 된답니다.

사실 이런 이야길 하는 이유가 바로 다른사람을 만나고 재회를 하는 경우를 보면 유사 심리를 겪는 게 아닐까 합니다.

"새로운 사람을 만나면 모든 게 새롭고 좋을 거란 착각."


연애 중이었다면 한 번쯤은 새로운 사람과 연애를 하면 설레는 감정으로 연애를 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하곤 합니다.

물론 초반엔 그 사람에 대해서 모르는 만큼 알아가는 시간들이 흥미롭고 설렐 수 있지만 결국 연애가 지속되면 비슷한 양상을 보이게 되고 건강한 연애가 유지될 수 있는 건 두 사람의 노력이 밑바탕 되어야 가능하다는 걸 경험했을 거예요.

그럼 우리가 다른사람 만나고 재회를 하려고 하는 마음이 드는 건

결국 새로운 사람을 만나봤지만 더 잘 맞는 사람, 나를 더 아껴주고 사랑해 줬던 사람을 기억하게 되고 그 사람과 끝났다고 생각이 들 때 비로소 소중함을 깨닫게 되는 상황이 만들어지게 됩니다.


이와 같은 일련의 시간을 보낸 후 전 애인과 다시 연애를 시작한다고 해도 거기서 끝나는 게 아니라 재회 후 풀어야 할 문제가 있답니다.


"신뢰의 균열"

다시 돌아왔지만 결국 다른 사람을 만났다는 사실은 변하지 않기 때문에 마음 한편엔 만났던 사람과 연애했었을 때를 상상하며 힘들어하는 모습을 마주하게 됩니다.

결과적으로 보면 너를 얼마나 사랑하는지 깨닫게 된 건 좋은 일이지만 헤어진 상황에서 다른 사람과 사랑하는 감정을 공유했다는 게 견디기 힘든 문제 지점이 되어 불안, 집착, 의심 등의 상황으로 잦은 갈등이 생길 수도 있게 된답니다.


"걱정 해소"

애인이 불안해하기 전에 한발 앞서서 사랑 표현을 해주고 애정을 쏟아주게 되는 게 핵심입니다.

늘 문제가 되는 게 말을 꺼내서 행동하면 엎드려 절 받는 기분이 들어서 하는 사람도 받는 사람도 기분이 좋지 않죠?

그래서 이와 같은 재회 경우엔 애인이 서운함을 말하기 전에 애정표현을 해주고 불안한 마음을 비워낼 수 있도록 해주는 게 중요하답니다.


"사랑"

애인이 불안한 마음을 진정시켜주고 풀어줄 수 있다면 신뢰가 회복되고 다시 만나길 잘했다는 믿음이 확신으로 바뀔 때 두 사람은 온전한 재회를 성공했다고 볼 수 있게 됩니다.


새로운 연애 > 신뢰의 균열 > 걱정 해소 > 사랑

이 과정이 모두 이루어져 다시 사랑을 하고 있다면 행복하나 연애를 하고있을거라 생각이 듭니다.


다른 사람 만나고 재회는 결국 재회에 의미보단 유지를 어떻게 하느냐가 중요하기 때문에 다시 만났다는 것에 안주하지 말고 마음껏 사랑할 수 있는 사이가 될 수 있도록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우리가 재회를 위해 노력하는 이유는 과거의 영광을 되찾기 위해서가 아니라

앞으로 이 사람과 행복하고 싶기 때문이란 걸 잊지 다시 한번 생각해 보시길 바라며 글을 마무리하겠습니다.



권태기 이별을 극복하기 위한 방법이 궁금하다면 -> 읽으로가기!

이별후 남자친구는 후회할까? -> 읽으로가기!

리데이트 재회 성공 후기

재회 후기 (고은쌤)
차있거나 비어있는 별차있거나 비어있는 별차있거나 비어있는 별차있거나 비어있는 별차있거나 비어있는 별

저도 제 마음을 모르고 많이 위태로운 상태였습니다.

그렇게 흔들리고 제대로 된 판단이 안서는 상태에서 고은쌤에게 상담을 받게 되었습니다.

선생님께서 저의 문제점이 무엇인지와 상대방이 무엇을 원하는지 제가 어떻게 해야하는지 등 설명해주셨고 나아가 제가 소중한 사람이라고 다독여주셔서 지친 마음이 많이 괜찮아졌어요! 제가 무엇을 해야하는지도 알게 되었으니 더 나은 사람이 되기 위해 노력해야죠 이제

가람쌤 상담 후기
차있거나 비어있는 별차있거나 비어있는 별차있거나 비어있는 별차있거나 비어있는 별차있거나 비어있는 별

첫연에에 첫이별을 겪고있어서 너무 힘들어서 상담 신청했는데 이해 할 수 있게 차분히 예시까지 들어가며 설명을 너무 잘해주셔서 감사했어요! 이제 충분히 말을 정리해서 보내면 되는데 아직 떨리고 확신이 안서서 무섭네요..들은 얘기로 생각정리도 하면서 한 번 보내보겠습니다!

리데이트의 추천글

추천하기0개의 댓글
빈 후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 보세요